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tv프로그램 `짝` 서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3 / 2019.12.24
- 17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오늘날, 매스 미디어는 이를 이용하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그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이는 수용자들이 단순히 특정 메시지를 받기만 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다만 매스 미디어를 통해 사람들이 정보, 지식, 오락 등 다양한 것들을 제공 받고, 어떤 방식을 활용하든 그것을 수용하고 있기 때문에 그 영향력이 크지 않다고는 말할 수 없을 것이다. 매스 미디어 중 텔레비전은 특히 더 많은 다수의 사용자들에게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으며 가장 대중적으로 사랑 받는 미디어라고 할 수 있다.
텔레비전은 그 역사 속에서 다양한 형태와 장르의 프로그램 포맷들을 가지게 되었다. 대표적으로는 뉴스 등 정보와 지식을 전달하는 프로그램, 예능처럼 오락적인 부분을 강조하는 프로그램 등이 있을 수 있겠다. 학계에서 텔레비전 프로그램에 대한 분류를 하는 방식은 약간씩 차이가 있지만, 보편적으로는 뉴스, 시사, 다큐멘터리 교육, 교양/정보, 드라마, 연예/오락, 시트콤, 스포츠, 영화, 음악, 인포테인먼트, 만화, 어린이, 게임 등으로 나눈다.
지금부터 서사분석에 들어갈 ‘짝’은 교양 프로그램으로 분류되어 있다. 하지만 우리는 이것에 의문을 던지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짝’의 장르적 분류에 대해서 고찰해보고자 한다. 또한 ‘서사 분석’ 이라는 방식을 통해 가장 눈에 띄었던 ‘돌싱 특집’ 에피소드에 대해 집중적으로 해석하였으며, 그것을 통해 ‘짝’이 어떤 사회적 함의를 지니고 있는지, 그리고 왜 현 시점에 인기를 끌고 있는지에 대해 의문을 가지고 분석을 진행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교육과 관련된 문제점(학교, 교사, 학생, 평생교육, 다문화교육 문제점 등)을 1개 선정하고 그 문제에 대한 원인과 해결방안을 작성하세요
- 인간의 존엄성, 자유, 평등 세 가지 가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1)일반적 개념과 2)사회복지정책에서 가지는 의미, 3)이 가치가 잘 반영되었다고 생각하는 사회복지제도 설명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 행정이 일반 행정과 다른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 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설명하세요
- 영아의 사회성발달과 애착형성의 중요성을 학습하였습니다 애착의 개념과 유형을 구분하여 정리하고 자신의 애착이 어떠한 유형에 해당하는지, 성장과정에서 주양육자와의 관계가 어떠하였는지에 대해 기술하시오
-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공공부조인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은 1999년 제정 이후 몇 차례 개정이 있었습니다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의 제정 이후 개정 과정을 설명하고, 그 과정을 권리성(사회복지수급권) 측면에서 평가해 보시기 바랍니다
- 클라이언트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정보수집 및 사정도구로 생태도 그리기는 사회복지사로서 꼭 알아야 할 내용입니다 자신을 둘러싼 주변 환경을 두고 생태도를 그려보세요
- 1주 2강에서 사회과학과 자연과학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사회과학은 사회현상과 인간의 사회적 행동을 탐구하는 과학의 한 분야이고, 자연과학은 자연의 여러 현상을 과학적, 체계적으로 연구하는 과학입니다 사회과학과 자연과학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하여 논하십시오
- 슈퍼비전에 대해 설명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사회복지사에게 더 중요한 슈퍼비전은 무엇인지 하나를 선택하여 그 이유를 작성
- 동시공학은 어떻게 신제품의 도입기간을 단축시켰는가
-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철학, 유아교육관, 유아교육프로그램에 대한 분석,평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