실제생활에서 아이들에게 위해한 음식 및 섭식습관이나 태도를 선택하고 이를 보완하고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04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기 올바른 음식 섭취 및 섭식습관이나 태도의 중요성
2. 실제생활에서 아이들에게 위해한 음식 및 섭식습관이나 태도 선택
3. 고당질의 음식 섭취습관을 보완하고 개선할 수 있는 방안
1) 편식 개선
2) 미만아 지도
3) 유아비만예방교육
4) 가정에서의 식생활 개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2. 실제생활에서 아이들에게 위해한 음식 및 섭식습관이나 태도 선택
본인이 선택한 실세 생활에서의 위해한 음식 및 섭식습관으로는 고당질의 음식의 과다한 섭취이다. 왜냐하면 이러한 음식 및 섭식습관은 유아미만을 초래하고 유아비만은 유아의 건강을 심각하게 위협하기 때문이다. 최근 유아기부터 사춘기에 걸쳐 비만아의 증가가 문제시되고 있는데 어려서부터 비만 상태가 성인이 되어서까지 지속되면 당뇨병, 고혈압, 또는 심장병 등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 비만아에 의해 나타나는 임상적 문제들로는 심장순환기능의 손상, 고혈압, 지질대사의 이상, 당뇨병의 출현, 고 인슐린 혈중, 지방간, 골격 발달의 저해, 피부병, 운동기능의 약화, 정서불안 등을 들 수 있다. 특

.
.
3. 고당질의 음식 섭취습관을 보완하고 개선할 수 있는 방안
1) 편식 개선
고당질의 음식을 과다하게 섭취하는 아동은 그러한 음식만을 먹기 위해 다른 음식은 거들떠도 보지 않는 편식을 하게 된다. 이러한 편식하는 습관만을 고쳐도 아이들의 건강을 크게 개선할 수 있고 음식을 골고루 먹음으로써 고당질의 음식에 대한 집착을 덜 수 있게 된다. 편식을 개선하는 방안으로는 편식하는 영유아가 있을 경우 영양이 유사한 다른 식품으로 대체하기, 조리 방법을 달리하기, 좋아하는 음식과 섞어서 조리하기, 보기 좋은 그릇에 담아 주기, 좋아하는 친구들과 함께 먹기, 다른 사람들이 맛있게 먹는 모습 보여주기, 요리활동에 직접참여해 보기 등의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여 음식에 대한 흥미를 높이
참고문헌
- 김춘경외, “유아교육개론”, 양서원, 2012
- 박은혜외, “보육프로그램개발”, 여성가족부, 2007
- 홍수연, “유아의 식습관 및 생활습관, 어머니의 영양지식이 유아비만에 미치는 영양” 국민대하교 교육대학원, 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00 여성복지학교
  • 생활의 모든 영역에 있어서 차별을 받지 아니한다. 라고 규정하고 있다. 이는 법앞의 평등과 성차별 금지를 선언한 양성평등의 원칙조항으로서 1948년 제헌헌법 때부터 보장해 온 내용이다. 양성평등에 관한 헌법상의 이 기본원칙의 효력에 의하여 입법권자와 법률적용기관은 평등원칙 준수의무를 가지게 된다. 양성평등 원칙에 위배되는 법률, 법령, 관습법 등은 무효이다.특히 헌법 제 11조 제 1항이 보장하고 있는 평등권은 모든 생활영역에 균등하게

  • 성폭력에 대한 논문
  • 이 많다. 그러므로 아동 성폭력을 개인적인 문제가 아닌 사회적인 문제로 바라보는 시각이 절실히 요구된다. 기르고 이렇게 성폭력 휴유중이 다른 성인 피해자보다 훨씬 더 클 수 밖에 없는 아동 성폭력의 예방과 함께 그 피해아동들의 후유증을 최소화하는데에 사회 전체가 더욱 더 관심을 둘 필요가 있다.따라서 여기서는 아동 성폭력의 현황 및 전반적인 문제점 점검과 그 피해 아동의 장ㆍ단기적 후유증을 최소화하기 위한 대처방안 연구의 첫걸음

  • 장애인복지-발달장애-
  • 이나 지능의 발달이 늦다는 점이다. 이런 발달장애는 아동기의 행동이나 심리, 정서적인 장애와 더불어 아동기 발달과 적응에 많은 문제를 야기 시키기 때문에 적기에 발견하여 도움을 준다면, 예방과 아동의 생활이나 진로를 위한 교육의 효과가 크다고 한다. 그러므로, 평소 발달장애를 포함하여 아동기에 많이 볼 수 있는 몇몇 장애에 대해 알고있다면, 아동의 이해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된다. 아동의 발달 상태를 알기 위해서는 우선 겉으로

  • 아동복지론 총정리
  • 이 보다 평안히 잘 지내는 상태를 뜻하는 것으로 서비스의 한 분야, 사회 복지실천의 특별한 형태, 아동전체의 복지, 아동의 복지를 위해서 제공되는 정책과 활동이란 개념으로 사용하고 있어 아동복지의 이념적 개념과 실천적 개념을 공유하고 있다.아동은 1) 사회적, 경제적 또는 파탄된 가정생활과 관련되는 정서적 문제와, 2) 수입보장,교육, 고용기회, 보건복지 서비스등과 같은 사회적 대비의 결함과, 3) 부모들이 대처할 수없는 특수한 문제에 관

  • [장애인복지론] 가상의 복지사무소 -성인 뇌성마비 장애인을 중심으로
  • 위해 특수한 권리가 제공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들에 대한 지원은 그들에게 은혜를 베푸는 것도, 그들이 어렵게 살아가기 때문에 비장애인들에게는 없는 특수한 권리를 인정하는 것도 아니다.이러한 관점에 입각하여 여기서는 아직은 활성화되지 않았지만 미래에 서비스 전달의 중요한 부분으로 기능할 수 있는 하나의 서비스제공유형을 제시할 것이다. 그 대상은 성인기 뇌성마비장애인이다. 그들의 선택된 이유는 그들의 손상과 중복증세들이 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