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청년 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5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대학 문화의 의미와 특성
2)사건으로 본 대학 문화 30년사
3)신 대학 문화 창조의 이념과 방향
4)청년 문화의 개념과 특성
5)인터넷 문화로 인한 사회적 공동체적 청년 문화
- 본문내용
-
대학문화를 보는 관점은 ‘미숙한 문화’나 대항문화‘ 그리고 ’하위문화‘로 보는 시각이 있는가하면 ’새로운 문화‘ ’신 물결‘(new wave)로 보는 견해도 있다. 대학문화를 어떤 관점에서 이해하든 대학구성원들만이 공유하고 있는 삶의 패턴과 사회 물질적 경험의 표현형태라는 점에는 의견을 같이하고 있다. 대학문화는 그 주체인 교수, 학생, 직원 그리고 이들 구성원과 관련된 내외적인 환경요인들에 의해 형성된다하겠다.
결국 대학문화는 교수와 직원 그리고 학생에 의해서 형성되고 이렇게 이루어진 문화가 공유된다고 볼 수 있다.따라서 대학구성원들이 대학에서 공유하고 있는 문화형태는 대학생 개개인들의 학업성취는 물론 교육의 기본 기능중의 하나인 문화전달 및 창조의 기능에 결정적 기여를 하게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 조선시대에 실시되었던 비황제도를 설명하고 현 시대에 구황제도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제도를 설명하고, 설명한 제도가 더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가치 갈등 해결 수업 모형 - 도덕과 교수_학습 방법 - 4 너희가 있어 행복해 - 3 우리 함께 지켜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