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 매스컴] TV속의 남녀와 매체에 관한 고찰-TV프로그램 두분토론과 남녀탐구생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1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두분 토론과 남녀 탐구 생활
- 프로그램 소개와 선정 이유
2. 프로그램 분석
- 기획의도 / - 진행방식
- 등장인물들의 어조와 표현 / - 시청자 의견
3. 문제 알기
- 사회 문화적 & 페미니즘 관점의 적용
4. 결론
- 시청자 & 방송국의 역할
본문내용
▶ 기획 의도
생활 속의 같은 상황에 따른 남녀의 각기
다른 행동 탐구하여 이성에 대해 이해하는 기회

▶ 진행방식
남녀의 생활 재연 & 성우의 내레이션

▶ 등장인물들의 어조와 표현
성우의 진행 & 배우들의 재연

- 속으로 하지 못하는 말들을 대신해준다.

- 쉽게 공감할 수 있는 내용.

- 자신을 비춰볼 수 있는 좋은 거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 매스컴과 성차별 토론
  • 매스컴이 그것을 도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송혁준 :외모지상주의 토론은 이 정도로 정리하고, 성 상품화에 관한 토론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사회에서는 성이 상품화되지 않은 것이 과연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많은 부분에서 성이 상품화되고 있습니다. 광고나 TV같은 우리 생활에 쉽게 접할 수 있는 대중매체들은 우리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성 상품화를 가장 자주 보여주는데요, 우선 먼저 사례들을

  • [여성차별] 드라마 속의 여성
  • 생활이 소재화 되는것부터 여성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는 것이 아닐까? 양성평등의 사회라면 이혼한 남녀 모두의 이혼이후의 모습을 소재로 다루는 것도 좋을 것 같다. 한국의 이혼률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 드라마에서 간접적인 대책을 강구해 주는 것도 대중매체의 긍정적인 방법 중에 하나 일 것이다. Ⅴ. 아내의 반란 1. 드라마를 기획한 의도인간은 완벽한 존재가 아니기 때문에 완벽한 부부를 기대하기도 힘들 것이다. 그래서 어떤

  •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윤리적 접근
  •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윤리적 접근목 차제 1 장 리얼리티 프로그램 (reality program) 이란? * 11. 리얼리티 프로그램에 대한 고찰 - TV 리얼리티 12.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정의 13.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역사 24.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성공배경 - 35.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유형 3제 2 장 리

  • [매스컴심리학] KBS 부부클리닉 ‘사랑과전쟁’을 통해서 본 주부와 매스미디어
  • 프로그램 중 KBS 부부클리닉 ‘사랑과 전쟁’은 이혼이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부부생활을 새로운 형식으로 그리고 있다. 그동안 이혼이라는 주제는 대중매체에서 조심스러운 소재였는데 이 프로그램은 이혼 직전의 부부의 상황을 보여주면서 시청자에게 이혼여부에 대한 판단을 요구하고 있다. 새로운 형식과 내용의 프로그램으로서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영향력이 있다고 생각되어 이 프로그램을 분석하게 되었다. 2. 연구목적TV의 주시청자는 30~50대

  • [매스컴 심리] TV속 고정된 가족 이데올로기 -`거침없이 하이킥`을 통해 본 변화하는 드라마 속 가족형태
  • 대중매체, TV 드라마를 통해 묘사되는 ‘가족’이라는 집단과 그 구조, 현실과의 관계성 그리고 이후의 수용자의 반응 등은 진지하게 고찰할 사회˙문화적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1) 연구대상: (MBC방영 2006년 11월 6일 ~ 2007년 7월 13일)2) 선정이유 은 과거 드라마들에서 보여 지는 관습화된 가족의 형태와 구성원들의 역할이 변화함을 보여주고 있는 새로운 가족 시트콤이다. 은 프로그램을 방영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