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다이어트]기말고사 최종정리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6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많은 시간 공들여서 만든 작품인 만큼 좋은 평가 받았으면 좋겠구요~~

강의를 듣는 모든 학생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ㅋㅋㅋㅋ A+++을 향해~!!!!
목차
9주차-비만치료 및 예방을 위한 운동요법과 행동치료
10차시 - 비만의 약물치료
11차시- 체중감량 후 유지요법- 요요현상 예방법
12차시 연령별 비만관리 -소아청소년 비만
13차시- 연령별 비만관리- 산후 비만, 갱년기 비만
14차시 연령별 비만관리 - 노인비만
본문내용
2-1. 비만 환자들의 특징 및 권장 운동
◉비만 환자들의 특징
- 움직이기 싫어함
◉비만한 사람이 운동 이행도가 낮은 이유
- 시간이 없다. →‘시간이 없다’ 는 이유가 운동을 그만두게 되는 주요 요인이었음
- 창피하다.
- 활발한 운동을 못하겠다.
- 운동이 재미없다.
◉운동을 계속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
- 서면 계약을 작성
- 개인의 환경 내에서 실행 가능한 적절한 운동을 선택
- 운동량, 강도, 지속시간, 빈도를 알맞게 조절
- 초기에 천천히 시작해서 점점 강도를 늘림
- 개인적인 관심을 적극 활용
- 지속적인 동기 부여가 필요하며 이 때 체중감량의 필요성을 자주 환기시킴
- 즐거운 환경을 조성
- 가족이나 친구를 포함한 집단에서 실시하여 감량을 경쟁시킴
- 결과를 자기가 기록하여 관찰
- 체중, 비만도, 체력, 심박수, 혈압, 혈당, 혈중 지질 등의 검사 수치에 대한 긍정적인 피드 백을 줌
- 긍정적 강화(상, 칭찬)를 함
◉일상생활에서 신체 활동량을 늘리는 방법
- 엘레베이터 타지 않고 계단 오르기
- 출퇴근 시에 걸어 다님, 대중교통을 이용
- 주차는 가능한 먼 곳에 해서 걷는 시간을 늘림
- 전화할 때도 부지런히 움직이기

◉체중조절을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을 권장
- 가장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운동이 걷기운동
→방법 일주일에 3일, 하루 30분으로 시작
규칙적으로 꾸준히.. 습관화 함
장기적으로는 주 5회 이상 하루 60분 정도로 유지
체중 감량 후 유지기간 동안에는 90분으로 늘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면접상식]면접상식용어풀이(경제,행정,상식관련용어정리200pageㄱ~ㅎ,a~z)
  • 최종적인 의사결정권을 갖는다.나노(Nano) 10-9(10억분의 1)에 해당하는 보조단위의 접두어. 나노미터는 10-9m 나노초(秒)는 10-9초가 된다. 10-6에 해당하는 미크론과 10-3에 해당하는 밀리미터(mm)를 합쳐서 밀리미크론을 써왔으나 1956년9월 리스본에서 열렸던 제15회 IUPAC(국제 순수 및 응용물리학 연합회)와 제2회 분석화학 국제회의에서 단위명의 접두어로 나노를 포함해 12가지를 결정했다.나대지(裸垈地) 영구적인 건축물이 건축되어 있지 아니한 대통령령

  • 경희대학교 약과건강 2016족보 + 2016 모든 강의내용 총 취합 + 2014년족보
  • 받았습니다. 그래서 이 자료를 만든것입니다. 이 자료만 있어도 도서관 책상에서 충분히 공부를 할 수 있고, 평소에 사이버강의에 예습 복습이 없더라도 단기간 내에 몰아서 공부하기 용이합니다. 이 강의는 많은 인원이 수강할뿐더러 다른 교양보다도 노력이 많이 요구 되는 과목입니다. 반드시 약이름을 외워주시기 바랍니다. 서술형을 적어가는 형식에 대해서는 위에 있는 과거족보의 샘플들의 형식과 본인의 내용을 잘 활용해서 적으시면 됩니다.

  • [교육심리학, 긍정심리학] 긍정 심리(칭찬)의 효과
  • 본적 사업성과 관계없이 체조를 바탕으로 국민여동생이 상징인 문근영(19)이란 배우를 첫 번째 기업이미지로 상징했다. 그리고, 다이어트, 건강에 관심사인 시대적 문화를 반영하듯 요가를 응용한 국민체조형식의 카피와 스크린샷으로 관심을 유도하며, 혼자가 아닌 시장터, 직장 등에서 여러 이웃과 함께 어우러진 환경을 제시하면서 국민적 관심사인 월드컵을 적재적소에 이용하면서 마지막에 기업 상징 로고 등으로 최종적 광고효과를 누린다. 이것

  • [마케팅] 향후 주목할 만한 마케팅 트렌드
  • 건강한 삶을 살기 원한다. 그리고 유행에 뒤처지지 않고 남보다 더 특별해 보이기를 바란다. 이것은 사람들의 욕구가 다양해 졌다고 할 수 있다. 즉 시장이 보다 더 세분화 됐다고 할 수 있는 것이다. 이같이 점점 시장이 세분화 되는 환경에서 성공적인 마케팅을 하려면 타겟으로 하는 시장을 선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고 또 그에 적절한 마케팅을 해야 한다.요컨대 향후 마케팅 트렌드의 키워드는 웰빙, 개성, 라이프스타일, 즐거움, 감성, 문화라고 할

  • 2018년 1학기 kcu 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 A+자료 입니다
  • 본 회의에서는 논의가 심도있게 전개되지 않는 모습은 공개적으로 논쟁을 좋아하지 않는 한국사회에서 종종 발견되는 모습이다.○토론을 잘해야 하는 이유(1) 사회참여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다.(2) 리더십과 문제해결능력을 키울 수 있다.(3) 언어표현능력이 향상된다.(4) 자료조사 및 분석능력이 몸에 밴다.(5) 비판적 사고능력이 연마된다.(6) 지식통합능력을 키울 수 있다.(7) 역지사지의 원리를 체득할 수 있다.(8) 다방면에서의 학습이 가능하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