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업환경요인] 기업의 과업환경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6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과업환경요인] 기업의 과업환경요인







목차

과업환경요인

Ⅰ. 주주

Ⅱ. 종업원

Ⅲ. 소비자

Ⅳ. 공급자

Ⅴ. 정부기관

Ⅵ. 금융기관

Ⅶ. 지역사회
본문내용
과업환경요인

과업환경은 기업의 생존과 성장에 직접 영향을 미치는 환경을 말한다. 그러나 일반환경과 뚜렷하게 구분되는 것은 아니며, 일반환경요인의 일부가 과업환경요인으로 변화할 수도 있고 과업환경요인 역시 그 영역이 확대되면서 일반환경요인으로 변화하기도 한다.
과업환경요인은 주주를 비롯하여 종업원, 소비자, 공급자, 정부기관, 금융기관, 지역사회를 들 수 있다. 이들 환경요인들은 기업에 여러 가지 자원을 제공하고 기업으로부터 상응하는 대가를 기대한다.

1. 주주

주주는 기업에 자본을 출자한 사람으로서 기업의 실질적인 소유주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주주는 많은 이해관계자집단 중에서 경영자가 특별한 관심을 가져야 하는 집단이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마케팅환경 분석과 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
  • 마케팅환경 분석과 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목 차서론 연구목적연구방향본론 Ⅰ. 마케팅환경1. 마케팅환경의 개념과 요인2. 마케팅환경 분석의 목적3. 환경요인의 변화에 따른 영향의 정도와 범위4. 미시•거시환경요인5. 과업환경6. 마케팅환경 분석 시 유의 점 Ⅱ. 기업 환경변화에 따른 마케팅 1. 기업 환경변화 진단2. 환경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마케팅의 중요성3. 성공적인 기업목표달성을 위한 마케팅전략Ⅲ. 마케팅환경변화에 따른 경

  • 글로벌마케팅_미리넷솔라,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서론1. 기업선정동기 1p2. 기업소개 1p본론3. 미리넷솔라의 글로벌 마케팅 실패 요인 2p1) 내부요인2) 외부요인4. 미시적 환경분석 4p1) 내부환경요인2) 과업환경요인5. 거시적 환경분석 4p1) 경제적 환경2) 사회문화적 환경3) 정치적법적 환경4) 기술적 환경6. SWOT분석 6p7. 시장세분화 7p1) 지역별 시장세분화2) 타겟팅3) 포지셔닝8. 마케팅믹스 13p결론9. 시사점 14p10. 참고문헌 16p1) 미시적 전망2) 거시적 전망1. 기업 선정 동기과제를 위해

  • [경영조직] 경영조직의 환경과 목표(경영조직의 과업환경, 조직목표의 유형)
  • 환경의 변화를 주도할 만큼 역할과 기능이 크게 확대되고 있어 기업의 과업 환경이라고 국한해서 말하기에는 그 범위와 영향력이 막중하다.5) 공급자공급자는 다른 조직에서 자원을 공급하는 조직으로 어느 기업이 경쟁기업보다 공급자로부터 원자재를 저렴한 가격으로 적기에 공급받을 수 있다면 그 기업의 최종생산품의 가격경쟁력은 향상될 것이다. 한편 대부분의 조직들은 공급업자의 영업중지나 파업에 따른 자원공급의 애로를 방지하기 위해

  • 경영환경의 중요성 최고경영자 CEO
  • 경영환경의 중요성최고경영자(CEO)목 차경영 환경의 정의 및 분류경영환경의 특성 및 중요성변화에 따른 대응 방안CEO의 정의, 체제 및 역할경영환경 변화에 따른 CEO의 대처 사례CEO의 자질 및 결론경영환경의 정의 기업의 경영을 둘러싼 경제 환경요인과 제반 여건을 말하며 또 기업이라는 유기체의 생활 공간을 볼 수 있습니다.즉 기업의 외부 및 내부에 있어서 기업이나 기업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것.경영환경의 분류일반환경과업환경

  • 기업경영 환경의 불확실성
  • 환경요소는 적지만, 환경요소의 변화는 급격한 환경이다. 패션산업은 고객, 새로운 디자인 등 고려할 요소는 적지만, 고객의 취향이나 디자인 기술은 빠른 속도로 변한다.IV. 높은 불확실성-복잡/동태적 환경이 경우 경영자가 의사결정을 할 때 고객, 경쟁자, 정부기관 등 고려할 환경요소가 많고, 그 환경요소의 변화도 매우 빠르다. 컴퓨터산업의 경우 기술의 진보가 매우 빠르고, 고객의 취향도 쉽게 바뀐다. 대기업 제품 ․ 중소기업 제품 ․ 조리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