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소주와 맥주 그리고 양주 시장의 광고 모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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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서 론
2. 본 론

2.1 분야별 광고 모델 분석
2.1.1 소주 분야
‣ 미녀 모델 기용의 역사
‣ 남성 소비자 음용 비율이 70%이상
‣ 깔끔하고 깨끗한 소주의 이미지 투여
2.1.2 맥주 분야
‣ 맥주 모델 변천사
‣ 압도적인 남자모델의 비율
‣ 맥주 광고 모델 = 그 시대의 스타
‣ 광고 모델의 단기 계약
‣ Storytelling의 접목
2.1.3 양주 분야

3. 결 론
‣ 참고자료


본문내용

톡톡 튀고 귀여운 20대 초반 여성 모델을 소주광고모델로 개성을 뽐내며 톡톡 튀는 광고를 선보인 것이다. 소주광고에 20대 초반의 여성스타의 귀엽고 발랄한 이미지가 담겨지자 판매율은 높아지고 이것에 반응해서 경쟁업체들도 영향을 받게 되었다. 최근 이효리의 섹시 컨셉 광고가 화제를 모으고는 있지만 최근 부상하는 여성 고객이 원하는 순한 이미지와의 결합을 위해 이러한 추세는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

‣ 남성 소비자 음용 비율이 70%이상
금복주 홍보팀 관계자는 소주라는 주류 특성상 남성 소비자의 음용 비율이 70%이상 높다고 한다. 인기 있는 미녀 스타가 모델로 소주를 광고할 경우에 20대 대학생부터 30대 초반 남성들까지 호응을 얻게 된다. 소주 판매에 있어서 가장 주축이 되는 소비자는 20~30대 젊은 남성층이라고 봤을 때 이러한 공략은 잘 맞아떨어지는 것이다. 그래서 20~30대 남성들에게 호소력 있게 어필 할 수 있는 젊고 예쁜 여성 모델을 기용하게 되는 것이다.

‣ 깔끔하고 깨끗한 소주의 이미지 투여
동시에 광고 컨셉에서 깔끔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부각시키기에 20대 미혼 여성 스타가 최고의 모델이 되는 것이다. 실제로 소주가 독한 술에서 벗어나 순한 맛을 강조하고 있는 여성모델을 기용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한국 술의 대표인 소주는 본래 남자 모델들에게 어울리는 이미지인데 낮아진 소주의 알코올 도수 영향으로 맑고 깨끗한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해서 여성 모델이 가진 깔끔한 이미지가 필요했고 소주 업체들은 이러한 영향으로 인해서 새로운 여성 모델이 되는 스타들을 경쟁적으로 섭외하게 된 것이다.
2.1.2 맥주 분야

참고문헌

‣ 참고자료
블로그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nacki1131&logNo=40031464254&redirect=Dlog&widgetTypeCall=true (biz 주류시장 트렌드)

카페
http://cafe.naver.com/lrccafe/124395
http://cafe.naver.com/premiere7/66704
http://cafe.naver.com/partyplace/121

뉴스기사
http://www.newsen.com/news_view.php?uid=201105111026531001
http://www.hani.co.kr/arti/economy/consumer/156183.html
http://www.newsen.com/news_view.php?uid=201101310920221001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1030320518193374&outlink=1

동영상
www.youtube.com/watch?v=keuwElqPU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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