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중독 정의, 배경, 특징, 현황, 소셜미디어 중독, 게임 중독, 인터넷 쇼핑 중독, 문제점, 해결방안, 현황, 사례, 관리, 역할, 시사점, 나의견해, 조사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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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서론
1.‘인터넷 중독’의 주제 선택 동기
2. 인터넷 중독 현황
1) 인터넷 중독의 정의
2) 한국 사회의 인터넷 환경
3) 인터넷 중독 & 사이버 범죄 현황
4) 연구보고서 목적과 방향

Ⅱ. 본 론
1. 소셜 미디어 중독
1) 소셜 미디어의 정의
2) 소셜 미디어의 현재 상황
3) 소셜 미디어 중독 원인 분석
4) 소셜 미디어 중독의 해결 방안
2. 게임 중독
1) 게임 중독의 정의
2) 게임중독의 현재 상황과 심각성
3-1) 사회 구조적 측면에서 바라본 게임 중독의 원인
3-2) 게임중독의 원인( 청소년편 )
4) 게임 중독의 증상
5) 게임중독의 해결방안
3. 인터넷 쇼핑 중독
1) 인터넷 쇼핑 중독의 정의와 현황
2) 인터넷 쇼핑 중독의 현재 상황과 현황
3) 인터넷 쇼핑 중독 원인 분석

Ⅲ. 결 론
1. 인터넷 중독의 해결방안
2. 총 평

본문내용
들어가며

인터넷 게임 중독이란 스트레스를 해소시켜 주는 수준을 넘어 게임을 과도하게 하여 대인관계 및 현실과 가상 공간을 구분하지 못하는 등의 심각한 부작용을 낳는 중독이다. 인터넷 게임중독의 경우 처음에는 자신이 의도했던 것보다 지나치게 많은 시간을 게임에 투자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컴퓨터를 치워버린다던가, PC방 근처로는 안 가려고 한다든가 하는 노력을 하게 되지만 또다시 자신도 몰래 컴퓨터 앞에 앉아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더욱 심한 경우에는 인터넷을 하지 않는 시간에도 인터넷에 대한 생각이 하루 종일 머리에서 맴돌고, 하루라도 게임을 하지 않으면 초조하고 불안해져서 그러한 불안을 잊기 위해 다시 게임에 빠져드는 것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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