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방송학] 미디어의 한류 보도행태 분석-SM 엔터테인먼트의 파리 공연 보도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12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TRO
1 연예정보프로 분석
1) SBS 한밤의 TV연예
2) KBS 연예가중계
3) MBC 섹션TV 연예통신

2 해외 언론 반응 분석
1) 프랑스 <르몽드>
2) 프랑스 <르피가로>
3) 영국 BBC

3 비판
1) 국가주의+문화산업론
2) 유럽문화에 대한 열등감
3) 근본적인 문제 비판 무장해제
4) 문제점

4 결론
1) 콘텐츠 경쟁력 강화
2) 문화교류 필요

참고문헌
본문내용
편집 영상
(음악은 동방신기-왜 넣을 생각임
∵잘라 넣은 영상에 왜가 들어가 있어서
우리 영상에도 넣으면 원래 영상에 있는
노래랑 튀지 않게 넘어갈 수 있을 듯)
1 기사분석
...de production ayant fait de la musique un produit d'exportation,
avec le soutien actif des autorités sud-coréennes,
qui voient là un moyen de vendre une image positive et dynamique du pays.

"Durant cette formation, nous faisons tout pour maximiser
le trait dominant du caractère de chacun", signale Kim Young-min.
Cela n'exclut pas certaines extrémités,
comme le recours à la chirurgie esthétique.
Pour les autorités, la K-pop est le moyen
de mieux faire connaître un pays qui se sent à
l'étroit entre ses voisins japonais et chinois,
et dont l'économie vit sous haute dé
pendance des exportations de voitures, de produits
de l'électronique... et maintenant de culture.
참고문헌
Mesmer, Philippe, 「La vague pop coréenne gagne l'Europe」,
『Le Monde』, 2011.9.11.
Falletti, Sébastien, 「La vague coréenne déferle sur le Zénith」,
『Le Figaro』, 2011.9.11.
이경숙, 「한류 열풍과 공영방송 드라마」, 한국방송학회, 2004.
심성민, 김지은, 「한밤의 TV연예」, SBS, 2011.6.16.
양동일, 김해룡, 황민규, 「연예가중계」, KBS-2TV, 2011.6.11.
최윤정, 「섹션 TV 연예통신」, MBC, 2011.6.16.
Williamson, Lucy, 「The dark side of South Korean pop music」, 『BBC』,
2011.6.14
김용운, 「반한류·혐한류의 원인은 ‘부실·고액 팬미팅’」, 『이데일리 스타in』,
2010.12.02
강인규, 「‘유럽 휩쓴’ 한국 걸그룹, 안쓰럽다」, 『오마이뉴스』, 2011.06.16
SMart Lee, 「한류와 한류우드」, 『네이버 블로그』, 2008.3.9.
http://blog.daum.net/jkleesmart/10806026
뉴스속보부, 「태국 동포사회 “블락비 논란 케이팝 자정 기회돼야”」, 『MK뉴스』,
2012.02.2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류의 정의, 배경, 문화적 현실, 현상, 분석, 반한류의 등장, 한국 내 한국문화, 문화의 정치성, 특징, 분석 조사분석
  • 한류 문화 상품들의 해외 수출에 대해서는 최근 헤럴드 경제 신문에서 한 기사에서 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나와 있다.“3일 터키(10월28일)ㆍ이집트(10월31일)ㆍ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2일) 등에서 순차적으로 열린 방송통신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한 ‘중동지역 방송콘텐츠 쇼케이스’가 마무리됐다. 이 행사에는 KBS를 비롯해 KBS미디어, MBC, SBS 콘텐츠허브, KBSN, YTN, CU미디어 등 7개 주요 방송사업자가 참여해 최신 드라마, 다큐멘터

  • [인간행동과사회] 팬덤문화의 이해와 고찰
  • 사례다. 사례3) 스타와 팬클럽의 ‘충돌’스타들이 큰 사건에 휘말릴 경우 팬클럽 회원들은 집회와 시위까지 서슴지 않아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기도 한다. HOT가 해체될 당시 팬클럽 회원들이 SM엔터테인먼트 건물 앞에서 시위를 벌이기도 했고 젝스키스의 해체 공연 때에는 팬들이 광분해 공연장 부근을 아수라장으로 만들며 연예 리포터 조영구의 자동차를 젝스키스 소속사 사장의 승용차로 오인, 파괴하는 괴력을 보이기도 했다. 또한 god에서 박준

  • 한류의 명암과 발전 방향 연구
  • 한류 2기인 심화기는 대략 2000년대 초․중반기로 규정될 수 있다. 2000년 2월 초에 클론과 H.O.T가 각각 베이징에서 콘서트를 가진 것이 중국 전역에 한류열풍이 심화되는 시발점으로 작용했다. 중국 언론은 많은 지면을 할애하여 공연 소식을 보도하였으며 이때부터 ‘한류’라는 용어도 활발하게 사용되기 시작하였다. 그러면서 이들의 음악은 물론 춤, 헤어스타일, 패션까지 모방하려는 풍조가 중국 현지 젊은이들 사이에서 생겨났다. 이후 S.E.S, 베이비

  • 한류에 대해서 레포트
  • 한류 열풍에 적지 않은 뒷받침을 했다. 원조 한류 스타였던 댄스 그룹 H.O.T의 음반을 중국에 출시했던 김윤호 우전소프트 사장를 비롯해 미디어 플러스 박영교, 정연준 부사장, 가수 보아를 일본도 열광하는 스타로 키운 연예 기획사 SM엔터테인먼트 이수만 사장은 한류의 숨은 주역들이다. 중국과 동남아시아 국가의 관심을 끊임없이 부추기고 새로운 컨텐츠를 찾고 하나의 문화전략으로 만들어가는 노력 또한 한류를 키우는 하나의 원인이 된 것이다.

  • [미래사회와 문화산업] 문화산업과 저작권에 대한 분석
  • 미디어 사업자가 방송3사에 연간 콘텐츠 사용 대가로 일정금액을 주는 모델이다. 판도라TV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협상이 마무리되고 다른 미디어 사업자로 확대되면 UCC 관련 저작권 갈등을 봉합할 수 있는 세계적인 사례가 등장하게 된다. UCC 저작권 문제 해결 실마리 풀리나 전자신문 2006-11-27 김민수 기자 UCC 국외 상황 - 구글의 유튜브 인수를 중심으로유튜브의 성공 배경 지난주 미국의 세계적 시사 주간지 타임이 올해의 발명품으로 동영상 공유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