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을 위한 자기 pr(기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2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많은 시간 공들여서 만든 작품인 만큼 좋은 평가 받았으면 좋겠구요~~

강의를 듣는 모든 학생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ㅋㅋㅋㅋ A+++을 향해~!!!!
목차
1.메시지가 왜 중요한가?
2.훌륭한 메시지를 만들기 위한 두 가지 접근방법
'
'
'
학습평가
학습정리
본문내용
1.30-3-30 공식
-메시지에 대해 청중들이 어떻게 반응하는가에 초점을 맞춤
-첫 30초: 공중들은 30초 이상을 메시지 전달에게 주려고 하지 않음, 30초 이내에 강력하고 적극적으로 전개
-둘째 3분: 일부는 3분까지는 메시지 전달자에게 집중, 메시지의 강조점, 사진, 설명, 도표 등 메시지의 요약 내용에 관심
-마지막 30분: 30분 동안 지속적으로 관심, 아무리 작은 글씨더라도 세부적인 콘텐츠를 이해하는데 시간을 들이게 됨
-앨빈 토플러‘부의미래’
-무용지식과 자기 PR과정에서 전하는 메시지와의 차별화를 위해서
-두괄식 방법과 맥을 같이 하는 공식이 30-3-30공식 이다. (서두를 중요시 함)

2.메시지 집짓기
-지붕(핵심)메시지
-기둥(근거)메시지(기둥 메시지 간은 상호 배타적으로 구성)
-살림살이(콘텐츠)메시지
-자기 자신을 잘 모르는 사람에게 집의 지붕처럼 자신의 가장 대표적인 상징을 보여줌

3.EOB 법칙 (6:3:1로 구성)
-Example(사례): 사례를 통해서 전달하려는 메시지의 현장감과 공중들과의 관련성을 부각
-Outline(개요): 사례의 논리적 내용과 의미 그리고 다른 분야에 미칠 영향 등을 정리
-benefit(혜택): 공중들에게 돌아갈 긍정적이고 유익한 내용을 전달
-메시지 주제와 공중의 성격, 메시지 전달 환경 등을 고려

4.위기 시 메시지 구사
-상대적으로 준비가 취약
-감성적이고 즉흥적인 메시지 전달 가능성이 높음
->자신이 어떤 종류의 메시지를 구사할 것인지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함
*미국의 베노이트 위기상황에서 이미지 회복을 위해 구사 하는 메시지 성격을 부인, 책임회피, 사건의 충격완화, 개선행위, 사과 로 분류 함
-부인: 사건 자체 부인 또는 사건을 인정하나 책임을 부인
-책임회피: 다른 사람에게 책임이 있다고 말하거나 단순한 사고에 기인함을 강조하는 것
-사건의 충격완화: 더 큰 대의명분을 드러내거나 비난자를 비난함으로써 자신에게 오는 충격을 감소하는 것
-개선행위: 사건을 해결하고 재발 방지를 약속하는 것
-사과: 사죄하며 용서를 구하는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