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의 이해-하위문화(subculture)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05 / 2019.12.24
  • 4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2장 . 문화에서 헤게모니까지
3장 . 아프리카로 돌아가기
4장. 하위문화의 유형
5.6장. 하위문화의 기능
7.8장 . 스타일로서의 하위문화
9장. 그래, 그게 문화이긴 하지만 예술인가?
결론
본문내용
헤어스타일은 Dread Rock스타일과 유사

이디오피아 색의 복장을 착용

라스타파리안의 수사학이 펑크 그룹의 레퍼토리로 사용 됨

많은 펑크 클럽에서 레게음악을 연주

펑크의 개방성은 Teddy Boy의 복고주의와 갈등

레게는 고음역 위주, 펑크는 저음역 위주

<Albert Cohen>

주류 사회의 가치가 경시

쾌락, 흥분 권위에 대한 도전 같은 대립적 가치들로 대체
<Walter Miller>

갱 집단과 부모문화 사이의 유사성 강조

일탈 집단들의 가치들도 결국 성인 노동계급의 관심사의 재연
<Matza & Sykes>

하위지형적 가치들

모험, 흥분 등등에 대한 추구가 각인
<Peter Willmott>

노동계급 청소년들에 대한 조사연구서 출간

청년문화에 계급이 완전히 없다고 보는 것은 미성숙하고 무의미


미디어는 사람들이 자신들이 경험을 정의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
우리에게 사회세계를 분류하는 데 가장 동원하기 쉬운 범주들을 제공
경험은 출판물, 텔레비전, 영화 등을 통해 조직화, 해석, 응집
미디어는 집단들에게 다른 집단들의 영속적인 이미지들을 제공
노동계급에게 그들 자신의 위치를 규정하는 이데올로기적 담론들에 의해
포함되거나 틀 지워져 있는 그림을 제공한다.

명백히 구성된 시각적 조합
그 조합들은 자신들의 약호들을 전시하거나 나름의 깊은 생각에서 나온 것
가시적 구성물, 숨겨진 저의가 있는 선택
상품의 재위치ㆍ재맥락화
자연스러운 의미의 과정을 방해
저항적 해독의 새로운 공간을 마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가 보여주는 왜곡된 클럽문화 -일렉트로니카 클럽을 중심으로
  • 문화거리의 장소마케팅에 관한 연구」,경희대학교김미옥(2000),「장소의 의미와 가치에 관한 실증분석」,한양대 도시대학원김미정(2006), 파티의상을 위한 패션디자인 연구박준홍(2008), 젊음의 자유행동 방식에 따른 다변화 된 공간계획서울시정개발연구원,『이태원 장소마케팅 전략연구』, 2001Thornton, Sarah(1996), 『Club Cultures: Music, Media and Subcultural Capital. Middletown』, CT: Wesleyan University Press. p8http://www.partyluv.com/http://www.chosen.com/부록 서울에 위치

  • 미디어가 보여주는 왜곡된 클럽문화 -일렉트로니카 클럽을 중심으로
  • 문화거리의 장소마케팅에 관한 연구」,경희대학교김미옥(2000),「장소의 의미와 가치에 관한 실증분석」,한양대 도시대학원김미정(2006), 파티의상을 위한 패션디자인 연구박준홍(2008), 젊음의 자유행동 방식에 따른 다변화 된 공간계획서울시정개발연구원,『이태원 장소마케팅 전략연구』, 2001Thornton, Sarah(1996), 『Club Cultures: Music, Media and Subcultural Capital. Middletown』, CT: Wesleyan University Press. p8http://www.partyluv.com/http://www.chosen.com/부록 서울에 위치

  • 대학·청년 문화
  • 대학청년 문화1) 대학 문화의 의미와 특성대학문화를 보는 관점은 ‘미숙한 문화’나 대항문화‘ 그리고 ’하위문화‘로 보는 시각이 있는가하면 ’새로운 문화‘ ’신 물결‘(new wave)로 보는 견해도 있다. 대학문화를 어떤 관점에서 이해하든 대학구성원들만이 공유하고 있는 삶의 패턴과 사회 물질적 경험의 표현형태라는 점에는 의견을 같이하고 있다. 대학문화는 그 주체인 교수, 학생, 직원 그리고 이들 구성원과 관련된 내외적인 환경요인들에

  • 문화주체와 하위문화
  • 문화의 정의1.2. 문화의 시대적 흐름에 따른 변화1.3. 하위문화의 등장2. 청소년문화2.1. 청소년의 의미2.2. 청소년하위문화의 탄생 배경2.3. 청소년의 하위문화2.4. 청소년문화의 의의3. 대학문화3.1. 대학문화가 걸어온 길3.2. 70년대 대학문화: 청년문화의 발흥과 낭만적 한계3.3. 80년대의 대학문화: 이념과 정치적 투쟁으로서의 시위문화3.4. 90년대의 대학문화: 탈이념화와 문화적 자유3.5. 차이와 생성으로써 대학문화의 정체성3.6. 대학문화의 이해4

  • 이종격투기(PRIDE)에 대한 소비자 마케팅 전략 분석
  • 이해하려나? 그리고 사람은 누구나 다 자기가 원하는 어떤게 있을 거 아냐. 아까도 얘기했지만. 공부를 좋아하는 사람은 공부를 열심히 하겠지.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은 뭐 악기를 배운다던가 하는 그런 것처럼. 그런 것처럼 난 운동을 좋아하고, 그러다보니까 이걸 이렇게 찾아가면서 하게 되는거지. -그래도 프라이드 하는거 보면 진짜 많이 다치고 하던데 왜 사람들은 이런 걸 한다고 생각하세요? 오빠도 종합격투기를 하시는데, 왜 그런 것들을 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