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 본죽 PR 캠페인 분석 및 기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상황 분석
자사 분석
시장분석
이슈분석
02 커뮤니케이션 분석
가맹점
소비자
가맹점 반응
소비자 반응
커뮤니케이션 기회요인, 위협요인
03 PR 프로그램 기획
문제점 도출 및 시사점
컨셉 및 목표
04 PR 프로그램 실행
가맹점 대상 PR 프로그램
소비자 대상 PR 프로그램
기대효과
2012 캠페인 스케쥴
본문내용
01 상황 분석
자사 분석

1한식 세계화 대한민국 대표 기업
목표 : 세계 최고의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
우리나라의 음식뿐만 아니라 문화를 세계에 전파하는 문화대사 기업으로 발돋움

2본죽의 미션과 가치
미션 : 본으로 행복을 돕는 사람들

3본죽의 높은 성장과 수상내역
국내 매장 수 1228개 (해외:9개)
연매출규모 총 4037억원 (가맹점포함)

01 상황 분석
이슈 분석

부정적인 보도성향의 기사들
1.재탕죽 관련 소비자들의 반감
2.잠재적 가맹점 관계 논란 점화
3.‘편의점 죽’ 출시로 인한
가맹점주들의 반감
→가맹점과의 커뮤니케이션 실패
참고문헌
<단행본>
‘김영욱 PR 커뮤니케이션 (체계 수사 비판이론의 통합)’ 김영욱 저, 이화여자대학교출판부 ,2003.10.06
‘위기 관리의 이해 김영욱 저‘, 책과길 ,2002.05.20


<일간지>
본아이에프, 도시락 가맹사업에 즉석죽 진출까지···‘이르지 않나’한국경제 2012.01.26
중기청, ‘제2기 우수 프랜차이즈 선정‘한국경제 2011.03.15
‘[[기자의 눈] 본죽, 가맹점주 버리고 본사만 살아서 되겠나’, 한국경제 2012.04.17 (화)
‘[200자 경제뉴스] 아모레퍼시픽 ‘핑크리본 사랑마라톤’ 外중앙일보 E8면 2012.04.16 (월) 오전 0:05

<경제지>
‘음식 나누기, 기부금 전달, 재능 나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이어져’ 머니투데이 2010.12.28 (화) 오후 12:33
법원 "본죽, 가맹점에 인테리어 공사 강요 부당"
머니투데이 이태성 기자 2011.11.2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학과영상] 시대적 배경에 따른 광고의 변화 양상
  • 광고 등장1960년대는 516 군사혁명으로 박정희 정권이 들어서면서 조국 근대화 5개년 계획을 추진하고 산업화의 기틀을 잡아가던 시대다. 수요에 비해 공급이 부족하던 시기였기 때문에 알리기만 하면 팔리던 시대였다. 이 시기는 제약 광고가 주류를 이루었고 60년대 말부터 라디오, 선풍기 등 국산 가전제품의 광고가 증가하기 시작했다.산업자본주의와 계층의식 광고당시 산업자본주의가 자리 잡게 되면서, 부유층 및 빈곤층과 같은 계층의식이 형

  • CJ 제일제당 `이너비` 홍보 전략
  • 및 30대 및 40대 직장인 여성들을 위한 기업 프로모션 진행을 제안했다. 또한 뉴스 미디어에서는 ‘이너비’ 효과를 입증하는 구체적 자료를 기반으로 한 기사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고, 광고에서는 앞서 언급하였듯 배우 전지현을 모델로 하여 건강미와 관련한 ‘이너비’의 효능을 알리는데 주력해야 한다고 제시하였다. 그리고 홍보 및 캠페인으로는 ‘이너비’ 뷰티박람회 ‘전지현 in 이너비 랜드’를 고안했다. Research Ⅰ. 이슈 분석CJ 제일제당

  • [마케팅] LG 전자 마케팅 분석
  • 및 홍보ⅱ. 문화마케팅(현지화 마케팅)ⓐ 주요 시간대의 공익광고 협찬 및 중국판 “칭찬합시다” 후원ⓑ 낙후된 학교와 시골 부락의 현대화 지원- 99년 심양 LG학교, LG촌 명칭 획득(정부 및 지역민과의 신뢰 관계 구축과 호의적인 이미지 조성에 성공)ⓒ 사스극복을 위한 범국민적 캠페인- “I LOVE CHINA 愛在中國” 로고셔츠 배포ⓓ 중국 명절에 다양한 이벤트와 판촉활동-> 2002년 혜주시 정부로부터 “LG따다오(大道)” 명명식을 했음.ⅲ. 스포츠마

  • [호텔광고홍보론] 신문기사 분석을 통한 호텔PR활동에 관한 연구 -조선, 동아, 한국, 국민일보를 중심으로
  • PR담당자는 언제나 보도기관의 편집 각 부문, 기자클럽 등을 알아 두어야함은 물론 그들 성격까지도 파악하여 어디에 송부할 것인가를 미리 계산해야 하는데 잡지사에는 편집기획 회의가 있기 며칠 전 뉴스릴리즈(news release)가 도착하도록 해야하고, 뉴스릴리즈 (news release)는 꼭 광고로 발표하기 전에 편집자 손에 들어갈 수 있도록해야 한다. Ⅲ. 연구 방법1. 모집단 및 자료선정 방법본 보고서는 신문기사를 내용분석하여 신문매체를 이용한 호텔홍보

  • 사행산업의 필요성
  • 및 국내 스포츠 발전 및 인프라 확충에 기여ㅇ 국내의 합법 사행산업(외국인카지노 포함)은 2000년 66,977억원에서 2008년에는 160,040억원으로 폭발적인 성장세ㅇ 전체적으로는 경마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강원랜드, 복권, 체육진흥 투표권이 크게 성장ㅇ ‘03년 이후 ’06년까지 매출액의 감소는 사행성 오락실 및 성인 PC방등의 성장으로 인해 합법 사행산업의 매출이 일시 감소한 것으로 분석되며, ‘06년 성인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