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상급식과 보편적 복지-무상급식의 전면적인 확대 찬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8 / 2019.12.24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복지의 개념
2. 정의의 관점에서 본 복지의 정당성
3. 의무교육과 무상급식의 관계
4. 세금의 관점에서 바라본 무상 급식 의 실현 가능성
- 본문내용
-
제1의 원칙 - 평등한 자유의 원칙
각자는 모든 사람의 유사한 자유의 체계와 양립 가능한 평
등한 기본적 자유의 가장 광범한 총체적 체계에 대한 평등
한 권리를 가져야 한다.
제2의 원칙 - 차등의 원칙
사회경제적 불평등은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조건을 만족 시키도
록 편성되어야 한다.
정의로운 저축의 원칙과 양립하면서 최소 수혜자에게 최
대의 이득이 되어야 한다.
b) 기회의 균등의 원칙하에 모든 이에게 개방된 직책과 직위
가 결부되어야 한다.
이를 바탕으로 본다면, 결국 복지란 평등의 정의를 실현하여
조화로운 사회를 지향해가는 과정으로서 우리 모두가 추구해야
할 과정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급식이 늘어났고, 이제는 전국의 학교에서 급식이이
루어지지 않는 학교는 없습니다. 급식의 문제가 가정
의 재정사정에 따라 차등적으로 이루어져야 할 사
안일까요? 아니면 국민 공통의 기본권이며 의무일까
요?
급식은 사회 복지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복지 차원
에서 여성의 사회 활동을 보장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고, 국가적으로는 전문 인력이 전업 주부로 전
향하지 않고 보다 많은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
록 도움이 된다는 차원에서 접근한다면 그렇게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학생에게 있어서는 복지 차원
의 문제가 아니라 교육 기본권으로서의 문제인 즉 헌
법에 명시된 것에 따라 의무로서 무상을 보장해줘
야 합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독거노인 - 유기동물 매칭 프로그램
- 신빈민법(1834년)의 구제원칙에 대해 서술하고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 19세기 이전의 부모교육에서 각 양육이론의 특징을 비교정리하고 공통점과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현장에서 정신분석이론의 평가와 적용에 대하여 서술해 봅시다
- 사회복지관의 발달배경과 3대 주요사업에 대해 생각해 봅시다
- 학교에서 ADHD 학생이 있다면 학교사회복지사로서 어떻게 개입할지 실천방안을 서술하세요
- 장애인복지론_한국의 장애인복지에서 자립생활 모델의 현황과 전망에 대하여 논하시오
- 1910년에서 현대에 이르는 중국현대문학의 흐름 정리.
- 자원봉사활동 시 발생할 수 있는 갈등과 그 갈등에 대한 관리 및 해결방법에 대해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는 매년 다양한 모금 기획을 통해 후원기금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후원기금 조성을 위한 기획 사업에 대해 조사를 하고, 보다 효과적인 후원기금 조성과 지속적인 후원을 위한 방법에 대한 본인의 견해(아이디어 포함)를 쓰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