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미문화 비평] 문화, 권력, 세계화와 불평등(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27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What is ‘Globalisation’
Key Aspects of Globalisation
Big-brother
Effect of Globalisation(World Bank)
Early Globalisation theory
Globalisation theory after cultural conflicts
Globalisation theory of mid 1990s
Globalisation & Inequality
Section 3.2
How the Bourgeoisie Stayed in Power
Marx & Engels on ‘Ruling Ideas’
Marx’s favored method for conceptualizing
본문내용
Karl Marx (1818-83)
.
Karl Heinrich Marx (May 5, 1818 – March 14, 1883) was a German philosopher, political economist, historian, political theorist, sociologist, and communist revolutionary, whose ideas played a significant role in the development of modern communism and socialism.

Born in 1818 Trier, Prussia

studied Law at Bonn and Berlin

began to study French utopian socialism in the 1840s

Widely influential in social sciences, arts and humanities


Influence on modern cultural thought

progression from primitive communism to feudal society then to capitalist society, leading to socialist society


Connection between culture and inequality

Economic structure of inequality, emphasis on opposed and antagonistic relationship between classes, and connection between power and culture.


Economic relationship is what underpins inequality

In all societies there has been members who own and control the means of production and other members who participate in the production on terms and conditions set by these owners

The Bourgeoisie in power
Their economic power allowed them to exercise political power as well
They were able to shape and control the agencies of state. This control enabled them to have monopoly on the use of force

Another aspect
The bourgeoisie had cultural control therefore spreading beliefs and values that would sustain unequal system
By legitimizing it through reference to non-economic domains of social experience
(culture as a biased prop for the bourgeoisie fashioned my its own interest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영문화사, 1988청구기호 : 351 G211d 언어 : KOR 형태사항 : 374 p. ; 22 cm35 거대한 변환 : 우리시대의 정치적경제적 기원 / Karl Polanyi 저; 박현수 역서울 : 민음사, 1991청구기호 : 303.4 P762g 언어 : KOR 형태사항 : 381 p. ; 23 cm36 경제규제와 경쟁정책 : 1988연도 주요산업별 경쟁촉진방안 / 한국개발연구원서울 : 한국개발연구원, 1989청구기호 : 338.951 ㅎ155ㄱ 언어 : KOR 형태사항 : 338 p. ; 24 cm37 한국국가의 기본성격과 과제 / 한국정신문화연구원 성남:한국정신문

  • [정보] 통신검열 백서
  • 문화를 위해 검열의 불가피함을 역설하고 있는데, 이때 왜 올바른 통신문화를 위해 검열이 실시되어야 하는 것인가에 대한 설명과 또한 그 검열의 주체가 온라인 업체여야 하는 것인가에 대한 언급은 전혀 없다.정보통신의 공공성은 강제적인 삭제가 아닌 자유로운 접속과 표현의 자유 보장으로부터 출발해야 한다. 규제와 억압이 문화의 올바른 구성이 될 수 없다는 사실은 그동안의 역사 속에 누누이 강조되어 왔으며, 국민 개개인에 대한 공권력의

  • [국어국문학과 A형] 영화 ‘왕과 나’, ‘콰이강의 다리’ 중 1편을 보고 영화 감상평을 쓰되, 동남아시아인의 시각에서 독자적이고 일관된 주제를 택하고, 논문형식으로 작성
  • 문화와 생활을 파괴하는 일련의 과정이기도 했다. 문명화라는 미명 하에 유입되는 종교와 행정기구들은 그들의 이상을 마음껏 실현함과 동시에 전통 가치관의 붕괴, 정체성에 대한 혼란을 가져오는 역할 또한 수행하였다. 이는 식민지배방식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였던 교육기구들에게서도 나타나는 방식이기도 했다. 참고문헌데이빗 린(1957). 영화 ‘콰이강의 다리’. 영국.이성환(2005). 전쟁국가 일본. 살림.최관경(2003). 21세기 평화교육. 교육철

  • 대한민국의 동북아 국제관계 속 역사와 그 변천과정 조선시대동북아국제관
  • 비평사, 1995).『한국 국제관계사 연구 2』, (서울: 역사비평사, 1995).권희영, 이원순, 장동하, 조광 공저,『병인양요의 역사적 재조명』(성남: 한국정신문화연구원, 2001) 김계동, 『북한의 외교정책』, (서울: 백산서당, 2002).김명호, 『초기한미관계의 재조명: 셔먼호 사건에서 신미양요까지』, (서울: 역사비평사, 2005).김영식, 이봉철, 『유럽외교사 : 비엔나 회의 이후』, (서울: 까치, 1981).김용구, 『세계외교사』, (서울: 서울대학교 출판부, 2006).김정

  • 공무원 국어 기출문제(국가직7급,국가직9급,국회8급,경찰공무원,군무원)
  • 문화를 이해하는 데에는 적용하기 어렵다.② 서구의 이론을 받아들이기만 하는 수동적 자세를 지양하고 우리 나름의 주체적 이론을 창안하여 이를 세계화하는 노력이 필요하다.③ 제3세계에 관한 문화기술지들보다는 학생들이 선망하는 선진국가들에 관한 문화기술지가 학습 동기를 유발하는 데 보다 더 효과적이다.④ 외국의 이론과 개념들을 수용하는 과정에는 진지한 성찰이 필요하며, 그것의 이해와 적용에는 반드시 우리의 일상적 체험을 토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