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행정의 개념과 특성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06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학점 잘(A+) 나온 과목입니다.
성실히 만들었구요
활용 잘 하세요^^
목차
사회복지 행정의 개념
1,일반 행정과 사회복지행정
2. 휴먼서비스와 사회복지행정
3, 조직과 사회복지행정
사회복지행정의 특성과 과제

본문내용
사회복지 행정의 개념
1,일반 행정과 사회복지행정
2. 휴먼서비스와 사회복지행정
3, 조직과 사회복지행정
사회복지행정의 특성과 과제

좁은 의미: 민간중심의 기관이나 시설에서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여러 가지 인적, 물적, 자원을 동원하는 협동적인 노력을 통해서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활동.

넓은 의미: 공공복지행정, 즉 중앙이나 지방정부의 복지관련 행정 전반을 포함하는 의미.

요약하면, 사회복지조직이 정해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정책을 서비스로 전환하는 공적, 사적 사회복지조직의 총체적인 활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육정책과 보육행정 보육행정의 이해 보육행정의 특징 보육행정의 필요성 보육행정의 가치
  • 행정의 연결2보육행정의 이해1)개념2)보육행정의 특징3)보육행정의 필요성4)보육행정의 가치5)보육행정과 일반행정의 비교3보육행정가의 역할과 직무의 특성1)보육행정가의 역할2)보육행정가의 직무 특성목 차1보육정책과 보육행정1) 입법 - 법을 제정함즉,정책의사의 결정기능2) 행정 -법 아래에서 국가 목적을 실현하기 위해 행하는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활동. 즉, 결정된 정책의 수행기능1)의의1보육정책과 보육행정사회정책 1)의의

  • [학교사회복지] 학교사회복지 서비스의 문제점과 과제
  • Ⅰ. 학교사회복지 이론적 배경1. 학교사회복지 개념 학생들의 학교적응과 학교의 사회적 기능을 향상시켜 주기 위한 전문적 사회사업의 실천분야로서 지역사회의 복지기관이나 의료기관과 같은 사회자원을 연계하여 학생과 그의 가족들의 문제해결을 위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전문적인 원조활동2. 학교사회복지 필요성학교는 모든 국민에게 교육의 기회를 공평하게 제공하여 개인의 교육권을 보장하고, 학생 개개인들을 위한 최적의

  • [사회복지] 알]코올 중독 가족의 사례 개입
  • 올에이종합사회복지관알코올 중독 사례- 목 차 -Ⅰ.서론 1. 문제제기2. 연구목적 및 필요성Ⅱ. 이론적 배경1. 알코올 중독의 정의 및 원인2. 알코올 중독의 증상3. 문제음주의 개념4. 문제음주의 원인5. 문제음주가 가족에게 미치는 영향6. 알코올 중독자 가족의 특징7. 우리나라 음주현황Ⅲ.본론 1. 사례개요1) 의뢰과정2) 가족사항3) 대상자별 특성4) 가계도 및 생태도5) 문제사정2. INTAKE3. 10회기 개입계획 4. 과정기록지 (대상별 10회기)5. 상담

  • [사회문제론] 현대사회와 노인문제
  • “ 현대사회와 노인문제 “학 부 : 경영학부학 번 : 교과목 : 사회문제론담당교수 : 이 름 : 제출일 : 2005. 5. 13목 차1. 현대사회와 노인문제2. 노인의 특성1) 노인의 정의2) 신체적 측면3) 심리적 측면4) 사회적 측면3. 노인문제의 발생원인1) 노인문제의 정의2) 노인문제의 원인4. 노인문제의 실태5. 노인 학대1) 노인 학대2) 노인 학대의 유형3) 노인 학대의 유형 및 개념 행위 4) 노인 학대의 가해자5) 노인 학대의 장소6) 노인 학대의 발생

  • 2017년 보건교육B형)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초/중/고등학생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학습, 학습지도계획서 포함,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 사회 문제로 빈번 하게 대두되는데, 이러한 현상은 청소년들 사이에 나타날 수 있는 자연스러운 또래 관계의 유형으로 볼 수는 없을 것이며, 오히려 조화로운 인간관계를 위협하고 따돌림에 대한 가해자나 피해자 모두에게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교사와 학교는 집단따돌림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을 통해 예방 및 해결방법을 모색해야 한다.Ⅳ. 참고문헌주연수, 방관자 중심 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