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방법론] 삼양라면의 판매율과 소비자니즈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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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조사 배경 & 사전 조사

2. 조사 목적

3. 연구 결과
4. 앞으로의 연구 계획
본문내용
1. 조사 배경
왜, 라면 시장인가?
왜, 20대인가?
왜, 삼양라면인가?
지각변동의 라면시장
급변하는 라면시장의 M/S
전통 강호 농심의 약화


라면시장, 젊은 층으로 무게 중심을 이동
전 세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했던 타깃 층에서 젊은 층으로 무게 중심을
이동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음 (CF, Communication)

과거 가족적인 컨셉을 기반으로‘맛있다’라는 본원적 가치를 전달했다면,

현재는 백진희(너구리), 아이유(후루룩 칼국수) 등을 내세워 산뜻하고, 신선한

이미지를 부가하여 젊은 층을 중점적으로 Targeting하는 모습

유행을 선도하며 맛에 민감하고 바이럴 효과가 극대화되는
20대에게 초점을 맞추고, 그에 맞는 모델 선정 → 연구 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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