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과 전통문화] 환경과 유학-유학의 생태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29 / 2019.12.24
  • 4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환경 문제의 실태
2. 서양의 자연관
3. 유가 사상의 생태관
4. 유학의 생태관 결론

본문내용
친친이인민 인민이애물
親親而仁民 仁民而愛物


孟子曰 君子之於物也 愛之而弗仁, 於民也 仁之而弗親 親親而仁民 仁民而愛物
-『孟子』 「盡心上」


“군자는 금수 초목에 대해서는 사랑은 하지만 인으로 대하지는 않고, 백성들에 대해서는 인덕을 베풀어주기는 하지만 친애하지는 않는다. 어버이를 친애하는 마음으로 백성들을 인애하고, 백성들은 인애하는 마음으로 금수 초목을 사랑하는 것이다.”



‘뜨락에 푸른 풀도 생각은 다 같으니,
그 미묘한 뜻을 뉘라서 맞추리오?’


“한가한 뜰의 미세한 풀도 낳는 창조가 일어나며,
그 속에 우주의 진리가 갖추어 있음을 눈으로 보니,
그 생각조차 향기롭다.”


-퇴계 이황(李滉, 1501~157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관광] 국제 관광도시로써의 부산과 오사카 비교 분석
  • 유학생연구자에게 있어 매력적인 환경이 정비○ 자매도시우호도시파트너 도시: 샌프란시스코(미국), 상파울로(브라질), 시카고(미국), 상하이(중국), 멜버른(호주), 상트페르부르크(러시아), 밀라노(이탈리아), 함부르크(독일) 등 8개 도시와 자매우호도시로 제휴하고 스포츠, 학술, 문화,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청소년과 여성을 비롯한 폭넓은 시민이 참여하여 자매도시 교류를 추진○우호 협력도시: 부에노스아이레스(아르헨티나), 부다페스트

  • [관광학] 가치관광(Value tourism) 자원과 사례 및 미래전망
  • 환경의 파괴, 문화유적의 훼손, 지역사회의 전통의 훼손, 관광지의 지역민의 경제적인 박탈감, 대규모 관광산업의 에너지와 자원의 낭비 등이 문제가 되면서 1980년 후반부터 획일화된 Mass tourism에서 탈피하여 다양성을 가진 새로운 관광산업을 찾으려는 노력이 지속되었는데, Mass Tourism을 대체할 수 있는 대안관광이 바로 Value tourism이다. Value tourism이 등장하게 된 이유 중 다른 하나는 사람들의 의식수준이 높아지고 문화적 지식이 축적되면서, 제공되는

  • [여가학] 경남 창녕군 관광
  • 환경부에 의해 습지보호지역으로, 2011년 1월 13일 천연보호구역(천연기념물 제524호)으로 지정되었으며, 같은 해 2월에 문화체육관광부에 의해 한국관광 으뜸명소 8곳에 선정되었다.우포늪에는 8.4km의 생명길이 조성돼 있다. ‘천년잉어의 약속’, 가시연꽃의 전설 ‘판바우와 바우덕’의 사랑이야기 등 스토리텔링이 더해져 탐방객의 흥미를 더한다. 우포늪 입구에는 우포늪의 생태환경을 이해할 수 있는 자연학습공간인 우포늪 생태관이 있어 탐방객

  • [관광학]외래관광객 유치를 위한 방안
  • 전통공예(5),종교성지(4)공연 전시관광 (20개)공연(12), 전시(5), 생활문화(3)스포츠 레저관광 (48개)태권도강습(2), 등산(5), 스키(8), 골프(4), 경마(3),경륜(2), 수상스포츠(5), 공중스포츠(3), 지상스포츠(5),낚시(2), 수렵(3), 온천(6)기타(62개)시내관광(14), 야간관광(7), 안보관광(5),종합위락시설관광(6), 쇼핑관광(5), 전시박람회관광(4),산업시찰관광(4), 생태관광(6), 식도락(5), 수학여행(6)자료: 문화체육부, 관광동향에 관한 연차보고서, 1996. 우리 나라의

  • [경영] 서비스기업의 성공과 실패
  • 환경 하에서 우수한 고객 서비스의 제공은 그 사업의 성패의 결정적 요인으로 등장하게 되었다고객 서비스란 고객을 만족시키는 업소와 종사원들의 모든 활동을 의미함. 또한 고객서비스는 고객 불만사항의 처리, 고객들에게 미소짓는 것 등을 넘어서는 개념 이다. 즉, 고객서비스란 기존의 관행을 넘어서서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서 최대한의 노력을 하는 것이며, 비용을 감수하고서라도 고객에게 이익을 주는 의사결정을 해 나가는 것을 의미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