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LANGUAGE LEARNING, CLL 학습이론(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6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ORIGIN

CLL LEARNING THEORY
Background
Introduction
Whole Person Learning
SARD
본문내용

Reflection:
The teacher reads the text for three times and the students
relax and listen for reflection. Students also listen to their own voice from the tape for reflection.

Discrimination:
Students should discriminate the similarities and the
differences among target language forms by listening to themselves
and the teacher carefully. They should also listen to
discriminate if what they say is similar or different from what
the teacher says.
E.g. Similarity:
Present Continuous: She is study ing French.
Past Continuous: Tom was cook ing .
Difference:
John visit ed his uncle.
John bought a new car.

SARD (6 elements necessary for non-defensive learning)

S – Security
A – Aggression & Attention
R – Reflection & Retention
D - Discrimination

6 Parts are prepared to explain more easily for you.

Listen comfortably with harmonizing two kinds of clas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심리학 일본어교육
  • 학습할 때에, 반드시 공부해야 할 과목에는 ‘일본어교수법’ ‘외 국어교수법이론’ 등이 있다. 외국어교수법이론, 언어학습이론 등도 심리학으로부터 응용되어져 왔으며 언어생활, 커뮤니케이션학과도 깊은 관계가 있다.2.현대의 심리학이란?(現代の心理学とは?심리학은 영어로 ‘psychology’ 이지만 어원은 그리스어의 psyche’와 ‘logos’ 에서 온 →psychologia’에서 왔다고 한다. 직역하면 ‘心の学問’ 이라고 한다. 19세기 중반 심리학은 비약적

  • 초등영어교수학습방법
  • 학습에의 참여 강도를 높여 언어 학습의 질을 높이는 방법이기도 하다. 조별 활동을 하게 되면, 학생들 자신이 학습과정에 참여하게 되므로 그 학습에 대하여 스스로 책임을 지는 셈이 되고, 자신이 그 학습과정에 책임감을 가지면 가질수록 학습한 내용은 그만큼 학생들 자신의 것이 된다. 처음에는 이러한 활동에 잘 적응하지 못하거나, 실제로 잘 하지 못하는 학생들도 많이 있다. (4) 소집단 언어 학습(Community Language Learning)심리학적인 상담 기법을

  • [영어영문] 영어교수법과 우리나라의 바람직한 교수법
  • 이론적 배경이 되고 있는 가설이 실험을 통한 입증이 불가능하다.③EFL 상황에서 자질 있는 교사의 부족▶의사 소통 중심 접근법-9. 의사 소통 중심 접근법(Communicative Approaches)- 특징①언어의 기능적 측면의 강조(communicative competence). 언어의 문맥화(comtextual factor), 학습자 중심(learner-centered), 경험의 활용(experience-based view), 학생간의 협 동적 상호 작용을 중시하는 학습(interaction, cooperative learning)②수업절차는 Presentation, Oral Practice, Question and Answers, Fun

  • [논문][교육방법] CLT교수법의 교육공학적 접근
  • 석 사 소 논 문 CLT교수법의 교육공학적 접근개 요Ⅰ. 서두 1.1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연구의 내용 및 방법 Ⅱ. 이론적 배경 2.1정보사회와 교육체제의 변화 2.1.1 매체의 발달에 따른 영어 교육 방법 2.1.2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정보화시대의 영어 교육 2.2 영어교육의 특성과 교육방법 2.2.1 외국어 학습의 특징 2.2.2 현대 영어 교수법의 경향 2.2.3 CLT의 등장과 다섯 가지 교수법 Ⅲ. CLT 교수법의 교육 공학적 접근 3.1 whole language approach 3.1.1 whole langua

  • [초등영어의교수방법] 공동체 언어 학습법
  • 초등 영어의 교수 방법공동체 언어 학습법(Community Language Learning)Ⅰ. CLL의 이론적 배경1. Carl Rogers의 영향2. 언어는 사회적 과정Ⅱ. CLL의 개념Ⅲ. CLL에서의 각 역할1. 학습자의 역할2. 선생님의 역할3. 교과서의 역할Ⅳ. CLL의 특징Ⅴ. CLL 교수법의 수업원리, 수업절차1. 수업원리 - 수업기법에 대한 검토2. 수업절차 - 수업절차와 원리Ⅵ. CLL 교수법의 장점, 단점1. CLL의 교수법의 장점2. CLL의 교수법의 단점- 출처Ⅰ. CLL의 이론적 배경1. Carl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