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기업에 관한 이론과 현실(유럽, 미국, 우리나라의 사회적 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2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목차

* 사회적 기업에 관한 이론과 현실

Ⅰ. 유럽의 사회적 기업

Ⅱ. 미국의 사회적 기업

Ⅲ. 우리나라의 사회적 기업

* 참고문헌


















본문내용
* 사회적 기업에 관한 이론과 현실

1970년대 이후 유럽과 북미에서 사회적 기업이라는 용어가 처음 사용되기 시
작했다. 가장 단순하게 말하면, 사회적 기업은 공익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달성하
려는 기업이다. 사회적 기업은 근로 능력이 있는 빈곤층의 자립을 위해 경 영공동
체를 만들어 시장에서의 영리 활동을 수행하도록 지원하고 안정적인 고용을 유지
하는 동시에 이윤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한다. 사회적 기업은 기업 방식을 유지하
지만 취약계층에 일자리를 제공하고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점에서 비영리적 성
격을 가지고 있기도 한다.
사회적 기업은 주로 제3섹터에서 나타난다. 하지만 사회적 기업이 반드시 전통
적인 의미의 기업 형태를 갖는 것은 아니다. 협동조합, 주식회사, 교육, 문화, 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장소마케팅 - 이태원
  • 이론과 실제』,백산출판사, 2003년.문희정, 『도시내부 장소마케팅의 지역적 파급효과』,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논문, 1998년.심진범, 김돈호, 『인천시 구도심 장소마케팅 전략 연구』, 인천발전연구원, 2002년 이무용,『도시개발의 문화전략과 장소마케팅, 공간과 사회』,한국 공간 환경학회 1997년.이무용,『지역발전의 새로운 패러다임 장소마케팅 전략』, 논형, 2006년.이진희, 『장소 마케팅 제 2판 』,대왕사, 2006년.한영주, 이무용, 신성희, 유재현

  • 외교 관점에서의 한미 FTA 분석 자유무역협정 FTA Free Trade Agreement
  • 미국에서 한미 FTA의 중요성이 어느정도 인지, 왜 하필 우리나라를 FTA 대상국으로 선택한 것인지 알아보고, 일본과 중국의 관계를 고려하여 동아시아 지역경제와 지역협력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 조사해 보았다.국제화와 개발도상국 경제의 부상 등 시대의 흐름에 따라 FTA 추진배경과 체약국이 기대하는 경제효과도 다변화 되고 있다. 대부분의 FTA 체결은 시장 확대․유지를 위한 경제적 동기에서 비롯된다. 개방을 통해 국내외 기업 및 산업들 간의

  • 독후감 - 늙어가는 대한민국(저출산 고령화의 시한폭탄) 사회복지정책론
  • 현실에서 출발하고 있다.연금 민영화 주장은 시장 실패를 치유하기 위한 정부의 개입이 오히려 ‘정부실패’를 야기한다고 한다. 연금재정의 파탄 상황, 공적 연금 관리의 실패, 개인선택의 제약으로 인한 국민경제 역동성 저해가 정부실패의 예들이다. 지금까지 한국에서의 연금 개혁논의는 연금수급개시연령의 연장, 소득 대체율 인하를 통한 연금 급여 조정, 보험료 인상 등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논의는 현행 연금구조 붕괴를 지

  • 한국의 교육시장개방
  • ‘세계문화연대회의’와 같은 기구를 통해서 교류를 늘려나가는 방법이 있다.5) 교육관련 단체 및 시민운동 단체들은 정부의 교육 시장 개방을 둘러싼 정책들에 대해 공론의 장을 만드는데 동의하고 참여해야 한다.6) 국내 대학들은 세계적 경쟁력 확보를 위하여 나름대로 특성과 전문성을 살리고 이를 위한 교과과정의 대폭적인 혁신을 단행해야 한다. 조금주, “우리나라 교육 시장 개방 정책에 따른 문제점과 대응책”,『교육비평』, 2006, p67~71

  •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사회공헌 활동
  • 사회적 책임 및 사회공헌활동을 위축시키고, 기업 스스로가 사회적 책임에 대한 회의론을 일으킬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보다 균형적이고 발전적인 대안이 필요하다. 이러한 필요성에서 우리나라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사회공헌 활동의 정착 과정과 현황, 그리고 NGO와의 협력 및 기업이 지향해야 할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사회공헌 활동의 발전방향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2.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이론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