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사회 속 슈퍼볼(Super bowl) 영향력 및 효과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서론

(1) 슈퍼볼은 무엇인가 ?
a. 미식축구의 역사
b. 슈퍼볼
◆경기 방식

(2) 슈퍼볼의 이슈화 (주제선정 이유)

2. 본론

(1) 슈퍼볼에 관한 미국인들의 인지도
(미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스포츠 종목에 관한 인지도를 영상 및 기사로...)

(2) 미국사회의 슈퍼볼 효과[영상자료 및 기사로 입증]
(슈퍼볼에 관련된 미국사회에 대한 파급효과 및 영향력을 정리해보았습니다.)
a) 슈퍼볼 광고가 미치는 영향
(1초당 1억 9000)
b) 슈퍼볼 하프타임 공연이 미치는 영향
(탑가수들 출현 등.)
c) 기타관련 영향 (이벤트 복권 등.)

(3) 인종문제

3. 결론

(1) 미국사회 속 슈퍼볼 영향력 및 효과 분석

(2) 의견!
본문내용
◆ 슈퍼볼 경기
경기 규칙 자체는 복잡하다만, 크게 본다면 어느 종목보다 간단합니다.
바로 땅.따.먹.기로 정의 할 수 있겠습니다.

● 경기 시간

경기시간 15분씩 4번의 쿼타(Quarter)로 구성이 되며 각 쿼타별로 득점한 점수를 합하여 많은 점수를 얻은 팀이 이긴다. 1쿼터와 2쿼터를 전반, 3쿼터와 4쿼터를 후반으로 나눈다. 순수한 경기시간은 1시간이지만 반칙이 일어났을 경우, 선수의 부상이 발생 하였을 경우, 패스 플레이가 성공하지 못 하였을 경우, 경기중 전반과 후반에 각각 3번씩 요청할 수 있는 타임아웃(Time out)의 경우에는 공식 시합시간의 계측이 중지가 되기 때문에 이들의 시간을 합친다면 실제 시합시간은 2~3시간이 된다.



미식축구 구장은 길이가 108m(120 야드), 폭이 48m(160 피트)인 직사각형이다. 또한 미식축구구장은 앤드죤(10 야드 * 53 ⅓ 야드)과 경지장(100 야드 * 53 ⅓ 야드)로 나누어 진다. 앤드죤에는 공격팀의 선수가 볼을 가지고 들어가거나 앤드라인 상에 세워져 있는 골포스트의 H-바 사이로 킥을 했을때 공이 넘어가면 득점이 된다. 앤드죤에는 골라인이 포함되며 골라인 상에 있다고 생각하는 수직 평면위로 공이 스쳤다고(접했다고) 하는 순간에 득점(Touch Down)이 된다. 경기장에의 양쪽 골라인 사이에는 5야드 라인이 골라인과 평행하게 그어져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네트워크 기술과 버즈마케팅- 블로그 트위터, 유투브, 어플리케이션
  • 효과를 얻었지만, 다이어트 코크는 실험이 사람들이 실험 보다는 콜라를 마시기를 더 바라는 브랜드 이미지와 맞지 않아 실망했다. 그래도 판매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했으니 결과적으로 기업은 엄청난 마컴 효과를 얻게 된 것이다.http://weblogs.hitwise.com/leeann-prescott/2006/06/dietcokeandmentosexperimen.html▪프리토레이의 도리토스의 소비자 제작 광고도리토스는 소비자 참여형 슈퍼볼 광고 캠페인으로 유명하다. 2007년에 시작한 Crash the Super Bowl 캠페인은 인터

  • [스포츠경영론] 기업의 스포츠 스폰서쉽 활동실태와 성공사례 및 홍보효과
  • 및, 제품 패키징, 디자인, 광고, 소비자 프로모션, 판촉 등 일련의 마케팅/홍보 전과정을 통해 스포츠를 주제로한 시너지 효과 창출을 꾀한다. 특히 전세계인의 대표적인 스포츠 축제라고 할 수 있는 올림픽과 월드컵은 코카․콜라사와 오랜 동안 지속된 파트너쉽을 통해 발전해왔다. 또한 각 NOC(국가체육협회)를 통해 세계각국의 스포츠 활동을 지원해 오고 있다. `스포츠가 있는 곳엔 언제, 어디서나 코카콜라란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마케팅 전략(ma

  • SNS 발달과 소셜 TV의 전망
  • 효과는 연결성, 참여, 영향력 이렇게 3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먼저 연결성 부분을 보면, 페이스북의 월 사용자는 10억 명이고, 그 중 58%가 하루 만에 재 방문을 한다. 한 달 동안 데스크톱 사용시간 중 페이스북에서 보내는 시간은 6시간 35분이며, 모바일로 페이스북에 접속하는 사람은 6억 명이다. 페이스북 광고를 통해서 인구 통계, 사회학, 개인 특징에 따라 타깃팅을 할 수 있고, 이를 기반으로 적합한 광고 대상에 효율적인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 광

  • [국제마케팅] 애플사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애플사의 global 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목 차Ⅰ. 기업소개(기업개요, 연혁, 문화, 슬로건, 로고 유래)Ⅱ. 스티브잡스의 경영철학Ⅲ. 사업부별 분석(mac, 아이팟, 아이폰, 애플TV)Ⅳ. 경영전략분석Ⅴ. 마케팅전략분석Ⅵ. 과거 애플사의 실패원인Ⅶ. 현재 성공요인 분석Ⅷ. 경쟁사 분석(삼성, 구글)Ⅸ. 전망 및 시사점참고문헌1.기업소개 1. 기업개요국 가: 미국설립자: Steve Jobs, Stive Wozniak설 립: 1976년,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업 종: 컴퓨터 소

  • [스포츠사회학] 스포츠와 대중매체
  • 효과 증대를 도모하고 있고, 스포츠는 대중매체의 영향력을 통한 스포츠의 우월성을 과시하기 위한 홍보 및 스포츠 인구의 저변확대 측면에서 상호 의존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있다. 스포츠 저널리즘은 특정 사회의 스포츠 문화를 반영하고 있는 새로운 문화 표현양식이며, 오락과 서비스로서 문화 복합체적인 특성을 가져야 한다. 우리나라에서 스포츠 저널리즘에 대한 관점은 단순한 여가 또는 오락행위를 각색하는 행위로만 간주하는 단순 차원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