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상담] 인지행동 아동상담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인지 행동적 상담이론
2. 이론적 구성과 개입방법
1) 인지-정서-행동 이론(Rational Emotive Behavior Theory : REBT)
CBPT의 잠재적 효과
CBPT의 임상적 적용의 예
인지행동적 놀이치료와 전통적 놀이치료
놀이치료의 비교
인지행동적 놀이치료의 의의
- 본문내용
-
2. 이론적 구성과 개입방법
1) 인지-정서-행동 이론(Rational Emotive Behavior Theory : REBT)
Ellis의 6가지 기본 원리
인지와 내면의 사건의 중요성
문제의 결정적 요인으로 작용하는 역기능적 사고
변화의 기점이 되는 사고과정
비합리적 사고를 유발하는 원인의 다양성
현재중심
신념의 변화가능성
좀 더 적절한 사고와 행동을 발달시키기
위한 하나의 전략이나 여러 해결책 제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상담] 아동상담 장면에서 활용되는 상담이론의 목표 및 기법에 대하여 설명하고 이를 아동의 발달적 특성을 고려하여 적용할 수 있는 방안
- 아동상담을 실시하는데 있어서는 여러 가지 이론적 접근 방법들이 있다 각 이론들의 개입방법, 치료방법들의 과정과 목표에 대해 비교
- [아동상담] 상담이론들의 대표적 특징들을 비교 분석하기
- 다음(정신분석, 인간중심, 행동주의, 형태주의, 인지행동, 대상관계) 상담이론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이론에 대한 기본 가정, 인간관, 상담 목표, 주요 개념 및 상담기법에 관해 정리하시오
- 아동상담자(아동상담사)의 역할과 자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과제는 평등과 차별을 토대로 사회복지사의 윤리적 딜레마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평등과 차별의 개념을 설명하고, 평등과 차별이 사회현실 혹은 실천현장(신문기사, 실제 경험 등)에서 어떻게 드러나는지 설명하고 사회복지사가 경험할 수 있는 윤리적 딜레마를 논하고, 과제 후 느낀점, 알게 된 점을 결론으로 정리한다
- 인지행동모델 사례개입(인지행동모델, 합리정서치료, 벡의인지치료, 문제해결기술훈련, 인지행동모델개입사례, 사회복지실천기술론)
- [사회복지실천모델]인지행동모델 주요개념, 인지행동모델 실천
- [사회복지사 현장실습] 실습종결평가서 (A+받은자료)
- 영유아발달_2주1차시에 프로이드의 정신분석이론을 학습한 바 있습니다. 프로이드의 정신분석
- 인지행동모델을 통한 실제 사례중심 개입 보고서
- [교육사회학] 수월성교육과 평등화교육 중 본인이 찬성하는 교육의 정책을 교육평등의 이론적 근거에 의해 제시하시오
- 가족치료 모델 중 1가지를 선택하여 본인 가족 혹은 지인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의 주요 문제, 해당 가족치료모델 선택이유를 포함하여 사정하시오
- 각종 사전에서 새롭게 찾아본 언어 정보는 어떤 것이 있는지 소개해 보십시오 일반사전에서 특수사전까지, 그리고 언어사전에서 백과사전에 이르기까지 사전의 형식을 갖춘 텍스트는 모두 가능합니다
- 사회복지 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