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게임중독의 원인과 현상 및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2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정의
2. 원인
3. 현상
4. 해결방안
- 본문내용
-
1. 인터넷 이용결과에 대한 기대→인터넷 기대
2. 자기존중감의 부족
3. 자기 통제 능력과 자기효능감의 부족
4. 부모와의 관계
5. 친구들과의 관계
6. 스트레스 해소 차원에서 기인
인터넷 게임중독으로 인해 청소년에게 나타나는 사례
1. 초등학생에게 게임중독이 나타난 사례
2. 청소년의 인터넷게임중독으로 인해 현실경계가 와해된 사례
3. 통계자료로 나타나는 청소년의 인터넷 게임중독
셧다운 제도에 대한 비판
청소년들은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느냐는 질문에 대해 낮은 평가
→ 학부모들과는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음
뿐만 아니라 법이 시행되고 난 후에도 게임을 하겠느냐는 질문에 대해서도 94.4%의 청소년이 게임을 할 것이라고 응답
학부모와 청소년 모두
게임규제에 관한 사항은 자율적인 규제가 바람직하다고 생각
- 참고문헌
-
게임중독치료센터 http://www.gameclinic.com/
연합뉴스 기사 , 국민일보 기사, 네이트 뉴스, 헤럴드 경제 기사 발췌
국회 도서관
-이기봉, 청소년의 게임중독 예방을 위한 가족단위 여가 프로그램 활성화 방안,2009
-권재은, 컴퓨터 게임 중독증의 이해와 치료,2007
네이버 블로그
-사이버 포렌식 연구소
-MadamnD no Home
네이버 백과사전
다음,네이버,구글 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원봉사자 모집방법
- 전문학회가 요구하는 가족치료사의 자격 요건 외에 전문적인 가족치료사에게 필요한 자질은 무엇이 있다고 생각하는지 쓰시오
- 1880년대 독일 비스마르크 사회입법의 제정 목적 및 성격, 시대적 배경, 운영원칙, 주요 사회보험, 복지국가에 미친 영향
- 누리과정을 기반으로 유아반(3, 4, 5세) 중 하나의 연령을 선정하여 일일 보육계획을 작성하시오
- 주제 최근 급증하고 있는 사회복지시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사회복지실천현장(지역아동센터, 장애인 시설, 노인요양원) 중 한 곳을 선정하여 설립목적, 주요 프로그램 2가지 정도를 소개합니다 그리고 실천현장이 지니고 있는 문제점에 따른 개선방안을 주관적 측면(자신의 견해)와 객관적 측면(정책, 제도 등)에서 제시하세요
- 교육심리학_다중지능이론에 대하여 조사하고 본인이 예측하는 자신의 강점지능과 약점지능에 대하여 그 이유를 들어 기술하고 본인의 강점지능을 강화하고 약점지능을 보완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위기 개입 모델 적용 사례
-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공공부조인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은 1999년 제정 이후 몇 차례 개정이 있었습니다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의 제정 이후 개정 과정을 설명하고, 그 과정을 권리성(사회복지수급권) 측면에서 평가해 보시기 바랍니다
- 노인복지-어르신인터뷰
- 장애인거주시설의 발달장애인의 자기결정권과 사회복지사의 딜레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