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점가변이론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5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태도변화 방법
1)간접효과
2)관점이론의 풀리지 않는 논쟁점
3)이론의 비교: 지각 대 묘사
4)관점가변 이론의 요약
5)관점가변 이론의 실제
6)관점가변이론을 이용한 사례
본문내용
●관점가변 이론
l 태도내용 : 생각, 신념, 이미지(=>주관적 가치판단의 척도)
l 관점 : 사물을 보는 시각, 태도
l 태도측정 : 어떻게 태도 내용들을 표현 하였는가
ex)파병안
태도 내용 : 인간사랑
관점 : 인도주의적 차원 (인간이 인간을 해하는 전쟁에 우리나라도 발을 들여 놓으면 미국이랑 비슷해진다.)
태도측정 : 비 우호적

“관점이론은 두 사람의 태도 측정치가 같아도 마음속의 태도 내용은 다를 수 있다.”
(=>태도측정(어떤 사물에 반응하는 결론)이 같아도 태도내용(생각,신념,이미지)이 달라서 관점도 라를 수 있다는 말)
****리바이스 옷****
ex) 태도내용: 편한 옷이 제일. 디자인이 제일
태도측정: 우의적 우의적

*태도변화 방법

첫째, 관점 변화 없이 태도 내용 변화
태도내용 생명 중시
관점 인도주의적 차원
태도측정 반대

¯¯¯
태도내용 어려운 사람은 돕는다
관점 인도주의적 차원
태도측정 찬성








둘째, 태도내용 바꾸지 않고 관점을 바꾸는 방법
ex) 파병안
태도내용 생명 중시
관점 전쟁자체를 반대
태도측정 반대
¯¯ (관점에 사람을 해하는 전쟁에 발 들여놓으면 안되므로 반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1년 2학기 영유아교수방법론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발달이론, 집단유형, 주도적 역할에 따른 교수 학습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 [법학] 공연음란죄와 판례
  • 가변적이다. 8) 포르노의 영향에 대한 이론은 크게 카타르시스 모델에 입각한 무해론과 모방이론에 입각한 유해론으로 나눌 수 있다. 전자는 포르노의 규제, 억압이 더 많은 성범죄를 유발한다는 가정에 기초한 것으로 미국의 존슨위원회(1970)와 영국의 윌리암스 위원회(1977)에 의해 대표되며, 후자는 포르노규제의 완화가 더욱 심각한 해악을 가져온다는 가정에 입각한 미즈위원회(1986)에 의해 대표된다(더 자세한 것은 한국형사정책연구원(1992),「음란

  • (A+ 레포트) 행동주의 이론과 사회학습 이론 비교 분석하시오.
  • 관점의 차이① Skinner은 인간행동을 객관적인 자극-반응의 관계에서만 설명할 수 있다고 보는 객관적 관점을 갖고 있음 ② Bandura는 객관적 자극에 반응할 때 인간내면의 주관적인 요소가 관여한다고 보았기 때문에 인간에 대한 주관적 관점과 객관적 관점을 동시에 지니고 있음III. 결론행동주의이론은 인간행동의 대부분은 학습되거나 학습에 의해 수정된다는 기본전제에 근거를 두고 있기 때문에 학습이론이라고도 함. 행동주의 이론은 인지, 감각,

  • [사회복지실천론] 행동주의모델을 적용한 사례연구
  • 관점(인간행동은 객관적인 자극-반응 관계에 의해서 설명됨)반두라 - 주관적/객관적 관점을 동시에 지님(환경으로부터의 객관적 자극에 반응할 때 인간 내면의 주관적인 인지적 요소가 관여)2. 이론관점 행동주의의 대표적인 학자인 스키너의 논리는 기본적으로 인간과 세계(환경)의 관계를 기본 틀로 하고 있다. 그 관계는 세계가 인간이 행동을 선택하는 소위 진화론적 논리를 기초로 삼고 있다. 즉 스키너는 환경 결정론을 연구의 출발점이자 입증

  • [A+ 레포트] 미드의 상호작용주의이론과 역할이론에 대한 고찰
  • 이론은 넓은 의미에서 미드의 사상을 계승하고 미드이론의 한계를 극복한 것으로 볼 수 있다.(2) 아이오와 학파와 시카고 학파아이오와 학파와 시카고 학파는 미드의 사상을 계승한 상호작용이론의 학파이다. 아이오와 학파는 쿤과 시카고 학파는 블루머에 의해 발전하였다. 이들의 공통점은 상징 작용자로서의 인간, 상징적 의사소통, 상호작용과 역할 취득이라는 관점에서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자신을 놓아보는 기초로서 상징을 이해하였다. 또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