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학개론] 간접광고 사례와 장단점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간접광고의 정의
2. 간접광고의 예시
3. 간접광고의 추세
4. 이해관계자들의 입장
5. 간접광고의 장단점
6. 조 입장의 미래 전망
본문내용
1. 간접광고의 정의

간접광고란 방송 프로그램 안에서 상품을 소품으로 활용하여, 그 상품을 노출시키는 형태의 광고를 말하며, PPL, 위장광고, 기사형 광고, 인포머셜 등의 개념을 모두 포괄한다. 현재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간접광고라는 용어 대신 PPL(Product Placement)를 사용한다.


2. 간접광고의 예시
- 슈퍼스타K3, 최고의 사랑


간접광고는 영화나 드라마 같은 영상물에서 많이 볼 수 있는데, 최근 화제가 되었던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3’에서는 다양한 간접광고들을 접할 수 있었다. 심사위원석의 음료나 우승 트로피로 쓰이는 코카콜라, 참가자에게 의상 지원을 하고 매장을 노출시키는 등의 광고를 집행한 빈폴, 소미션 우승자에게 주어지는 슈퍼카드와 심사위원석에 놓인 KB카드 컵 등 다양한 상품이 다양한 방식을 통해 프로그램에 간접적으로 노출되었다.
MBC 드라마 최고의 사랑 또한 54회에 걸친 간접광고로 9억 6100만원이라는 어마어마한 판매액을 기록해 ‘PPL 종결자’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최고의 사랑에 광고된 제품 중 몇 가지를 소개하자면 먼저 ‘구애정 운동화’라 불리며 한창 화제가 되었던 뉴발란스 운동화와 독고진 음료수라 불리며 광고 후 판매실적이 현저히 올랐던 비타민음료를 들 수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간접광고에 대해 잘 알게 되었어요
  • 149947***
    (2023.09.29 18:25:29)
회원 추천자료
  • [교육] 부경총련 학부제 연구 자료집
  • 사례라 하겠습니다. 자기의 문제를 중앙만을 바라보고 있는 것이 아니라 실사구시의 노력으로 만들어간 예가 아니겠습니까?올해 백만학도 공동연대투쟁의 성과를 보면서 학자투쟁의 질적 발전의 모습을 지켜보면서 우리들은 5월투쟁을 나자신의 신심과 이제 백만의 가슴을 믿으며 달려갑시다.이제 50년전 미국의 식민지 노예교육을 반대하며 국대안 반대투쟁으로 민족교육을 사수해내었던 선배들의 영웅스러운 투쟁을 다시 한 번 떠올리며 죽을 수

  • 취업을 위한 취업 가이드(자기소개서,이력서등 작성요령).hwp
  • 사례연구, 학회지 발간 등의 행사를 합니다. 시사적인 문제 등을 법적 관점에서 고찰하고 토론하는 세미나를 통해 저의 사고와 시각을 넓혔으며 모의법정을 직접 준비하고 연출함으로써 성취감과 자신감을 느끼고 리더쉽을 배웠습니다. 또한 사례연구를 통해 법적 문제를 현실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웠습니다. *봉사정신을 일깨워 준 동아리 ○○봉사단- 한 달에 한 번씩 독거 노인 방문을 통해 육체적 봉사도 의미가 있지만 그 분들의 진실한 대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가이드 및 샘플 1000여개
  • 사례연구, 학회지 발간 등의 행사를 합니다. 시사적인 문제 등을 법적 관점에서 고찰하고 토론하는 세미나를 통해 저의 사고와 시각을 넓혔으며 모의법정을 직접 준비하고 연출함으로써 성취감과 자신감을 느끼고 리더쉽을 배웠습니다. 또한 사례연구를 통해 법적 문제를 현실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웠습니다. *봉사정신을 일깨워 준 동아리 ○○봉사단- 한 달에 한 번씩 독거 노인 방문을 통해 육체적 봉사도 의미가 있지만 그 분들의 진실한 대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광고(Comparative Advertising) 제품의 몇 가지 속성들에 대해서 경쟁상표들을 직간접적으로 거명함으로써 자사상표와 경쟁상표를 비교하는 것을 말한다. 우리나라에서는 1995년 1월 1일 방송위원회의 광고심의 규정 개정으로 텔레비젼 광고에서 비교광고가 허용됨으로써 비교광고가 제도적으로 허용되었다. 관련기사 아미노업-포카리스웨트 비교 광고전 눈길5.트레이딩 업(Trading Up) 삶의 질을 높이는 제품에 대해서는 비싼 가격도 기꺼이 지불하는 상

  • [졸업, 학사논문][광고홍보] PPL을 이용한 광고사례에 관한 연구
  • PPL을 이용한 광고 사례에 관한 연구PPL을 이용한 광고 사례에 관한 연구목 차제 1 장 서 론-3제 1 절 연구 목적3제 2 장 본 론-4제 1 절 PPL(Product Placement)의 일반적 특성에 관한 고찰41. PPL의 정의-42. PPL의 역사와 발전 -43. PPL의 장단점 -54. PP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