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방법론] 라이프스타일과 아웃도어 용품 구매도와의 상관성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6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2. 아웃도어 용품의 구매력의 향상

3. 문제점과 긍정적 요인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본 논문은 정보화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의 변화가 아웃도어용품구매의 증가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해 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본 논문에서는 본래 라이프스타일의 의미인 사회학용어로서 인생관, 생활태도까지 포함한 넓은 의미의 생활양식에서 주로 생활태도와 구매패턴을 의미하는 생활양식에 초점을 맞추었다. 아웃도어활동은 야외에서 즐기는 스포츠를 하는 것으로 여유롭게 야외에서 여가를 즐기거나 주어진 자연환경을 극복하기 위한 활동 모두를 포함한다. 또한 본 논문에서는 아웃도어용품의 개념을 현재 각종 브랜드에서 출시하고 있는 등산, 걷기, 자전거에 관한 용품으로 제한하고자 한다. 그 이유는 소비자의 소비자 지식은 구매 경험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비교적 우리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대상으로 규정하고자 한다. 구매력은 구입비용에 상응하는 상품이나 용역의 가치에 대한 양이다. 본 논문에서 구매력에 대한 규정은 상품과 용역을 살 수 있는 재력으로 규정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와 시장] 나라별 소비자 의사결정
  • 구매 전 상황부터 시작하여 구매 후 행동까지 다양하고 넓은 관점에서 살펴보아야 한다. 이러한 과정 사이사이에 단순히 판매자와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만이 존재하는 것이 아니고 그 민족 특유의 문화와 사고방식 그리고 오랜 시간동안 누적 되어 온 라이프 스타일, 또한 개인적인 특징 등이 그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이미 정설화 되어 있는 사실이다. 이처럼 의사결정에서 여러 가지 요인으로 작용하는 독립변수로서의 여러 가지 요인들의 차이

  • [마케팅] 노스페이스 중, 고등학생 구매 행태 분석
  • 스타일을 입는 트렌드가 생겨나면서 ‘아웃도어 스포츠웨어’라고 부르게 되었다(2004, 삼성경제연구소). 국내의 아웃도어 스포츠웨어 패션은 1966년 에델바이스, 1972년 K2, 1973년 코오롱스포츠 등이 등산용품을 런칭하면서 시작되어 2000년대 이후 소득 수준 증가와 웰빙에 대한 관심, 여가중심의 라이프스타일 변화로 점차 아웃도어 스포츠웨어 시장이 성장해 왔다.최근 아웃도어 스포츠웨어 브랜드들은 첨단 기술을 통한 기능성 소재를 사용하고, 인체

  • [관광 마케팅]관광 마케팅 전략
  •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관광행동이다. 소비자가 어떠한 생활형태를 추구하고 있는가에 따라 관광의 목적, 장소, 소비의 기준이 정해지며, 이에 대해 분석하고 연구함으로써 관광사업자의 입장에서는 좀 더 효과적으로 소비자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마케팅을 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Ⅱ. 본론1.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사례1) 라이프 스타일이 소비 행동에 미치는 역할-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소비자 구매행동의 중요성 - 향후 사회경제환경의 변화에

  • [소비자행동론] 나이키 루나 상품 소비자행동 분석 -구매결정
  • 구매하기로 한다.◆ 4P◇ Place 쇼핑몰이 더 다양한 제품군과 저렴한 가격을 보유하고 있지만, 자신이 입는 바지의 스타일과 대강의 톤과 어울리는 제품을 고르기 위해 직접 매장을 나가서 신어본 뒤, 인터넷으로 해당상품을 찾아서 구매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이라고 생각하여 그렇게 하게 된다.미리 매장을 나가기 전에 자신의 준거집단이라 할 수 있는 시크릿 가든의 현빈 패션을 한 번 더 복귀한 뒤, 그와 비슷한 제품들을 신어본 뒤 인터넷 쇼핑몰에

  • [스포츠마케팅] 푸마 puma 광고분석
  • 것이 아닌가 하는 미안한 마음이 들지만, 서로 도와가면서 때로는 말다툼도 하면서 정말로 열심히 3일간이나 합숙을 하면서 이번 과제에 임한 팀원들에게 고맙다는 말을 하고 싶다.마지막으로 소비자행동. 그것도 중간고사 부분.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언제 어디서나 누가 물어보더라도 자신 있게 대답 할 수 있게되었다. 과제를 하는 내내 욕을 했던 교수님께 이 글을 통해서라도 감사하다는 말을 전해드리고 싶다. 교수님 감사합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