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로쿠반-부에나 비스타 소셜 클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20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아프로쿠반 음악

아프로쿠바의 문화적 배경

Buena Vista Social Club

콤파이 세군도(Company Segundo)

엘리아데스 오초아(Eliades Ochoa)

오마라 포르투온도 (Omara Portuondo)

이브라임 페레르(Ibrahim Ferrer)

루벤 곤잘레스(Luben Gonzalez)

Chan Chan

Chan Chan의 음악적 특성

Pueblo Nuevo

Dos Gardenias

Dos Gardenias의 음악적 특성
본문내용
아프로쿠바 음악
: 아프리카의 영향을 받은 쿠바 음악. 신대륙에 노예로 끌려온 다양한 아프리카 종족의 음악에 영향을 받았다. 아프로 쿠바란 용어는 사하라 이남의 아프리카 조상을 가진 쿠바인과 이 공동체에서 나온 쿠바의 역사적 또는 문화적 요소를 말하며, 이 결합된 요소는 종교, 음악, 언어, 예술 그리고 계급 문화 같은 쿠바 사회 전 분야에서 발견된다.
오늘날까지 남아 있는 음악에서의 주요 역할은 다음과 같다. 교창 형식으로 노래하기, 동시에 연주되는 2중 박, 3중 박의 다중 박자, 다층 구조로 연주되는 다중 리듬, 펜타토닉과 비 서구 스케일들 그리고 수많은 타악기와 선율 악기들의 창조와 발전. 아프리카 기원의 악기들은 쿠바에서 재창조되었다. 이 악기들은 주로 드럼과 벨 그리고 셰이커같은 타악기들.


아프로쿠바 음악의 문화적 배경
쿠바는 지리학적으로 남미 대륙의 길목에 위치하여 여러 문명이 만나는 중심점 역할을 하였다. 따라서 모든 쿠바 문화는 자의적, 혹은 타의적으로 혼합되었다. 19세기 무렵 거대한 담배 농장과 사탕수수 농장의 노동력을 보충하고자 수백만의 흑인 노예들의 유입이 시작되어 1840년대에 이르러 거의50만에 이르는 아프리카 노예들이 살고 있었다. 이로부터 토착 인디언과 아프리카 북서부와 중부 등 다양한 지역으로부터 온 아프리카인 그리고 스페인 개척자들의 혼혈이 시작되었다. 이처럼 쿠바 음악은 이 세 가지 문화 즉 인디언과 아프리카인 그리고 스페인인의 문화로부터 진화했다. 그러나 이 세 문화 중 인디언의 영향은 미미했다. 노예들에 의해 악기들은 주변의 물건들로 재창조되었다. 그들은 소리가 나는 것은 무엇이든 두드려서 즉석에서 리듬을 만들었고 그 리듬에 맞추어서 춤을 추며 노래했다. 괭이 날(hoe blades) 같은 농기구, 프라이팬(Sartenes)같은 주방 기구, 큰 못이나 나무 상자 등 그들이 사용하는 것은 무엇이든 간단히 악기가 되었다. 나무로 만든 어떤 상자도 드럼 소리를 만들고 시로 읊는 즉흥 연주를 반주하는 데 사용되었다. 그 중에서 가장 경이로운 것은 박스 룸바(box rumba)또는 룸바 박스라 불리는 것이다. 그것은 두 개의 높고 낮은 음을 가진 나무상자로 그 상자의 신비로운 비트(beat)는 노예들에게는 그들의 심신을 동요시키고 그들의 신을 부르며, 영혼을 안식시키는 소리였다.
스페인인들이 가져온 유럽 선율과 화성의 전통 양식들은 후에 손(Son)과 단손(Danzon)의 기초가 된 단사 아바네라(DanzaHabanera)의 발전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쳤다. 노래반주는 이 지역에 이주한 스페인 사람들이 가져온 초기의 기타 형태인 현악기가 사용되었다.

참고문헌
이봉재, <아프로 쿠바 음악의 문화적 의미와 악곡 구성 원리에 대한 연구>, 2009
http://en.wikipedia.org/wiki/Buena_Vista_Social_Club (위키피디아 영문판 "Buena Vista Social Club" 항목)
조석훈, <아프로쿠바계 리듬소재연구-Buena Vista Social Club의 동명앨범을 중심으로>, 2009
서남준, <월드뮤직>, 대원사, 2003
www.worldcircuit.co.uk (BVSC 소속사 사이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라틴아메리카의 음악, 라틴아메리카의 춤, 라틴아메리카의 미술에 관해
  • 아프로 쿠바 음악인 룸바, 볼레로, 맘보, 차차차 등이 있다. (황정아,2013)2. 작품감상유명한 그룹이라서 그런지 음악이 낯설지가 않았다. 라틴음악을 많이 들어 본 것은 아니지만 라틴음악 특유의 리듬감과 여유있는 음색이 인상적이다.쿠바라는 나라에 대한 인지도 자체가 별로 없어 이해할 수 있는 채널수가 부족하지만 왠지 신나는 기분이 드는 것은 밝은 분위기를 자아내는 피아노의 음색보다도 독특한 타악기리듬이 우리를 자극하기 때문이다. 앞

  • 부에노비스타 소셜클럽에 대하여
  • 부에나 비스타 소셜클럽부에노비스타 소셜클럽Ⅰ.서론Ⅱ. 밴드에 대한 간단한 설명Ⅲ. 밴드의 역사1) 조우계기2) 데뷔3) 전성기Ⅳ. 인상깊은 작품Ⅴ. 밴드에 대한 감상Ⅵ. 참고문헌Ⅰ.서론 처음 부에나 비스타 소셜클럽이라는 이름을 들었을 때는 다소 생소하고 어색했지만, 그들의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를 보고, 조사를 하면 할수록 그들의 매력에 빠져들었다. 우리는 먼저 부에노 비스타 소셜클럽의 인물들에 대해 조사했고, 또 그들이 어

  • 부에노비스타 소셜클럽에 대하여
  • 모습이 인상적이었다.음악의 리듬이 묘한 느낌이 들었고 평소에 잘 접하지 못했던 장르의 음악이라 참신하게 느껴졌다. Contents 6. 참고문헌아프로쿠파계 리듬 소재 연구 : Buena vista social club의 동명앨범을 중심으로 / 조석훈 2013 전주 세계 소리 축제 공식 블로그 소리 타래http://blog.sorifestival.com/631 두산백과 부에나비스타소셜클럽영화 『 Buena vista social club 』/ 빔 벤더스 감독연합뉴스 『부에나비스타소셜클럽, 내한 공연 11월』(2005.8.9)Q & A23

  • [감상문] 브에나비스타소셜클럽의 디바 오마라 포르투온도의 ’라이브 인 서울’
  • 부에나 비스타 소셜 클럽(Buena Vista Social Club)이다. 쿠바의 아바나에 위치한 사교 클럽의 이름에서 쿠바 음악을 대표하는 뮤지션의 집단을 일컫는 용어로 정착된 부에나 비스타 소셜 클럽. ‘환영 받는 사교클럽’이란 뜻을 가진 부에나 비스타 소셜 클럽은 쿠바음악계의 백전노장들이 주요 멤버인 아프로 큐반 재즈(Afro-Cuban Jazz)그룹이다. 부에나 비스타 소셜 클럽의 멤버들이 혼으로 부르는 노래는 때론 애수가 흐르고 때론 열정적이며 유쾌하다. 그들

  • 공연 관람 후기 브에나비스타소셜클럽의 디바 오마라 포르투온도의 라이브 인 서울
  • 부에나 비스타 소셜 클럽(Buena Vista Social Club)이다. 쿠바의 아바나에 위치한 사교 클럽의 이름에서 쿠바 음악을 대표하는 뮤지션의 집단을 일컫는 용어로 정착된 부에나 비스타 소셜 클럽. ‘환영 받는 사교클럽’이란 뜻을 가진 부에나 비스타 소셜 클럽은 쿠바음악계의 백전노장들이 주요 멤버인 아프로 큐반 재즈(Afro-Cuban Jazz)그룹이다. 부에나 비스타 소셜 클럽의 멤버들이 혼으로 부르는 노래는 때론 애수가 흐르고 때론 열정적이며 유쾌하다. 그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