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소비사회의 의미와 소비자의 개념과 역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4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목차

*현대 소비사회와 소비자의 개념

1.현대 소비사회와 소비의 의미

2.소비자의 개념과 역할

본문내용
*현대 소비사회와 소비자의 개념

1.현대 소비사회와 소비의 의미

현대 사회의 모든 인간은 생명을 유지하고 생활을 영위하기 위하여 소비활동을 한다.
특히 현대 사회의 소비자는 무수히 많은 제품과 서비스의 홍수속에서 소비활동을 함으로써 소비의 중요성은 더욱 부각되고 있다.
실제 일반적인 생활에서 대부분의 활동이 소비행위와 연결되어 있을 만큼, 우리 모두는 소비자로서 수많은 소비행동을 한다.
현대사회는 대량생산과 대량소비를 특징으로 하고 있으며, 모든 인간은 소비자 역할을 수행한다.
스탬플은 ‘우리 모두는 소비자이며 전세계 인류의 가장 큰 공통점은 소비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는 것이다.’ 라고 하였다.
아담 스미스는 ‘소비가 모든 생산활동의 목표’ 라고 하였으며, 리즈만은 현대사회를 ‘생산시대에서 소비시대로 전환된 사회’ 라고 규정하고 있다.
또한 카토나는 현대사회를 ‘대중소비사회’ 라고 규정지으면서, 현대사회의 특징으로 풍요함, 소비자의 힘 증대, 소비자 심리의 중요성을 들면서 소비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소비자교육] 아동소비자의 개념과 특징, 유형, 문제점 및 아동소비자시장의 특성
  • 소비자의 개념과 특성현대사회에서 아동소비자의 역할은 점차 확대되고 있으며 그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아동소비자의 특성을 바르게 인식하여 아동소비자들을 건전한 미래의 소비자로 발전시키기 위한 노력과 관심이 필요하다.1) 아동소비자의 개념인간의 발달은 단계를 명확하게 구분하기 어려운 연속적인 과정이며 개인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아동소비자를 명확하게 구분하기는 어렵다. 넓은 의미의 아동소비자는 만 2세 말에서 12세의 소

  • [아동소비자교육] 아동소비자의 개념과 특징, 유형, 문제점 및 아동소비자시장의 특성
  • 소비자의 개념과 특성현대사회에서 아동소비자의 역할은 점차 확대되고 있으며 그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아동소비자의 특성을 바르게 인식하여 아동소비자들을 건전한 미래의 소비자로 발전시키기 위한 노력과 관심이 필요하다.1) 아동소비자의 개념인간의 발달은 단계를 명확하게 구분하기 어려운 연속적인 과정이며 개인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아동소비자를 명확하게 구분하기는 어렵다. 넓은 의미의 아동소비자는 만 2세 말에서 12세의 소

  • 소비자 건강정보학
  • 소비자, 1차 소비자를 먹는 동물을 2차 소비자, 2차 소비자를 먹는 동물을 3차 소비자로 구분한다. 균류, 박테리아, 원생동물 같은 분해자는 식물이나 동물의 사체, 분비물 등을 분해하여 필요한 에너지나 물질을 얻으므로 엄밀한 의미에서 소비자에 포함시켜야 한다는 견해도 있다.2) 건강이란?세계보건기구(WHO)의 헌장에는 “건강이란 질병이 없거나 허약하지 않은 것만 말하는 것이 아니라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완전히 안녕한 상태에 놓여 있

  • [경영학] 우리나라 문화의 고객만족경영에서의 역할 -한국인의 과시성향이 기업에 미치는 영향
  • 소비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소비는 생활의 모든 면과 관련되는 기본적인 활동이다. 현대의 소비는 기본적 욕구의 충족에 그치지 않고 사회적 상황에 따라 복합적으로 달리한다. 상품은 원래의 기능적인 면 이상의 상징적 의미를 가지고 있다. 소비자가 시간, 관심, 소득을 사용해서 얻게 되는 소비재는 문화적인 의미를 갖게 되기에 소비는 경제적인 행위일 뿐만 아니라 심리적, 문화적인 의미를 갖게 되기에 소비는 사회 문화적 측면을 지

  • 여성소비자 레포트
  • Contents1. 서론 .2 2. 본론 .31) 여성 소비자의 개념- 여성 소비자의 역할 변화 32) 여성 소비자의 중요성.53) 여성 소비자를 위한 판매전략.64) 여성 소비자 마케팅 전략.155) 여성 소비자와 광고.20 6) 여성 소비자의 특성257) 여성 소비자의 문제점 .263. 결론 - 우리의 생각 .28§ 참고문헌 291. 서론현대 여성의 지위가 상승되고 있음은 주지의 사실이다. 물론 아직 사회의 많은 부분에서 여성들에 대한 제도적 배려와 인식의 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