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측정평가의 특징 및 목적과 학생활동에 대한 동기화 부여 성장발달 파악, 지도자의 체육측정 평가, 계획, 관리, 준비사항, 유의사항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1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체육측정평가의 목적 2

1) 학생의 체육측정평가 목적 2
(1) 학생활동에 대한 동기부여 2
(2) 과학성 부여 2
(3) 자신의 체력 파악 2
(4) 성장발달 정도의 파악 2
(5) 측정, 관리방법 파악 3

2) 지도자의체육 측정평가 목적 3
(1) 체력 파악 3
(2) 집단 편성 3
(3) 성적평가 3
(4) 지도자세 3
(5) 연구자료 4


2. 체육측정의 계획 및 관리 4

1) 측정의 준비 4
(1) 측정전의 준비 4
(2) 인적 조직의 정비 4
(3) 측정시기와 장소 4
(4) 개인 기록카드의 준비 5
(5) 실시전의 건강진단 5

2) 측정 실시상의 일반적 유의사항 5

본문내용
1. 체육측정평가의 목적

체육측정은 교육측정과 같은 의미에서 중요성을 지니고 있다. 즉 교육측정이 관학적인 측정방법으로 모든 교육적 의미를 객관적으로 접근하듯이 체육에 있어서도 과학적인 측정방법에 의해 체육이 지닌 이러한 요인을 객관적으로 입증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러한 체육측정의 목적을 달성하려면 관학적인 측정계획, 측정방법, 측정기구, 측정평가 등을 갖추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이 수반되어야 할 것이다. 또한 체육지도는 종래의 무비판적이고 맹목적이었던 지도 방식을 지양하고 합리적이고 과학적인 체육지도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사항이 요구된다.

1) 학생의 체육측정평가 목적

(1) 학생활동에 대한 동기부여

목표달성을 위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상황에 따라 적절한 칭찬과 꾸지람은 학습의 흥미를 유발 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해준다. 또한 부진한 결과가 나오면 불필요한 열등감을 갖지 않도록 세심하게 배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심리기술훈련 레포트
  • 유의한 감소를 보였으며, 긍정적 정서상태인 활력은 훈련 후에 증가하여 정체 평균보다 높은 수준을 나타내었으나 통계적으로 유의한 차이는 나타나지 않았다.이상의 결론은 단기간의 뇌호흡 명상 훈련이 심리적인 정서상태와 생리적인 스트레스 호르몬 수준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훈련법임을 보여주었다.27심리기술훈련의 방법Method of psychological skills training▶ ⓖ 생체 피드백- 인체기능을 지속적으로 측정해 사고방식, 느낌,

  • [사회복지논문]잠재적 중도탈락학생의 학교적응유연성 향상을 위한 통합적 프로그램 효과성 연구
  • 학생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222. 과제중심모델의 일반적 특성 253. 과제중심모델의 개입과정 284. 통합적 프로그램과 학교적응유연성 36제 4절. 선행연구 고찰 381. 학교부적응 및 잠재적 중도탈락 학생을 위한 개입프로그램 382. 과제중심모델을 적용한 개입프로그램 39Ⅲ. 연구방법 42제 1절. 연구대상 선정 42제 2절. 연구설계 431. 실험설계 432. 연구방법 433. 측정도구 464. 분석방법 48Ⅳ. 통합적 프로그램 적용 진행과정 50제 1절. 개입계획 50제 2

  • 체육학의 철학적 기초 의미
  • 대한 답을 추구한다. 이 질문과, 이와 유사한 질문은 과학에 의해서는 답을 얻을 수 없으며 끊임없이 의문시되어야 한다. 각 개인은 그들 각자의 삶 속에서 수차례 이런 것을 논의해야한다. 인간은 우주와 궁극적 자아의 특성에서 의미를 발견하려는 욕망을 지닌 형이상학적 존재인 것이다.체육의 관점에서 볼 때 ‘정신적인 활동과 신체적인 활동은 어떤 관계에 있는가?’, ‘체육교육자는 학생들의 신체뿐만 아니라 정신까지도 발달시켜야 하는가?’

  • [`졸업`] 중학교 뉴 스포츠 수업 참여 학생들의 재미요인이 수업만족 및 또래관계에 미치는 영향 논문
  • 준비하는 단계로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으로 다양한 변화 및 발달과정을 경험한다. 근래의 청소년들은 학교, 학원, 과외 등 교육의 과열화 속에서 정신적, 신체적 스트레스와 더불어 불균형적인 신체발달로 비만과 각 종 질병 등 많은 문제가 발생하고 있고, 컴퓨터와 TV, 인터넷, 온라인 게임, 스마트폰에 많은 시간을 허비하여 정기적인 신체활동에 참여하는 시간이 나날이 감소하고 있다. 기존의 학교 체육교육과정 또한 운동 기능이 미숙한 학생과 다

  • 도덕윤리임용 2회 합격자의 `도덕윤리 중등임용 전영역 서브노트 총정리`
  • 대한 동일시 : 두려운 대상의 특징을 닮아 자기 것으로함으로써 두려움을 극복하는 것③병리적 동일시 : 마치 누구인 양 행동하는 동일화④대상 손실 동일시 : 잃어버린 사랑의 대상을 되찾기 위한 노력고착과퇴행-고착 : 좌절, 불안을 감당하기 어려울 때, 그 개인의 성장이 한때 혹은 영구적으로 정지되는 것. 또는 욕구가 과도하게 충족되거나 지나치게 적게 충족될 경우 나이가 들어도 발달이 이루어지지 않고 그 단계에 머무르려는 경향.-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