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의 사업전환] 사업전환의 의의, 필요성, 성공조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6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중소기업의 사업전환] 사업전환의 의의, 필요성, 성공조건









목차

중소기업의 사업전환

Ⅰ. 사업전환의 의의

Ⅱ. 사업전환의 필요성

Ⅲ. 사업전환의 성공조건
본문내용
중소기업의 사업전환

1. 사업전환의 의의

중소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경우는 드문 일이다. 어떤 때는 경영환경이 기업경영에 좋게 변화하면서 성장에 기여하기도 하지만 어떤 때는 나쁘게 변하면서 마이너스 성장을 하는 경우도 많다.
기업이 항상 성장하는 것은 아니다. 따라서 중소기업이 지속적인 성장을 하기 위해서는 사업 분야의 변화에 관심을 갖고 적절히 대응하지 많으면 안 된다. 다시 말하면 중소기업은 적절한 사업전환으로 기업의 수명을 연장시키고 수익성도 높여야 한다.
사업전환이란 기업이 환경변화에 적절히 대응하기 위하여 활동대상을 앞으로 유망하다고 생각되는 다른 업종이나 품목으로 전환하는 것을 의미한다.
오늘날과 같은 산업사회의 급격한 변화는 기존 중소기업의 사업 분야를 위축시키기도 하지만 한편에서는 새로운 사업기회를 제공하기도 한다. 그리고 국민소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 경영][대기업 경영][선진기업 경영][공기업 경영][벤처기업 경영][중소기업 경영][대기업][선진기업][공기업][벤처기업]대기업 경영, 선진기업 경영, 공기업 경영, 벤처기업 경영, 중소기업 경영 분석
  • 기업 경영1. 경영목표의 의의2. 경영목표의 설정1) 경영목표의 설정주체2) 경영목표의 종류3. 경영목표의 통제Ⅴ. 벤처기업 경영1. 지식집약형 기획1) 신산업의 성공필수조건2) Flexible Portfolio 구성3) 정보콘텐츠(Information Contents) 구축2. 벤처 상용화 STAGE1) 개발경영2) 제조경영Ⅵ. 중소기업 경영참고문헌Ⅰ. 개요기업은 크게 두 가지의 잘못으로 성장의 기회를 놓친다. 하나는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하는 제품을 개발하는 것이고, 또 하나는

  • [조직행위론] 우리은행합병과 조직문제에 대한 고찰
  • 성공적인 인적, 조직적 통합을 위한 방안2.1.조직문화충동관리를 통한 조직 몰입의 제고2.2.인수합병 후 성공적인 조직통합을 위한 3요소2.2.1.비전과 전략의 통합2.2.2.조직문화의 통합2.2.2.1.조직문화의 의의2.2.2.2.조직 통합에 있어서 문화적 통합의 필요성2.2.2.3.문화적 통합을 위한 이론적 모색2.2.3.인적 통합2.2.3.1.인적 통합의 의의와 필요성3.연구방법과 연구 목적제 2장 본 론1.우리은행의 보수적인 조직문화 2.문화적 갈등3.사업부제 전환의 문

  • [인사관리] 국내기업의 임금피크제 도입방안
  • 기업경쟁력 제고 뿐 아니라 경제성장을 위해서도 중요한 과제로 대두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성장이 고용과 함께 가는 구조가 약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성장을 통한 고용’이라는 경로뿐만 아니라 ‘고용유지-소득보전-소비-성장’ 즉 ‘고용유지를 통한 성장’경로를 개척할 필요성이 있다. 임금피크제는 ‘고용유지를 통한 성장’을 위한 유력한 대안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임금피크제가 고령화사회에 적합한 임금체계인 지에 대

  • 그라민은행 사례를 통해 바라본 기업 경영
  • 기업 간 경계를 넘어 업계 전체를 혁신할 것, 그리하여 경쟁을 넘어 협력의 그물망을 다시 짤 것을 오래 전부터 요구했다. 지금의 혁신은 기업 혼자 혁신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여러 이해 관계자들과의 적극적인 참여는 물론 업계 전체를 포괄해서 고객에게 제안할 수 있는 명확한 비즈니스 모델이 필요하다. 현대 혁신의 대명사로 애플사의 성공은 바로 이러한 혁신 모델에 기반하고 있다.과거 애플은 기술로서 시장을 선도하는 IT산업의 대표

  • [브랜드전략] 글로벌 브랜드
  • 성공한 뒤에 국내 전기밥솥의 표준은 압력밥솥으로 바뀌었다. 또한 우사한 모방 브랜드들이 속속 탄생하고 있어 향후 리더의 입지를 어떻게 유지할지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김진한(2008) p726. 공동브랜드 (Joint Brand or Collective Brand)1) 공동브랜드의 정의공동브랜드(Joint Brand or Collective Brand)는 개별기업이 자기 상표를 개발할 때 소요되는 막대한 초기 투입 비용을 경감시키고, 실패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중소기업간 공동으로 상표를 개발하고 공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