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조직의 계층별 정보관리(경영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기업조직의 계층별 정보관리(경영관리)
목차
기업조직의 계층별 정보관리(경영관리)




목차

* 기업조직의 계층별 정보관리

Ⅰ. 전자상거래 기업의 태동

1. 전자상거래 기업의 의의
2. Internet 기업의 가치 평가

Ⅱ. 경영관리의 단계

1. 기획(plan)
2. 실행(do)
3. 통제(see)

Ⅲ. 경영관리를 위한 조직구분

Ⅳ. 경영관리를 위한 조직별 정보시스템

1. 거래처리시스템
2. 정보보고시스템
3. 중역정보시스템
본문내용
기업조직의 계층별 정보관리

1. 전자상거래 기업의 태동

1) 전자상거래 기업의 의의

전자상거래의 궁극적인 목적은 조직간 및 조직 내에서 정보 및 정보유통의 효
율적인 관리를 통하여 기업경영상의 효율성 및 효과성 증진 추구라 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1) 업무절차 혁신(BPR : 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 (2) 신속대응(QR : quick response), (3) 효율적인 고객대응(ECR : efficient customer response), (4) 적기공급체제(JIT : just in time), @부가가치금융 서비스(value-added banking), (5) 고객 지향적 정부(responsive government),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자의 기능과 역할(계획화, 조직화, 지휘화, 조정화, 통제화)
  • 정보를 수집하고 결과들을 분석함으로써 경영자들은 성과기준을 설정할 수 있고 이러한 기준에 대비하여 현재의 성과들을 측정하여 경영자들에게 행동의 오류를 시정하도록 신호를 보내는 역할을 한다. 통제와 관련된 경영자의 역할은 평가자로서의 역할과 통제자로서의 역할이 있다.VI. 경영계층별 관리기능의 분화계획, 조직, 지휘, 조정, 통제의 기능을 아래의 그림과 같이 관리계층에 따라 각각 다른 비중으로 수행하여 기업의 목표를 더욱 효율

  • [조직개발론] 4장 문제분석과 조직진단
  • 4장 조직개발에서의 문제분석과 조직진단4장 문제분석과 조직진단호호호Ⅰ. 제1절 조직진단과 조직개발1. 조직진단 측면2. 조직진단의 진행Ⅱ. 제2절 현대기업의 문제증상1. 과거의 성공요인과 현재의 실패요인2. 경쟁력약화의 문제증상Ⅲ. 제3절 정보자료의 수집과 문제1. 심층적 조직진단의 방법1) 설문조사 방법2) 면접과 관찰3) 2차적 정보자료4) 피드백과 토의5) 문제요인간의 인과 관계분석Ⅳ. 결언4장 문제분석과 조직진단Contents4장 문

  • [경영] 팀 프로세스 특성과 팀 내부요인이 팀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정보를 수용하고, 신기술을 적용하며, 급격한 환경변화에 빨리 적응하지 못하면 기업의 생존 자체가 위협받는 실정이다.이와 같은 환경의 급격한 변화나 다양해진 소비자들의 욕구, 즉 기업의 경영환경 변화는 기업의 조직 패러다임에 영향을 주어 조직의 구조나 형태를 바꾸게 하고 있다. 능률성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운영의 경직성, 비능률성, 인사적체, 개인소외, 부서 이기주의, 관리부서 및 계층 수의 비대화, 그리고 부문주의 등

  • [경영정보시스템] 대우전자의 EIS시스템
  • 경영 목표로 삼아 ‘탱크(TANK)주의’를 선언하여, 기능이 단순하면서도 튼튼하고 오래 쓰는 제품 개발에 주력했다. 생산 체계는 다품종 소량생산 방식으로 전환하였고, 경영 조직 측면에서는 제품 단위로 사업부를 구분하고 각 사업부별로 손익 평가를 내리는 독립채산제를 정착시켰다.그렇지만 대우전자의 경영 정보 시스템은 초기에 사무직 사원들의 업무 중 단순 반복계산이나 데이터 집계 등의 작업 위주로 전산화를 시작하여, 점차로 기업의 효율

  • [경영] 경영학 연습문제
  • 조직목표를 효율적으로 달성하도록 지원하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경영정보시스템은 회사업무의 계획과 실행, 관리를 담당하는 계층에 따라 중역정보시스템, 의사결정지원시스템, 정보보고시스템, 거래처리시스템으로 나뉘어 진다. 먼저 중역정보시스템은 회사의 경영진이 경영목적을 달성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정확, 신속하게 조회하고 분석이 용이한 시스템을 말하며, 의사결정지원시스템은 기업의 각 계층별 의사결정자들이 해결책을 제대로 찾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