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학] 전쟁과 여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20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무료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전장(戰場), 남성들의 이야기
2. 여성들의 이야기를 찾아서
- 본문내용
-
1. 전장(戰場), 남성들의 이야기
<1>한국전쟁
-지금까지의 한국전쟁의 이야기는 대부분 남성이 중심, 전쟁의 행위자는 모두 남성
-여성은 전쟁의 보조자, 후방의 지원자로 기억됨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 : 여성은 남성에 의해 보호받는 존재
⦁아름다운 시절 : 마지막 자막⟶남성주의의 표면화
-전후 처리과정 : ‘승공과 반북’―반공(反共)이라는 단 하나의 기억만을 기록하고 인정.
-한국전쟁 속의 여성 : 전쟁의 역사에서 여성은 왜 삭제되었는가⟶여성을 불완전한 존재로, 즉 남성의 보조자로 각인시켜 영원히 타자로 머물게 하는 성(性)권력의 배치 때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주제 현대사회에서 중년기 성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가족생활교육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 내용을 밝히고 학습자가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를 정리하도록 합니다
- 영화 `제 7의 봉인 The Seventh Seal` 속 역사 해석
- 네트워크 유용성과 지역사회내에서 성공적인 실천사례를 찾아 설명하고 자신은 네트워크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서술 하시오
- 주변의 실제 장애인이나 가상의 장애인 한 명을 선정하여 IEP를 작성하고 IEP 단기목표 중 하나를 선정하여 세부계획서를 작성하시오
- 치유와 치료의 차이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개진하고, 농업과 치유와의 관계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 아동의 발달영역별 특성 평가
- 사회복지의 개념과 목적을 정리한 후 사회복지의 일반적 가치와 실천적 가치를 설명하고, 윤리적 딜레마 상황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시오
- [청소년복지론] 학교 밖 청소년과 진로
- 학교밖청소년 현황, 문제점, 학교밖청소년정책 개선방안
- [사회복지현장실습] 실습기관종결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