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가해학생의 학교적응을 위한 캠프프로그램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필요성 및 목적
1. 연구의 필요성
2. 연구의 목적

Ⅱ. 이론적 배경
1. 개념 및 관련법
2. 현황
3.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
4. 전문가 의견

Ⅲ. 프로그램
1. 프로그램 진행 내용
2. 프로그램 진행 일정
3. 목표에 대한 평가 방법


Ⅳ. 결론
1. 한계점
2. 제언

Ⅴ. 참고자료

Ⅵ.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필요성 및 목적
연구의 필요성

① 과거에 비해 폭력방법의 악질화와 잔인화로 범죄양상

② 부모나 교사의 체벌도 상당부분을 차지

③ 학교폭력 가해자의 연령이 낮아지는 추세

④ 학교 폭력의 피해 경험

2. 연구 목적

학교폭력의 가해자이면서 동시에 피해자인 학교폭력

중복경험 청소년들에게 개별화되고 통합적인

접근을 바탕으로 한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들의 학교 적응을 돕고자 한다.

1. 개념 및 관련법

1) 학교폭력의 정의

학교에서 발생하는 대인간 폭력.

‘학교폭력예방및대책법률’ 제2조 1항.

① 가해학생 : 학교폭력을 행사하거나 그 행위에 가감한
학생을 말한다.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제2조제3호)

② 피해학생 : 학교폭력으로 인하여 피해를 입은 학생을
말한다.


참고문헌
「학교폭력 및 약물예방 상담과정」 도서출판 조은. 장후용. 2008

「학교사회복지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성민선 외. 2011

청소년임파워먼트프로그램의학교폭력예방및대처인식에관한연구
/곽금연(2009)

학교폭력가해자를 위한 상호작용적 영화치료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김하강(2010)

학교폭력 중복경험자의 자아존중감과 문제대처행동 향상을 위한
현실요법 집단프로그램의 효과/도기봉(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역사회복지론] 감리회 태화복지 재단 -은평종합사회복지관 조사
  • 적응(10일)프로그램 진행. 학교폭력가해자학생 프로그램 등▶ 중학교학교사회복지(숭실중학교) - 신나는 교실(CA활동), 나눔쉼터운영①신나는교실 -:또래상담자교육, 야외활동프로그램, 봉사활동 등 진행 ②나눔쉼터프로그램 : 각족 이벤트, 개별상담, 반별집단프로그램 진행 등 ③ 교사 대상 프로그램⇒사회복지사가 숭실 중학교 내에서 상담교사로 활동하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청소년자원봉사 : 개별봉사, 반별봉사, 자원봉사캠프▶ 청소년

  • 여성장애인의 성차별의 관한 가족 지원 프로그램팀
  • 프로그램서론 본론I. 이론적 토대1. 차별이론1) 성차별 이론(1) 성억압적 구조로서 가부장제(2) 성별노동분업(3) 여성 장애인의 성차별2) 장애차별이론(1) 사회진화론과 생물학적이론(2) 낙인과 편견이론(3) 자본 생산성 상품 이론(4) 재활 이론(5) 최근 장애 이론과 동향(6) 여성 장애인이 장애 차별II. 여성 장애인의 차별 실태1. 여성 장애인과 생의 발달 과정1) 아동기 2) 청소년기3) 성인기2, 여성 장애인과 교육표-1 학교 급별 학급당 평균 학생

  • 가출청소년 지원 프로그램과 외국의 가출청소년 대책
  • 위한 사회적 보호 방안1) 가출청소년 보호시설의 확충 및 네트워크 구축○ 가출청소년 지원 프로그램과 외국의 가출청소년 대책 2) 가출청소년 관련법의 제정3) 청소년 관련부서의 통합적 조정4) 학교부적응 학생을 위한 특별활동 강화5) 교내 신고체계 확립22. 지방자치 단체 및 관공서의 협력체계ㅐ 구축1) 경찰서 파출소2) 교육청3) 지방노동사무소4) 지방자치단체와 협조체제 구축23.지역사회의 가출청소년 보호활동 강화1) 지역사회 가출청소

  • [지역사회복지론] 학교폭력가해남자중학생의 학습지원을 위한 가정-학교-지역사회의 환경개선프로그램
  • 지역사회복지론학교폭력가해남자중학생의 학습지원을 위한 가정-학교-지역사회의 환경개선프로그램■ 서론안양 중학생 칼부림 충격 “학교폭력 무관심이 부른 비극”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2010-12-10) 경기도 안양의 한 중학생이 같은 학교 학생들과 다툼 도중 칼부림을 한 사건이 발생해 충격을 주고 있다. 안양동안경찰서에 따르면 안양의 한 중학교 3학년 남학생 곽모 군이 9일 낮 12시45분경 학교 담벼락과 야구부 숙소 사이 샛길을 지나다 어깨가

  • [사회복지] 청소년 대인관계 형성 및 과업 달성을 도와주는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 폭력으로 인해 자신의 꿈과 희망을 포기하는 일이 없는 세상”과 같이 학교폭력으로 피해 받는 청소년이 학교에 잘 적응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1) 주요 서비스대상① 학교폭력 피해 청소년② 학교폭력 가해 청소년③ 학생,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님, 선생님(2) 기관이용 절차2) 주요 연혁날 짜내 용2009. 01. 15ㆍ사회복지법인 월드투어 청소년폭력 예방 센터 전주 완산구 지부 설립2009. 04. 20ㆍ청소년 폭력 예방 센터 창립대회2009. 0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