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비즈니스에서 소비자 가치(고객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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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비즈니스에서 소비자 가치(고객가치)
목차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소비자 가치(고객가치)




목차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소비자 가치

Ⅰ. 고객가치의 변화

1. 시간가치
2. 디지털 컨텐츠
3. 경험

Ⅱ. 인터넷 비즈니스기업의 소비자 가치 분류

1. 탐색재와 경험재
2. 구매비용, 빈도, 가치명제, 차별화정도
본문내용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소비자 가치

I. 고객가치의 변화
고객의 기호와 선호를 추적하는 것만큼 조직의 성공에 있어서 중요한 정보는 없다. 이러한 정보는 확실한 비즈니스 예상과 기회의 전략적 창 규명에 토대이다. 대규모 기업들은 객위주의 시장 리서치 분야에서 우위를 차지하였다. 심도 깊은 시장분석에 필요한 시간과 자원들은 규모가 작은 기업들의 범위 밖의 분야였다.
기업들은 그들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 가치가 정확하게 무엇인가를 고려할 절요가 있다. 게다가 어떻게 기술이 그들의 특정 산업을 변화시키는 지에 대해 계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야 한다. 디지털 경제에서 핵심은 상거래에서 힘의 균형이 소비자에게 많이 이전되었다는 것이다. 오늘날 소비자는 상품 또는 서비스의 구매 시에 '가치'라고 하는 기준 잣대를 이용한다. 고객의 눈으로 본 가치는 디지털 경제에서 성공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필수적으로 이해하려야 할 것이다. 그럼 디지털 경제의 소비자는 어떻게 가치를 측정하는가? 전통적으로 품질과 가격, 그리고 브랜드라는 가치명제가 있다. 이러한 것들이 사라지는 것은 아니지만, 디지털 경제에서는 새로운 가치명제가 힘을 얻고 있다. 그것은 바로 '시간가치(Time Value)'와 '컨텐츠 가치(Contents Value)'이다.
제품이나 서비스 등이 주거나 가져가는 시간의 크기 즉, '시간가치'가 디지털 경제에서는 엄청난 돈의 가치를 가질 수 있게 된다. 또한 소비자들은 제품을 매우 다양한 목적에 사용할 수 있고 그것의 디지털 컨텐츠를 바꿈으로써 원하는 대로 주문 생산할 수 있기를 원한다. 예를 들면, 소비자는 노래를 사고 싶어 하는 것이지 컴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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