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론] 운송업(택배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택배 산업소개 및 특성분석

Ⅱ. 택배 산업과 관련 예상되는 위험들

Ⅲ. 위험의 우선순위 분석

Ⅳ. 위험분석과 최적 처리방안 제시

ⅰ)물리적 위험

ⅱ)경제적 위험
본문내용

②운송 중 인적 사고
- 자사직원의 경우
위험요소 - 자사 직원이란, 자사 택배배송업체에 소속되어 있는 직원으로 중앙물류센터에서 각 지역으로 수화물을 옮기는 작업을 수행하는 자를 말한다. 따라서 우리는 자사직원이 수화물을 운반하는 과정에서 각종 교통관련 사고가 날 것임을 예상했다. 그에 따라 다시 위험은 자사직원이 상해를 입을 위험, 자사 차량 파손위험, 제 3자에게 상해를 입힐 위험, 제 3자의 차량파손 위험이 있다.
해결방안 : 보험처리 - 먼저 자사 직원 단독 사고의 경우 직원이 상해 입을 위험과 자사차량의 파손위험이 있을 것이다. 자사직원의 경우 업무수행을 성실히 하던 중 사고가 나서 상해를 입었다면 이는 근로자가 임금을 목적으로 사업주에 고용되어 일하던 도중에 부상, 사망한 사고성이 있고 또한 업무수행성이 인정 되므로 4대 보험 중, 산업재해 보험을 통해 처리 할 수 있다. 단편적으로 본다면 4대보험에 대한 보험계약자는 기업이 되므로 기업은 꾸준한 복리후생비 지출을 통해 4대보험에 가입해 두어야 할 것이다. 단독사고로 인한 자사차량 손해는 사보험인 자동차보험 가입을 통해서 해결 할 수 있을 것이다. 이 경우 자기차량이 파손되거나 도난당한 경우 보상, 사고당시 차량가액을 한도로 실손 보상을 받게 될 것이다.
이 외에 제 3자를 포함한 사고의 경우 타인의 피해에 대해 보상해주어야 하는데 이 또한 자동차 보험을 통해 대인배상1과 대인배상2로 나누어 관리 할 수 있다. 여기서 대인배상1은 의무적 가입사항으로 타인의 신체를 사상케 한 경우 가해자가 지는 법률상 손해배상책임을 가입금액 한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거시 조직론] 로젠 택배 조직구조 개선
  • 산업의 내부구조가 변화됨에 따라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따라서 로젠택배도 주어진 경제상황 내에서 경쟁에 대비할 수 있는 새로운 전략이 필요하다.③ 시장 상황▶ 2007년 올해들어 로젠택배사는 지분 80%를 300억원에 인수한다는 조건을 내세운 유진그룹과의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지난해 CJ GLS의 HTH 인수된 경쟁업체와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관련업계는 현재의 3강(대한통운현대택배한진)3중(CJ GLS우체국로젠택배)

  • [물류업]운송업체 UPS, DHL, FedEx 분석
  • 운송업에서는 충족시켜 주지 못하고 있었던 항공 화물을 이용한 고객의 요구를 도출하게 되었다. 앞에서 언급한 바대로 기존의 항공 운송 산업에서의 기본적인 상품의 구성은 운송 속도와 비용으로 상충 관계를 조절하는 체제로 구성되어 있었다. 먼저 운송 속도와 비용의 측면에서 스미스는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개선을 꾀했다.① 기존의 개념:적재, 운송, 전달의 세 부분이 분리되어 관리된다.철도나 항만에 비교하여 비행 운송 시간을 운송 속도

  • 2020년 2학기 산업보건학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노동자가 위험한 이유를 환경적 측면)
  • [회계학] 운송서비스 산업內 기업분석
  • 산업의 확대, FTA로 인한 물류 증대가 기대되나 세계경기회복 부진과 유가상승으로 추가적인 수익상승은 어려움 (한화증권)운송업 전반의 현재상태2. 육상운송(대한통운)타 운송수단에 비해 수익성이 좋음유동성 높음재무위험도 낮음육상운송은 항만하역과 택배로 구성. 특히 2009년 해운산업 부진으로 항만하역의 동반부진, 국내택배회사의 포화로 인한 수익성 저하가 우려.(한화증권)3. 해운운송(현대상선, STX, 대한해운, 흥아해운)2009년 해운운송

  • 기업의 개요 기업의 사업부문별 현황
  • 택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운송 사업에 진출해 있다. 전국 500여 개의 점포망과 전 세계 주요 도시를 연결하는 2백 여 개의 해외 네트워크는 국가경제 발전과 국민생활의 편익 증진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2. 기업의 사업 부문별 현황1) http://m.blog.naver.com/takeinside/140186884389 국내물류사업국내물류사업부문① 산업의 특성- 국내물류사업부문의 TPL(제3자물류: Third Party Logistics)은 생산업체와 단일 혹은 복수의 제3자간에 일정 기간 동안 일정 비용으로 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