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론] 운송업(택배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산업 개요
2. 위험 분석
3. 우선순위 선정
4. 처리 방안 제시
본문내용
물리적위험


경제적 위험

1.파업

2.유류비 부담 증가

3.택배업체 간 경쟁심화
로 인한 지속적 단가
하락


2. 운송중 인적 사고
(택배기사) (자사직원)
*
보험처리 (산재보험) 보험처리

*택배기사들의 산재보험 가입 가능
→사업주와 택배 기사가 반반씩 부담
하게 됨

*근골격계질환 예방 가이드 마련


* 자사직원 혼자 사고났을경우

* 타인과 함께 사고났을경우
대인배상,1
대인배상.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거시 조직론] 로젠 택배 조직구조 개선
  • 산업의 내부구조가 변화됨에 따라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따라서 로젠택배도 주어진 경제상황 내에서 경쟁에 대비할 수 있는 새로운 전략이 필요하다.③ 시장 상황▶ 2007년 올해들어 로젠택배사는 지분 80%를 300억원에 인수한다는 조건을 내세운 유진그룹과의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지난해 CJ GLS의 HTH 인수된 경쟁업체와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관련업계는 현재의 3강(대한통운현대택배한진)3중(CJ GLS우체국로젠택배)

  • [물류업]운송업체 UPS, DHL, FedEx 분석
  • 운송업에서는 충족시켜 주지 못하고 있었던 항공 화물을 이용한 고객의 요구를 도출하게 되었다. 앞에서 언급한 바대로 기존의 항공 운송 산업에서의 기본적인 상품의 구성은 운송 속도와 비용으로 상충 관계를 조절하는 체제로 구성되어 있었다. 먼저 운송 속도와 비용의 측면에서 스미스는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개선을 꾀했다.① 기존의 개념:적재, 운송, 전달의 세 부분이 분리되어 관리된다.철도나 항만에 비교하여 비행 운송 시간을 운송 속도

  • 2020년 2학기 산업보건학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노동자가 위험한 이유를 환경적 측면)
  • [회계학] 운송서비스 산업內 기업분석
  • 산업의 확대, FTA로 인한 물류 증대가 기대되나 세계경기회복 부진과 유가상승으로 추가적인 수익상승은 어려움 (한화증권)운송업 전반의 현재상태2. 육상운송(대한통운)타 운송수단에 비해 수익성이 좋음유동성 높음재무위험도 낮음육상운송은 항만하역과 택배로 구성. 특히 2009년 해운산업 부진으로 항만하역의 동반부진, 국내택배회사의 포화로 인한 수익성 저하가 우려.(한화증권)3. 해운운송(현대상선, STX, 대한해운, 흥아해운)2009년 해운운송

  • 기업의 개요 기업의 사업부문별 현황
  • 택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운송 사업에 진출해 있다. 전국 500여 개의 점포망과 전 세계 주요 도시를 연결하는 2백 여 개의 해외 네트워크는 국가경제 발전과 국민생활의 편익 증진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2. 기업의 사업 부문별 현황1) http://m.blog.naver.com/takeinside/140186884389 국내물류사업국내물류사업부문① 산업의 특성- 국내물류사업부문의 TPL(제3자물류: Third Party Logistics)은 생산업체와 단일 혹은 복수의 제3자간에 일정 기간 동안 일정 비용으로 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