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 `SBS 프로그램 짝`사례를 통한 남녀가 원하는 조건과 `외모`의 영향력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12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짝’ 프로그램 소개 및 연구배경

연구 가설 및 연구 방법 소개

연구결과 및 통계자료 제시

연구결과의 의미와 한계점
본문내용
짝 프로그램이란?
남자와 여자 각각 5-7명을 뽑아 ‘애정촌’ 에서
7일을 합숙하며 서로의 짝을 찾는 프로그램

여자 1호, 남자 4호 등 본명을 부르지 않는
특이사항!

잠시 한번 살펴볼까요 ^.~

http://www.youtube.com/watch?v=4D6KtyU2ydI

연구 가설 소개
1.남자가 여자에게 바라는 조건의 범주와 여자가 남자에게 바라는 조건의 범주가 같을 것이다

2. 범주 중 ‘외모’ 범주의 발언 횟수는
시간이 지날수록 유의미하게 감소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16년 1학기 최신화버전)이미지 관리와 커뮤니케이션
  • 연구주제 –정보적 연설과 설득적 연설 등에서 효율적으로 메시지를 구성하고전달하는 방식 등 ⑥ 문화간 커뮤니케이션: 다른 문화간 발생하는 커뮤니케이션으로, 4가지 차원에서 문화를 비교(Engleberg & Wynn)1)개인주의/집단주의 개인주의: 내가(I) 중요,개인 독립성 추구,개인 업적 보상,개인의 독특성 중요집단주의: 우리가(WE) 중요,가족과 지역구성원 가치관 중요,집단의 협동을 통한 업적 달성, 개 인의 독특성 중요하지 않음2)권력거리(power distanc

  • 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 이론 퀴즈 시험
  • 1. 이미지란 무엇인가?내가 내 자신에 대해 어떻게 인식하는가?내 주위 사람들은 내 자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제 3자는 내 자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누가 어떤 상황에서 이미지에 대한 정의를 내리느냐에 따라 각양각색의 정의가 내려질 수 있다. 이미지에 대한 학 문적 정의, 특정 인물의 이미지 컨설팅을 위한 이미지 컨설턴트의 실용적 정의, 그리고 개인이나 자신이나 상대방 에 대해 가지고 있는 이미지에 대한 정의 등

  • [사회문제론] 청소년자살
  • 의 완성이 덜 돼 자극적인 사건에 다소 예민하게 반응하는 청소년들은 매체를 통한 자살소식으로 간접적인 영향을 받아 삶에 대한 의지를 상실하게 되고, 그로 인해 우발적이든 계획적이든 자살에 대한 의지가 발생하여 자살을 할 수 있으므로 사회적으로 심각한 문제가 될 수 있다.2) 영향력 있는 집단이 사회문제라고 규정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대중매체들, 즉 뉴스나 신문기사, 잡지 등을 통해서 자살에 대해서 관심 있게 보도되었고, 특히 얼마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원하는 ‘경험’을 주기 때문이다. 이것이 위워크의 핵심 가치다. 위워크의 커뮤니티는 각자 인생과 사업에서 무엇인가를 이루고 싶어 하는 사람들의 공동체다. 그리고 비슷한 처지인 사람들을 만나 경험과 정보를 나누고 위안을 느낀다. 모여 있으면 더 큰 시너지가 나는 것이다.”―커피부터 건강보험 가입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 요금 없이 제공하고 있어 비용 부담이 클 것 같다.“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쳐 어떤 서비스를 얼마나 제공해야 하는

  • [팬덤] 텔레비전드라마와 팬문화형성
  • 의 1) 팬이란 2) 팬덤이란 3) 팬, 팬덤이 주체적 수용자로서의 의미화 과정- 기호학적 접근에서의 팬의 의미화- 알베로니의 생산-소비 변증법2. 팬덤의 등장배경1) 팬의 등장 2) 미디어의 변화와 팬덤의 등장 3) 사회심리학적 등장배경3. 팬덤의 역사 1) 우리나라 팬덤의 역사 2) 외국팬덤의 역사4. 드라마와 팬덤 1) 드라마 팬덤의 발생 배경 2) 드라마 팬덤의 영향력 5. 팬덤의 사례 1) 드라마의 사례 2) 기타 팬덤 사례 6. 팬덤문화의 다양한 특성 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