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세얼간이` 속 교육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9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
2.영화 세얼간이 줄거리 소개
3.캐릭터 소개
4. 본론 -출세 지향적 교육관
5.결론
본문내용
초략

주입식교육이란?


- 주입식 교육은 암기식교육 과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지식의 습득을 중심으로 하고 학습 방법은 주로 암기에 의존함.

- 학생의 흥미, 의욕, 능력, 이해 등을 고려하지 않고 일방적으로 선정한 소정의 교육 내용을 학생에게 주입 시키는 교수법 .


(유교의 고전을 암기하고 이를 과거 시험에서 원용하는 교육 유형
고등학교의 학업은 대입의 종료와 함께 삶과 전혀 관계가 없는 것으로 잊힌다는 것도 문제이죠. )

중략

“평범한 한국 십대의 1년간의 삶을
다큐멘터리로 만든다면, 디스커버리나 내셔널 지오그래픽의 다큐멘터리보다 보존 가치가 훨씬 높은 자료가 될 것이다.
세계에서 가장 비싼 고비용 노예들을 만날 수 있을 테니 말이다.”

-경제학자 우석훈씨가 쓴 책 <촌놈들의 제국주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행정] 제이미 에스칼란테 Jaime Escalante의 지도성 분석
  • 전문성. 오욱환. 교육과학사.http://worldlingo.com/ma/enwiki/en/JaimeEscalante/2 http://www.boliviaweb.com/hallfame/escalante.htmhttp://www.thefutureschannel.com/jaimeescalante/jaimeescalantestudents.php http://blog.naver.com/keatom01/140054578138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제이미 에스칼란테에 대한 소개1) 경력2) 교육철학3) 제자들이 보는 제이미 선생님2. 지도성 분석1) 허쉬와 브랜차드의 상황리더십 이론2) 변혁적 지도성 이론3) 카리스마적 지도성 이론4) 교사 지도성Ⅲ. 결론 참고문헌

  • [청소년 교육] 대중문화(음악, 드라마, 영화)
  • 청소년 교육 개론대중문화음악,영화,드라마,목 차Ⅰ 서론1.대중문화란? 6. 청소년 문화에 대한 기독교적 대안1)대중문화의 성립 1)기독교문화를 이용한 교회의 대안 2)대중문화의 종류와 특징 (CCM, 뮤지컬, 공연, 창조론교육 등)음악, 드라마, 영화 Ⅲ 결론Ⅱ 본론 1) 대중문화분석 후 우리조의후기 2.청소년과 대중문화 2) 청소년 교육을 위한 도서소개1) 현대사회와 대중문화 3) 청소년 훈육을 위한 말씀.2) 청소년들의 선호문화 Ⅳ 참고자료3. 대

  • [역사교과] 역사 수업의 방법
  • 속에서 상상력이 발휘되어야 한다.교사는 서술 활동에서 ‘작은 역사가’들이 증거를 다루는 탐구 활동과 상상적 힘을 조화 있게 결합할 수 있도록 할 필요가 있다. 그리고 결론과 관련성 없는 서술을 한다거나 또는 현대적 용어들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는 문제 등에 대해서도 조언이 이루어져야 한다.*토론수업 사례1)본 내용은 일상 진도 후에 실시한다.2) 토론의 활성화를 위하여 실시 전 이에 대한 찬반의 자료를 제시하고 토론의 쟁

  • [독서][독서 과정][독서 관점][독서 읽기방식][독서 기술방식][독서 해석방식][독서 효과][읽기방식]독서의 정의, 독서의 과정, 독서의 관점, 독서의 읽기방식, 독서의 기술방식, 독서의 해석방식, 독서의 효과
  • 속에 저장되는 순서는 책의 순서와 꼭 같다고는 할 수 없다. 책의 내용 순서가 현재-대과거-중과거-과거-현재로 기술되어 있다 하더라도 독자의 머리 속에 저장되는 줄거리의 순서는 대과거-중과거-과거-현재로 자리매김 된다. 즉 줄거리 읽기란 책의 내용을 시간적 순서에 따라 재배치하는 읽기의 독특한 방법이다.3. 요점 읽기똑같은 영화를 관람한 두 사람에게, 영화에 대해 이야기 해 달라고 했을 때, 정확하면서도 재미있게 전달하는 사람이 있고,

  • 영화 `위험한 아이들` 의 동기 이론적 분석
  • 영화를 분석해 보니 영화가 새로운 느낌으로 다시 다가온다. 나의 생각들은 아직 개념이 제대로 서지 않아서 작은 소견에 불과하지만 이 영화를 가슴속 깊이 새기고 교사의 참된 가르침이 아이들에게 얼마나 큰 영향을 끼치는지 잊지 않는다면 나도 아이들에게 한줄기 빛이 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이 영화를 교육 심리적 관점으로 분석해 본 결과는 나에게 많은 가르침을 주었다. 특히 인본주의 동기이론의 관점을 통해 아이들의 입장에 선다는 것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