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론] 이용과 충족 이론을 통해 알아본 서바이벌 오디션 열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1.31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바이벌 오디션, 왜 ‘열풍’?
1.1 서바이벌-오디션 프로그램 현황
Ⅱ. 이용과 충족이론의 적용
Ⅲ.전제사항
Ⅳ.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과 대중들의 관심 양상
Ⅴ. 시청자들의 이용 동기와 욕구충족에 관한 자료조사
Ⅵ. ‘Ⅴ’의 도출결과 - 이용 동기와 충족되어지는 것
6-1. 출연자=시청자=일반인
6-2. 과정에 따른 공감과 감동이 있는 프로그램
6-3. 일반인의 성공과 대리만족
Ⅶ. 종합 결과
- 본문내용
-
Ⅰ.서바이벌 오디션, 왜 ‘열풍’?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은 케이블 채널은 물론이고, 지상파 3社의 주요 인기 프로그램으로 자리한 지 오래다. 케이블 채널인 m.net은 슈퍼스타 K, 올리브는 코리안 갓 탤런트 등의 프로그램을, 지상파의 경우 최근 MBC에서 인기리에 마친 위대한 탄생, 그리고 SBS와 KBS도 잇따라 서바이벌 오디션 형식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그리고 서바이벌이라는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성공한 우승자들은 막대한 상금은 물론 스타에 버금가는 명예와 인기를 누린다. 바야흐로 방송가는 지금,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의 전성시대인 것이다.
1.1 서바이벌-오디션 프로그램 현황
지상파
케이블
MBC 위대한 탄생(가수 발굴)
MBC 나는 가수다(가수 대결)
MBC 신입사원(아나운서)
MBC 댄싱 위드 더 스타(댄스)
SBS 김연아의 키스&크라이(피겨스케이팅)
SBS 기적의 오디션(연기)
KBS 밴드 서바이벌 TOP 밴드(밴드)
KBS 휴먼서바이벌 도전자(리더십)
KBS MC 서바이벌(MC)
Mnet 슈퍼스타K(가수발굴)
tvN 코리아 갓 탤런트(탤런트)
On style 도전! 수퍼모델 KOREA(모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 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국제사회복지] 국제사회복지의 발달요인 및 주요개념
- 우 리나라지적체계에대한고찰과문제점지적개선방안고찰
- [심리학] 계열 위치 효과에 관한 연구 -초두효과, 최신효과를 중심으로
- 꿈의 해석
- 지적장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중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 [학교사회복지론]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