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비디오, 컴퓨터, 스마트폰 등을 교육매체로 활용할 경우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아래의 측면으로 나누어 긍정적 영향, 부정적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1.05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TV, 비디오, 컴퓨터, 스마트폰 등을 교육매체로 활용할 경우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아래의 측면으로 나누어 긍정적 영향, 부정적 영향으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 제출
본문내용
1. 신체 및 운동 발달에 미치는 긍정적, 부정적 영향

1) 부정적 영향
아동들은 학교까지의 거리가 좀 멀면 걷지도 않고 또 육체적인 노동은 거의 하지 않는다. 많은 아동들이 오후 시간을 TV보기나 읽기, 힘든 육체적 놀이 대신에 조용한 게임을 하면서 보낸다. 학교에서는 대부분의 체육 프로그램을 팀 스포츠에 집중하고 있기 때문에 훈련을 가장 많이 필요로 하는 아동들은 사실상 체육교육을 가장 적게 받고 있다. 규칙적인 신체훈련은 많은 이익을 가져온다. 인내력을 길러주며, 잠버릇이 좋아지며, 비만방지에 좋고, 성인기의 심장질환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고, 또한 학습능력을 증가시킬 수 있을 것이다(1980 ; Galton, 1980).

2. 정서 발달에 미치는 긍정적, 부정적 영향

1) 부정적 영향
새로운 연구에 의하면 아주 어린 아이들이 TV를 많이 시청할 경우, 나중에 학교에서 집중력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한다. 집중력 장애가 있는 아이들은 가만히 앉아 있거나 행동을 조절할 수 없다. 그들은 말이 너무 많고, 물건을 잃어 버리며, 쉽게 잊어 버리고, 일을 끝낼 수가 없다. 집중력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집중력 부족 장애, 즉 ADD라고 알려진 상태를 겪을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ADD의 원인이 뇌 안의 화학물질과 관련이 있다고 한다. 교사들은 미국의 많은 아이들이 이러한 장애의 조짐을 보여주고 있다고 한다. 일부 교육 연구자들은 아주 어린 나이에 TV를 보면 정상적인 뇌 개발에 변화를 야기할 수 있다고 수 년간 말해왔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fanc***
    (2013.07.30 14:56:15)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건강과간호] 1) 제시한 학습범위 중 인터넷 게임 장애의 중요성과 이유 2) 청소년 인터넷 게임 장애 시 인지행동치료의 중요성과 근거
  • 영향유무에 달려있다고 말한다. 왜냐하면 인터넷에 중독된 사람들은 대부분의 시간을 인터넷 사용에 투자하고 몰두하기 때문에 인터넷 밖 세상의 일상을 유지하기가 어려워지기 때문이다.청소년의 경우 인터넷 중독이 되었을 때 가장 먼저 관찰되는 것이 학업과 학교생활의 부적응 측면이다. 인터넷 중독은 학교적응 및 사회성 발달 저하에 영향을 미치며 노지현, 인터넷 게임 중독이 청소년의 학교적응 및 사회성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가

  • [유아교육] 영유아 미디어 안전교육
  • 비디오불러도 모른척, , 2001/06/07,http://www.dreamvil.org/newspaper/article01/010607.htm, (2011/11/16)교육방법참고 문헌미디어 안전 교육의 필요성 전자매체로 인해 받을 수 있는 부정적 영향으로부터 유아를 보호하고 유해성으로부터 유아 스스로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능력과 태도를 길러주기 위하여 미디어 안전교육이 필요하다.대상연령 및 발달 특성 4세~7세 취학 전 어린이취학 전 아동은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많아 TV의 최대 예비 시청자

  • [A+레포트]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른 스마트 TV의 교육 콘텐츠 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TV용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현황Ⅵ. 스마트 TV와 IPTV의 교육 콘텐츠 현황 분석1. 스마트 TV의 교육 콘텐츠 현황2. IPTV의 교육 콘텐츠 현황 Ⅶ. 스마트TV 교육 콘텐츠의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1. 스마트TV 교육 콘텐츠의 문제점2. 스마트 TV의 교육 콘텐츠 활성화 방안키워드: 스마트미디어, 스마트TV, IPTV, 애플리케이션, 교육콘텐츠Ⅰ. 서론2010년 TV 산업의 최대 이슈는 스마트 TV의 등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Smart-phone(이하 스마트폰) 휴대

  • 인터넷 및 게임 중독 아동 상담
  • 등의 의존적인 장애도 특정 행동상의 중독으로 개념화되었다(유영재, 2005). 행동적 중독은 시대가 변함에 따라 영상매체나 기술의 발달과 관련된 영역까지도 확장되어 기술 중독(technological addiction)의 분류도 생겨났는데 TV, 테크놀로지(technology), 리빅스큐브(rubiks cube), 인터넷, 그리고 컴퓨터를 기반으로 하는 게임 등이 여기에 속한다. 이를 TV나 비디오, 그리고 영화를 보는 등의 행위와 관련된 것은 수동적 행동중독과 상호작용적인 면이 있는 컴퓨터를

  • [신문방송학] 인터넷 중독 사례 연구-스마트폰, 인터넷 도박, 인터넷 음란물 을 중심으로
  • 부정적 결과 및 영향 - 사례분석3) 관련이론 접목4) 규제현황 및 한계점 4. 결론 5. 참고문헌 1. 스마트폰 중독1-1. 문제 연구의 필요성스마트 폰의 중독이 사회적으로 점점 대두되고 있다. 과거 집이나 사무실 등 컴퓨터 기기가 있는 한정된 장소에서만 네트워크에 접속 할 수 있던 경우에 반해 스마트폰은 휴대폰의 이동성, 휴대성, 즉시성과 같은 특성과 함께 인터넷을 본격적으로 활용하는 모바일 인터넷 기기가 되면서 이용자들로 하여금 언제 어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