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학] 삼성전자 `또 하나의 가족`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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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기업소개
2.선정이유
3.캠패인 소개
4.잘된 점
5.새로운 전략
6.결론
본문내용

삼성그룹 계열의 전자제품, 통신기기, 반도체 제조업체

1969년 삼성전자공업(주)으로 설립, 1984년 현재의 상호로 변경

2000년 9월 : 정보통신 전 제품 세계 최초 TL 9000 인증을 획득

2001년 5월 한국기업 Best IR상을 수상

2002년 6월 세계 IT 100대 기업 1위에 선정


1.기술력 측면에서는 최고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지만,
친근감은 다소 부족

친근감을 보완하여 경쟁사 대비 확실한 우위 확보

2. 소비자의 변해가는 마인드에 맞추기 위해

3. 소비자의 마음 속에 항상
‘가족 같은 기업’으로 자리하고 싶은 마음

‘또 하나의 가족’ 캠페인 탄생.


2. 삼성전자의 제품 및 기술력 부각

- 캠페인의 테마가 너무 가족적인 분위기에만 치중, 삼성전자의
기술력을 소비자가 자칫 잘못하면 낮게 평가 할 수 있는 가능성.

- 실제 가족들이 스마트폰으로 대화를 하는 등 삼성전자의 제품 및
기술력을 부각시켜 가족적인 테마와 연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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