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문화] 북한과 남한의 국어 교과서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3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남북한 교과서 목차 비교
2. 희곡 비교
3. 소설 비교
4. 말하기, 쓰기, 문법 비교
5. 남한 중학교 3학년 교과서의 특징 - ‘남북한의 언어’ 단원
6.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제목
마지막 잎새
은혜로운 해발은
만리 대양에도
승리의 기치 따라
피바다
작가
오 헨리 원작
신일석 극본
미상
미상
김일성이 1930년대 직접 창작, 70년대, 김정일의 지도로 가극으로 각색. 교과서엔 작가가 명시되지 않음
주요
내용
병에 걸려 삶의 의지를 잃어가던 주인공(재닛)이 창밖에서 모진 바람을 끝없이 견디는 마지막 잎을 보면서 삶의 의지를 확인, 결국 병을 이겨낸다.
1970년대 인도양 한복판을 달리고 있는 ‘혁신’호에서 한 젊은 선원이 병에 걸리지만, 마땅한 치료기술이 없어 의사가 고민하던 중 육지로부터 지도자의 전보를 받고 감명을 받아 결국 선원에 치료에 성공하게 된다.
6.25 전쟁 시기, 대극장, 대운하, 유원지, 문화주택, 생산 공장 등을 건설하려는 최고사령관 김일성과 그 지시를 받는 설계자, 과학자와의 대화.
1930년대 항일전쟁 시기, 일본군에 쫓기던 공산군을 ‘어머니’는 집에 숨겨주고, 집에 들이닥친 일본군은 ‘어머니’의 아들 ‘을남’을 볼모로 공산군을 내놓으라 협박한다. 결국 공산군의 활약으로 일본군은 소탕되지만 ‘을남’은 일본군에 의해 죽게 된다.
- 참고문헌
-
제목
마지막 잎새
은혜로운 해발은
만리 대양에도
승리의 기치 따라
피바다
작가
오 헨리 원작
신일석 극본
미상
미상
김일성이 1930년대 직접 창작, 70년대, 김정일의 지도로 가극으로 각색. 교과서엔 작가가 명시되지 않음
주요
내용
병에 걸려 삶의 의지를 잃어가던 주인공(재닛)이 창밖에서 모진 바람을 끝없이 견디는 마지막 잎을 보면서 삶의 의지를 확인, 결국 병을 이겨낸다.
1970년대 인도양 한복판을 달리고 있는 ‘혁신’호에서 한 젊은 선원이 병에 걸리지만, 마땅한 치료기술이 없어 의사가 고민하던 중 육지로부터 지도자의 전보를 받고 감명을 받아 결국 선원에 치료에 성공하게 된다.
6.25 전쟁 시기, 대극장, 대운하, 유원지, 문화주택, 생산 공장 등을 건설하려는 최고사령관 김일성과 그 지시를 받는 설계자, 과학자와의 대화.
1930년대 항일전쟁 시기, 일본군에 쫓기던 공산군을 ‘어머니’는 집에 숨겨주고, 집에 들이닥친 일본군은 ‘어머니’의 아들 ‘을남’을 볼모로 공산군을 내놓으라 협박한다. 결국 공산군의 활약으로 일본군은 소탕되지만 ‘을남’은 일본군에 의해 죽게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살을 시도한 내담자와의 면접에서 고려할 사항과 면접기술활용
- 나에 대해 친구(가족포함) 3인에게 질문해 보고 내가 생각하는 나와 타인이 생각하는 나에 대한 공통점과 다른 점은 무엇이 있는지 논하시오
- [정책평가론] 감사원 성과감사 사례 및 개선방안
-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역사, 특징,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연방제, 테일러주의,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의료,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극동정책,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붕괴
- 카오스 이론 특징과 역사
- 가족상담및가족치료_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모델의 자아분화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를 깊이 있게 성찰해보라
- 한국사회 불평등의 순기능과 역기능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가족생활주기의 단계
- COVID-19로 인해 학생들은 아동학대, 방임, 결식, 인터넷 중독, 학력미달, 사회적인 고립 등 다양한 문제에 노출 되었다 코로나로 겪게 된 학생들의 가장 큰 취약점이나 문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에 대한 학교사회복지에서의 대응방안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 코로나(COVID-19)로 겪게 될 학생들의 가장 큰 취약점이나 문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에 대한 학교사회복지사에서의 대응방안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