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파리바게트 PR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12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Research

- 상황분석
- 자사 및 경쟁사의 홍보활동
- Problems
- Solution of Problems

2.PR목표 및 전략

- 목적과 목표
- 주요 대상
- 커뮤니케이션 메시지
- 전략 방안
- 홍보대사 : 이선균

3.Programs
- 이벤트안
- 방송안
- 보도자료
본문내용
→ 쥐식빵 사건은 한 경쟁업체의 자작극으로 판명

· 끝난 사건을 다시 회자하는 것은 부정적

· 대중의 인식 : ‘체인점=위생적’이라는 공식

· 파리바게트 인테리어 → 제빵실 오픈형

1. 상품 판매 목적의 일회성 이벤트 위주

2. 소비자들의 적극 적인 참여 유발에 실패

3. 소극적 홍보 활동



기업 이미지 재고에 도움이 안됨


사회공헌 활동에
초점 맞추기

해외 사례 : ‘멕시코 Grupo Bimbo’
1945년 건립된 아메리카 대륙 최대의 제과·제빵기업
멕시코를 비롯 라틴아메리카와 미국, 유럽 및 중국 등 전 세계 17개국 진출

멕시코 ‘Grupo Bimbo’의 사회공헌활동

1) 건강한 삶
· 생산되는 모든 제품에 트랜스 지방을 99.5% 제거
· 소비자들을 위한 모든 제품에 영양소 표기
· 지역 축구 클럽과 연계 → 어린이 체력 단련 훈련 실시
2) 환경 보호
· 생산공장 내 에너지 절약활동 실시
· 제조과정에서 생기는 폐기물 재활용
→ 전체 생산 공장 내 재활용률 84% 달성
· 태양광 패널을 설치해 전력 에너지 절약
· 제품 포장용기 등 생 분해성 재료 사용

목적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 진행
대중들에게 알림
→ 착한 기업 이미지 고취

목표
쉽게 사회 봉사 활동에 참여 할 수 있게 함
→ 봉사 활동에 대한 욕구 충족, 지속적인 참여 유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업경영론] 파리바게뜨 성공외식업사례조사
  • 파리바게뜨의 이미지를 부각 ■ 영화관용 CF 개시 ② PR■ 문화행사 지원과 다양한 업체와의 Tie-In Promotion, 그리고 매년 독특한 제품 이벤트를 펼치고 이를 광고, PR기사 등과 연계ex1)결식아동을 위한 FOOD BANK 사업에 참여, 기업이윤의 사회환원 등으로 국민복리에 기여한다는 기사화-기업이미지 고취 전략. ■ 고품격 프랑스풍 최고급 베이커리임을 알리는 기술력, 제품력 중심의 PR 기사화☻ 판매 프로모션■ 멀티숍(빵과 커피, 생과일주스 등을 함

  • 파리바게트분석,파리바게트마케팅전략,파리바게트SWOT,STP,4P분석
  • 파리바게트 분석목 차서론1. 기업 소개 1) 파리바게트 소개2) 파리바게트 브랜드 이미지3) 파리바게트 주요 연혁본론2. 파리바게트 SWOT 분석3. 파리바게트 STP 분석4. 파리바게트 Marketing Mix 분석5. 파리바게트 성공요인 분석6. 파리바게트 현재 진행되는 마케팅 전략7. 경쟁사 분석 (뚜레쥬르)8. 파리바게트에 대한 설문지 조사결론9. 파리바게트가 나아가야 할 방향1. 기업 소개1) 파리바게트 소개회사명주식회사 파리크라상상호명파리크라상,

  • [경상계열] 파리바게트와 뚜레주르의 마케팅전략 비교
  • 경상계열 파리바게트와 뚜레주르의 마케팅전략 비교Contents1 . 주제선정이유 12 . 기업소개 2- 파리바게트- 뚜레쥬르3 . 시장분석비교 4- 매출액과 성장률 및 시장점유율- BSTI순위- 점포수 현황4 . 마케팅전략 6- SWOT 분석- 4P 분석5 . 결론 12- 시사점- 발전방향6 . 참고문헌 151. 주제선정이유제과점들의 치열한 각축 속에, 파리바게트는 매출액과 점포수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대표적인 베이커리 브랜드다. 이미 1997년부터 업계 매출 1위, 점포수

  • 크라운베이커리 마케팅 실패사례연구및 크라운베이커리 재도약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레포트
  • 전략을 펴고 있으며, 뚜레쥬르 상품권을 출시하기도 하였다. 홍보 전략에서는 1등 광고 전략을 펼치고 있는 파리바게트와 달리 다양한 사은품과 빅모델을 활용하여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춘 2등 광고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유통 부분에 있어서는 인터넷 기반 정보관리시스템을 활용하여 매장의 정보나 재고, 고객관리를 실시간으로 해내고 이를 통해 가맹점간에 정보를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나가고

  • 파리바게트 기업분석과 SWOT분석 & 파리바게트 마케팅사례연구 & 파리바게트 향후 새로운전략 제안
  • 전략위에 언급한 것과 같은 이벤트, 이미지 마케팅 효과들을 광고, PR기사 등과 연계하여 그 효과를 극대화 하는 등 프로모션 시행에 있어서도 기존의 직접적인 광고 효과를 통한 마케팅에서 벗어나 이벤트 행사를 통해 소비자에게 간접적으로 신선한 기업 이미지를 형성하는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에 친숙한 브랜드로 다가가는데 노력했다는 것이다. 이 파리바게트 마케팅 전략은 여러 업종에서 벤치마킹을 시도할 정도로 독특한 마케팅 전략이었으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