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주제작 정책이 방송산업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1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기타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외주제작이란?]
[2. 선정이유]
[3. 외주제작 정책]
[4. 지상파 관련 인물 인터뷰]
[5. 독립제작사 인터뷰]
본문내용
. 외주제작이란?]
방송사의 프로그램을 방송사가 직접 제작하는 것이 아니라 외부 프로그램 제작사에
의뢰하여 제작하는 것이다. 즉 제조업체가 아웃 소싱으로 제작하는 것과 비슷하다.
(1) 외주제작의 예
<1> 그들이 사는 세상 : (주)YEG
<2> 태왕사신기 : TSG 프로덕션
<3> 시크릿 가든 : 화앤담픽쳐스



[2. 선정이유]
12월 1일을 시작으로 종편이 개국하고 방송법이 개정되면서 외주제작에 관한 문제가 이슈가 되었다. 수업을 통해 그동안 시청해 오던 프로그램의 제작과정에 대해 더 많은 것을 알아보고자 하는 의문이 생겨 이번 주제를 선정했다. 시청률이 가장 우선인 현실에서 숙련된 인력과 장비를 갖추지 못한 중소 외주사들의 열악한 조건과 과도한 경쟁으로 질 높은 프로그램을 만들기 어려운 환경, 외주제작사들이 생존 경쟁 속에서 도태하고 있는 상황 등에 대한 관심을 제작 분야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문제인 쿼터제, 저작권문제, 협찬고지로 나누어 토론해 보기로 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주제작] 외주제작(외주정책)의 효과, 외주제작(외주정책)과 시청자복지, 외주제작(외주정책)의 현황과 문제점, KBS의 외주제작(외주정책) 사례, 외주제작(외주정책)의 발전 방안, 외주제작(외주정책) 모델의 비교, 평가 분석
  • 제작비 지급에 있어서의 하도급 거래관계의 분석Ⅳ. 외주제작(외주정책)과 시청자복지Ⅴ. 외주제작(외주정책)의 현황1. 방송3사의 연도별 외주 프로그램 신규제작 변화 추이2. 제작사 유형에 따른 연도별 외주 프로그램 신규제작 변화 추이Ⅵ. 외주제작(외주정책)의 문제점1. 긍정적 평가2. 책취지 대비 부진한 성과Ⅶ. KBS의 외주제작(외주정책) 사례1. 급속한 외주제작 편성비율 증가가 지상파 방송사 일반에 미치는 영향2. 급속한 외주제작비율의

  • [방송비평연구] 케이블TV 시장경쟁이 다양성에 미치는 영향에대한 연구
  • 방송에 대한 실증 연구뿐만 아니라 여타 다른 다양성 영역에 관한 논의도 거의 없다. 케이블TV시장에서 경쟁이 심화되고 산업 구조가 변함에 따라 제공되는 소유구조다양성, 내용다양성, 노출다양성이 전체적으로 어떻게 달라지는가에 대한 논의는 산업적 측면이나 정책적 측면에서 매우 중요하다. 이 연구는 다양한 플랫폼 간의 경쟁 상황에서, SO 간의 독점복점 경쟁이 소유구조, 내용, 노출다양성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보고자 한다. 2. 케이블TV 산업

  • 방송 시장 개방 정책
  • 방송시장 개방여부 및 개방정도에 대해 막대한 영향을 미치는 핵심개념으로 지적되고 있다. 이들 개념은 방송시장 개방에 대해 회의적인 입장을 취하고 있는 국가들의 주장을 확고하게 뒷받침해주고 있는 중요한 요소이며 이들 개념과 관련해서는 현재 국제적인 논의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이다.Ⅲ. 해외 각국의 방송시장 및 개방 현황과 관련 정책1. 미국(1) 방송시장 현황미국의 방송시장은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신경제의 가속화로 지

  • TV 프로그램의 국제적 유통 미국 텔레비전 산업 미국 방송구조 한국 텔레비전 산업
  • 산업분야라 할 수 있다. 제작과 배급은 서로 상호영향을 주고받는다. 제작의 발달은 이를 다양하게 방영할 수 있도록 하는 배급의 발달을 가져온다. 창구효과(window effect)를 낳는 다단계 배급을 통해 이익의 극대화가 이루어지고, 그 이익은 다시 제작으로 투입된다. 이는 엄청난 규모의 수용자 시장을 가진 방영구조를 통해 나아간다는 것은 주지의 사실이다.미국의 방송 산업에는 초기 네트워크의 지나친 시장지배를 막기 위한 많은 정책이 시도되었다

  • 슈퍼스타 K2 통해서 본 케이블 TVPPL 반작용에 관한 탐색적 연구
  • 산업진흥원-케이블TV 방송 및 광고 활성화 방안 박현수-케이블 10년 평가 권호영예비 설문조사 양식안녕 하십니까 저희는 경성대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케이블 TV에서 나오는 간접광고(PPL)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케이블 TV의 대표적인 프로그램 이였던 슈퍼스타K2에서 나왔던 간접광고(PPL)에 대한 설문을 통해 간접광고가 시청자에게 미치는 영향과 효과 등을 연구하기 위해 이 설문을 작성하였습니다. 설문은 약 15문항으로 시간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