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과 문화-폭력의 세기, 폭력의 본성에 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1 / 2019.12.24
- 1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폭력의 본성에 대한 연구
동물 실험 vs 한나 아렌트
사회과학과 자연 과학
비합리적이지 만은 않은 폭력
2.폭력의 유효성에 대한 견해
생물학적 정당화
이해 관계 & 이데올로기
3.한나 아렌트
- 폭력에 대한 결론
- 본문내용
-
동물들의 현상을 인간에게 적용.
Ex) 개미, 물고기, 원숭이의 집단적 텃세 습성을 발견.
Ex) 과잉밀집성이 짜증과 공격성을 초래라는지 터득하기 위한 생쥐실험.
인간과 동물의 격차를 메울 수 없으므로 동물 실험을 신뢰하기 어려움.
인간 실험을 하려해도 인간이 연구자를 ‘속일 수’ 있음.
차라리 어느 빈민가에서 하루를 보내는 것이 인간의 짜증과 공격성을 초래하는 이유를 알기 편할 것이다.
생물학적 정당화
폭력은 새로운 생기와 균형을 부여하는 창조적 광기이다.
즉, 인류의 집단적 생명을 위한 자연적 필요조건.
한나 아렌트
폭력적 수단과 비폭력적 수단이 동시에 제시되었을 때, 폭력적 수단이 우선시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그게 더 효과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문화의 개념을 설명하고 조직문화가 갖고 있는 기능을 서
- 사회복지학개론] 국민기초생활조장제도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 신뢰도와 타당도를 비교하여 서술해 봅시다
- 사회복지정책론) 신자유주의와 복지국가의 후퇴에 대해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록] 문제중심기록의 개념과 장단점, SOAP 기록방식의 구성요소
- 상담교사가 교실수업을 실시할 때 진로영역에서 교실수업의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시오
- 집단상담_집단상담에 대한 영상을 보고 집단원을 중심으로 집단발달과정을 설명하고, 마지막에는 발달단계에 대한 평가, 느낀점, 소감을 써주시면 됩니다
- 주의력결핍 과잉행동 장애를 가진 유아의 특성을 간략히 설명하고 5가지 개념적 모델에 따른 행동문제의 원인과 중재방법을 논하세요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집단상담 영상 분석 - 영상분석 단계, 영상분석 작업
- 현대사회의 정신건강 이슈(가족문제, 행위중독, 알코올중독, 자살 등) 중 가장 문제라고 생각하는 주제를 선택하여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