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연구] 일본의 관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05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산업화된 환경과 전통이 함께 공존하는 나라 일본
Ⅱ. 주요관광지
Ⅱ.1. 도쿄
Ⅱ.2. 오사카
Ⅱ.3. 교토
Ⅱ.4. 오키나와
Ⅲ. 월별 주요 축제
Ⅳ. 여행시 주의사항
본문내용
Ⅰ. 산업화된 환경과 전통이 함께 공존하는 나라 일본

일본은 지리적으로 우리나라와 가까울 뿐만 아니라 역사, 정치, 경제, 사회적으로도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 아기가 태어나면 신사에 가서 아기의 건강과 미래를 빌고, 또 장년이 되어서 결혼을 하게 되면 성당이나 교회에서 현대식으로 화려하게 치루고, 나이가 들어 장례식을 치룰 때는 사후세계의 안녕을 기원하는 의미로 불교적으로 치른다고 한다. 이처럼 동서양의 문화가 융합되어 하나의 독특한 문화를 이룬 나라 일본은 현대적이면서도 고도화된 사회 속에서 간간이 찾을 수 있는 옛 모습의 풍치를 한껏 느낄 수 있다.

- 수 도 : 동경, 도쿄, Tokyo
- 인 구 : 1억 2600만 명 (2000. 3월 기준)
- 면 적 : 약 38만㎢ (한반도의 1.7배)
- 언 어 : 일본어(Japanese)
- 기 후 : 해양성의 온화한 기후
- 주요민족 : 일본족 (Japanese 98%)
- 종 교 : 신도(Shintoism), 불교(Buddhism), 기독교(Christianity)

ⅰ) 위치와 면적

일본은 동아시아에 위치해 있으며 남북으로 3,000㎞에 걸쳐 길게 늘어져 있다. 4개의 주요 섬과 4,000여개 이상의 작은 섬으로 이루어진 섬나라로 주요 섬은 혼슈(本州), 시코쿠(四國), 큐슈(九州)와 홋카이도(北海道)이다.

ⅱ) 기후

일본의 기후는 우리나라와 거의 유사하다. 하지만 4개의 섬이 남북으로 길게 위치해 있기 때문에 일본열도의 북쪽에 위치한 홋카이도는 여름에는 비가 적고, 겨울에 눈이 많이 내리고, 수도인 동경이 있는 혼슈는 연평균 기온이 14도정도로 서울과 비슷하며 장마는 6~7월 사이에 있다. 일본열도의 남쪽에 위치한 큐슈지방은 간혹 여름에 태풍의 영향권에 들기는 하지만 일년 내내 온난하고 살기에 좋다.

ⅲ) 교통

① 항공

일본에서 국내선 항공을 이용하는 것은 우리나라에서 왕복항공권 요금과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급한 일이 아닌 경우에는 신칸센이라는 고속열차를 이용하는 것이 저렴하다. 일본의 주요도시를 운행하는 일본의 항공사로는 일본항공(JL), 전일본공수(NH), 재팬에어시스템(JD)의 3개사가 있으며 동경의 국내선 공항이름은 하네다 공항이며 14개 지방 도시로 운행하고 있다.
참고문헌
역사와 문화로 보는 일본기행, 이경덕 예담 2001
예술과 사진으로 보는 일본기행, 권혁건 제이앤씨 2001
테마가 있는 일본기행, 권혁권 제이앤씨 2003
www.tcvb.or.jp
www.tourtotal.com
www.ilvon.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저그러한......
  • wjdan***
    (2008.11.10 01:01:18)
회원 추천자료
  • [한국경제론] 한국,미국,일본 기업의 차이점
  • 일본식 경영모델이다. 이에 비하면 단기간의 성과를 중시하고 차별적인 경쟁, 승자에 의한 부의 독점 등을 특색으로 하는 것이 미국의 플로우(FLOW)형 경영모델이다.일본기업이 과거에 미국기업을 누르고 승자가 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일본식 경영모델이 그 당시 상황에 적합했기 때문이다. 미국식 경영은 주주중시 경영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는 단기적인 성과를 요구하기 때문에 장기적인 투자가 필요한 연구개발이나 인재육성 등이 소홀히 되기 쉽

  • [여행사경영] 대만 관광시장의 활성화방안- 강원도를 주요마케팅대상
  • 관광자원의 분석을 통해, 5장에서 대만관광시장의 확장을 위한 강원관광자원의 활용방안에 대해 모색하여 보고, 마지막으로 6장에서 대만관광시장의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본 연구의 결론을 내려보고자 합니다.Ⅱ. 대만시장의 개요1. 대만의 일반적인 개요지정학적으로 보면 대만은 중국대륙 경제적 중심인 화남연안의 省으로 전략적으로 중요한 위치에 있었다. 일본열도, 한반도, 중국대륙연안, 동남아시아 등과인접,서태평양해상교통의 중요 교통

  • [통계분석] 일본인관광객이 느끼는 롯데월드와 도쿄 디즈니랜드의 만족도와 재방문률에 관한 연구
  • FILE:통계분석 일본인관광객이 느끼는 롯데월드와 도쿄 디즈니랜드의 만족도와 재방문률에 관한 연구.hwp조사방법및 통계분석일본인관광객이 느끼는롯데월드와 도쿄 디즈니랜드의 만족도와 재방문률에 관한 연구4장. 자료 분석Ⅰ. 빈도 분석1. 인적 사항인적사항으로는 성별과 연령, 평균소득, 직업, 한국 방문 횟수에 대한 질문1) 성별● 귀하의 성별은 어떻게 되십니까?FrequencyPercent남성1626.7여성4473.3Total60100- 남성이 26%, 여성이 73.3%

  • [관광경영] 경주의 한방웰빙에 대하여
  • 관광패키지체험 희망의견구 분2001년 일본관광객 대상 설문조사 결과응답자 중 17%가 한방관광상품 경험응답자 중 30%가 이용희망복수 응답자 중 53%가 한방관광패키지 이용희망- 한국보건산업진흥원 01. -*n=100기획의 의도표적시장 선정2001년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연구 결과 - 일본2004년 템플스테이 외국인 참가국 결과 - 미국, 일본3대 In-Bound국인 미국과 일본인 관광객 중 40대 이상의 건강에 관심이 있는 고객웰빙의 중심지-경주웰빙 관광단

  • 국내여행관광의 현실태 파악을 통한 개선방안
  • 연구⌟, 경기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6, 1면현 시대에 여행은 특정한 사람들의 특별한 취미가 아니라 우리의 일상 가까이에 있는 여가활동이 되었고, 여행이 이렇게 우리의 일상에 가까워지게 됨과 동시에 관광산업 역시 발전하게 되었다. 오늘날 여행과 관광의 발전은 전 세계의 사회, 경제적인 면에서 중요하고 많은 나라에서는 이미 관광이 국제교역에서 가장 큰 상품으로 등장하고 있으며 한국도 예외는 아니다. 김선주, ⌜일본관광객을 위한 국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