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안 예시-셈돌 모델을 이용한 정수의 덧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단원명
Ⅱ. 단원목표
Ⅲ. 단원 개관
Ⅳ. 지도 계통
Ⅴ. 단원 지도상의 유의점
Ⅵ. 단원 지도 계획
Ⅶ. 단원 평가 과제
Ⅷ. 차시별 교수․학습 계획
본문내용
Ⅴ. 단원 지도상의 유의점
1. 정수의 개념과 대소 관계
⑴ 수직선 위에서 0은 ‘없다’의 뜻이 아니고 기준이 되는 점임에 유의하여 지도한다.
⑵ 양수와 음수를 나타내는 기호와 덧셈, 뺄셈을 나타내는 기호를 각각 +, - 로 함께 사용하지만 그 의미는 다르다는 것을 지도한다.
⑶ 수직선을 이용하여 절댓값의 뜻을 알게 하고, 양수끼리 또는 음수끼리의 대소 관계를 절댓값을 이용하여 말할 수 있다.
2. 정수의 사칙계산
⑴ 수직선이나 수모형 등 다양한 방법으로 덧셈의 규칙을 찾아보도록 지도한다.
⑵ 덧셈에 대한 교환법칙과 결합법칙은 간단히 다룬다.
⑶ 덧셈, 뺄셈의 규칙을 찾아낸 뒤에는 괄호가 없는 계산에 익숙해지도록 지도한다.
⑷ 0으로 나누는 것은 생각하지 않음을 유의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 성격,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 학년별 배정시간,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 학습내용과 교수학습방법 및 평가
  • 예시 평가도구의 활용개발된 예시 평가도구를 학교 및 교실 특성에 비추어 보아 그대로 수용할 것인지 변형하거나 새롭게 개발하여 활용할 것인지에 대한 최종적인 판단은 해당 교사가 가장 타당하고 적절하게 할 수 있을 것이다.(1) 교수․학습 과정의 개선예시 평가도구는 평가 상황에서만 사용하기보다는 교수․학습 과정을 개선하는 데에도 활용할 수 있다. 즉, 학생들의 학습 상태를 점검하여 학습 결손 처치, 학습 강화 유발 등의 교수․학습 과

  • [사범] 확률에 관한 수업 시나리오
  • 예시가 부족② 동일한 수준의 대동소이한 교과서③ 형식적인 도입과 마무리④ 교구 사용 및 학생의 조작 활동 활성화의 어려움⑤ 활발한 의사소통의 어려움⑥ 교과서의 외형상의 문제-작은 크기, 단순한 색, 조잡한 삽화II. 구성주의적 교과서상교과서는 특정 개인 혹은 집단에 의해 해석, 선정, 조직된 가치 체계의 표현이라고 할 수 있다.(양미경): 학습자의 주체적인 해석의 과정을 중시하고, 학습자의 당사자적인 참여와 체험을 전제로 학습이

  • [수학교육론] 수학과 중등교사 선발 고사 기출문제 풀이(1997학년도~2010학년도)
  • 정수의 곱셈의 결과를 추측한다.(귀납적 외삽법)2×2=4,2×1=2,2×0=0에서 2씩 줄어드는 것을 알 수 있다.그러므로 2×(-1)=☐은 얼마인가?규칙성을 생각하면 2×(-1)=-2이다.- (-1)의 정의 : 1의 덧셈에 대한 역원. 즉, 1+x =0 인수 x가 존재한다면, 항등원은 유일하므로 x= -1 이다.3. 다음은 수학 7-나 단계에서 학습하는 내용 요소와 평가 문항이다. 다음에 제시된 평가 문항의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면담을 이용한 평가를 계획하려고 한다.① 내용 요소 : 히스

  • 제7차 교육과정 시행대비 교육과정 업무담당자 연수자료
  • 예시)월 주제 재 주요 활동시간59105.고마운 사람들동사무소, 보건소, 경찰관, 우체국 견학하기411126.마을을 깨끗이(환경보전)마을 벽의 낙서, 광고물 제거, 청소 깨끗이 하기, 추산 공원 청소활동하기4137.교통 안전등하교시의 안전한 길 알아보기, 철도 건널목의 사고원인 조사하기2라. 특별활동자치활동, 적응활동, 계발활동, 봉사활동 행사활동이 골고루 지도되고 학년의 실정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하였다.(1) 편 성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이용할 수 있다. 다음에는 검사의 공소 제기가 있고, 변호사의 변론이 이어진 뒤, 토론을 하 도록 한다. 재판 시간이 길어지면, 토론에 들어가기 앞서서 잠시 쉬는 것이 좋겠다. 곰사와 변호사 측의 토론이 있은 후, 재판장이 재판에서 나타난 양 측의 재판을 정리하여 주고, 배심원들의 판결로서 정리를 유도한다.2) 유 의 점 - 수업 시간의 진행은 재판장에게 맡기도록 한다. 변호사의 변론이 이어지고 있는데, 교사가 나서서 중단시키는 것은 별로 좋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