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학] 인쇄, 방송, 인터넷이 커뮤니티, 배경, 커뮤니케이션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0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2.가설
3.연구방법
4.연구결과
5.결론
본문내용
미디어 사용에 대한 미시적인 차원의 차이
미디어 사용의 패턴과 시민 참여의 정도에서의 연령 집단 별 차이
지역사회/커뮤니케이션 배경에서의 거시적인 차원의 차이

Information/surveillance

가설 1)

정보, 감시 목적의 미디어 이용은
시민참여에 긍정적으로 연관될 것이다.

Entertainment/ diversion

가설 2)

오락, 기분전환 목적의 미디어 이용은
시민참여에 부정적으로 연관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즈니스, E-BIZ) 의미, 의의,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즈니스, E-BIZ) 국제화, 마케팅,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즈니스, E-BIZ) 쟁점, 벨기에 사례, 내실화 방안 분석
  • 인터넷십(InterNetShip))하였음 -대기업 고객들을 위해 신개념으로 설계된 파워십(PowerShip) 서비스를 실시함으로써 2만 명의 서비스에 해당하는 효과를 얻었으며, 인터넷십(InterNetShip) 서비스에서는 주문 접수 및 소포 라벨의 인쇄, 배달 트래킹 서비스를 인터넷을 통해 수행함으로써 많은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음 2. 푸시(push)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1) 전략적 배너(banner) 광고와 푸시(push) 기술의 활용-신규 수요의 창출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 [인터넷신문][포털저널리즘과 언론] 포털 저널리즘 언론 규정 가능성과 언론법
  • 인터넷 신문과 온라인 커뮤니티의 붐을 따라 인터넷 신문이 보편화되어 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포털 사이트인 다음(daum)은 미디어 다음이라는 뉴스섹션을 통해 국내외 주요 통신사와 일간지, 스포츠지, 전문지 등 제휴매체 뉴스를 전하고 있다. 하루 평균 10만여 개의 게시글이 올라오는 미디어 다음은 기존 인쇄 신문 시장에 큰 위협이 될 만큼 성장했으며 저널리즘 영역에서 현실적인 영향력을 행사하는 매체로 자리 잡았다. 우리나라는 현재 미디

  • 인터넷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과 바람직한 해결방안(청소년 대상 인터넷 활용에 대한 설문지 포함)
  • 인터넷에 대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발달시킨다.2). 청소년들은 인터넷을 이용함으로써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그리고 다양하게 찾을 수 있다.3). 인터넷을 활용함으로써 청소년들은 국제적 감각을 획득할 수 있다. 사이버 공간은 청소년들이 전 세계에 있는 다른 청소년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4). 청소년들은 인터넷을 통하여 사회적 기술을 획득할 수 있고, 자아 정체감을 탐색할 수 있다. 다양한 연령과 문화적 배경을 가진 사람

  • 디지털미디어에 의한 커뮤니케이션
  • 디지털미디어에 의한 커뮤니케이션 < 목차 > Ⅰ. 서론 (디지털미디어란, 디지털과 커뮤니케이션, 연구목적)Ⅱ. 본론1. 디지털 미디어란.1) 디지털미디어의 특징2) 디지털미디어의 종류3) 디지털미디어의 기능2. 디지털미디어에 의한 커뮤니케이션의 변화 1) 인쇄신문 VS. 인터넷 신문(온라인 저널리즘)2) 귀로 듣는 라디오 , 눈으로 보는 라디오3) 디지털방송 시청자에서 이용자로. 4) 새로운 광고매체로서 인터넷5) 사이버 커뮤니티: 디지털 인간 무

  • [매스커뮤니케이션 효과론] 싸이월드 미니홈피 서비스를 통한 이용자 욕구 충족에 대한 고찰
  • 인터넷의 특징에 대한 논의와 아울러 커뮤니케이션 현상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무수한 담론들을 쏟아냈다.사이버 스페이스 커뮤니케이션은 일반적 의미의 매스커뮤니케이션과는 다른 특징을 지닌다. 캠페인(Campaine, 1987)은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환경변화를 정보내용, 전달방식, 정보 표현방식으로 나누어 설명하고 있다. 즉, 정보내용은 전문화, 세분화되고 있으며 정보 전달방식의 경우는 기존의 인쇄 또는 전파 미디어 외에 케이블, 광섬유, 통신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