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마케팅 환경과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1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목차

*관광마케팅 환경과 분석

Ⅰ. 관광마케팅 환경

Ⅱ. 관광마케팅 환경분석

1. 거시환경분석
1) 인구통계적 환경
2) 기술적 환경
3) 정치적 환경
4) 경제적 환경
5) 사회문화적 환경
6) 자연환경
2. 미시환경분석
1) 산업분석(시장분석)
2) 경쟁분석
3) 고객분석
3. 내부환경분석


*참고문헌
본문내용
*관광마케팅 환경과 분석

1. 관광마케팅 환경

기업의 경영에 있어 변화하는 환경을 알아차리고 이에 즉시 대처하
는 능력은 특히 마케팅에 있어 중요하다. 왜냐하면 마케팅은 고객과
경쟁기업이라는 시장을 늘 의식하고 이들의 변화를 추적하여 이에 즉
각적으로 대응해야만 하는 대외지향적 활동이기 때문이다.
관광마케팅 환경이란 관광기업의 존속과 성공을 좌우할 모든 환경
요인을 의미한다. 이러한 환경은 항상 변화하기 때문에 관광기업은 환
경변화의 속성과 그들간의 관련성을 잘 파악하여 대처하는 능력이 필
요하다.
마케팅환경을 구성하는 요인은 많으며, 이들 사이의 관계도 복잡하
게 읽혀 있다. 따라서 환경요인을 좀더 체계적으로 이해하려면 이들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개념 내용이다 너무 분석이 아니라
  • 183108***
    (2022.11.09 22:22:04)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에버랜드의 분석
  • ( 목 차 )1. 관광 레저 마케팅1) 역사 및 정의2) 역할 및 필요성3) 기존 마케팅과의 차이점4) 관광마케팅의 법칙5) 관광촉진믹스 구성요소6) 관광마케팅의 전략수립2. 삼성 에버랜드 리조트1) 테마 파크 산업의 환경분석2) 기업 소개(1) 사명(2) 목표 및 로고3) 기업 성장 전략(1) 집중적 전략① 시장 침투 전략 ② 제품 개발 전략③ 시장 개발 전략(2) 다각화 전략① 관련 다각화② 비관련 다각화3. 분석1) SWOT 분석2) STP 분석3) 7 P 분석4) 경쟁사분

  • 관광마케팅의 환경 분석
  • 관광마케팅의 환경 분석 기업의 환경이란 끊임없이 변화해 오고 있으며 기업의 생존과 성장에 많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기업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을 분석, 검토하는 일이 필요하다.관광마케팅의 환경 분석에 있어서도 일반 마케팅 환경 분석에 있어서와 마찬가지로 통제 가 능한 요인과 통제 불가능한 요인들이 존재한다. 통제 불가능한 요소들은 기업의 경쟁 및 시장을 둘러싼 환경으로 모든 기업의 성장환경과 경영전략, 조직구조에 영향을 미치

  • [마케팅조사원론] 의료관광에 관한 연구
  • 관광Medical tourism C O N T E N T S의료관광 시장- 의료관광이란? - 의료관광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조사설계조사내용분석- 환경분석사업계획서 - 사업내부분석/STP/ SWOT분석 / 마케팅믹스(4P) 포트폴리오/ BCG Matrix01의료관광이란의료관광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의료관광 시장의료 관광이란?의료서비스휴양레져문화활동의료관광한국의료관광의 위치의료수준가격미국싱가포르멕시코태국인도필리핀?한국의료 관광을 주목 해야 하는

  • [관광마케팅]한국관광공사 마케팅전략 분석
  • 목 차Ⅰ. 한국관광공사의 선정 이유 . 2Ⅱ. 한국관광공사의 연혁 (일반 현황) . 3 Ⅲ. 한국관광공사의 전반적인 경영활동 4Ⅳ. 관광 산업의 거시적 환경분석 . 5Ⅴ. SWOT 분석 7Ⅵ. 현재 한국관광공사의 마케팅 전략의 문제

  • [호텔마케팅] 비즈니스맨을 위한 `이비스호텔`의 경영환경과 마케팅전략 분석
  • 환경과 마케팅 전략을 분석함으로써, 실효적인 마케팅 모델을 제시하고자 한다.2) 연구 과정 (1) 주제선정 : 국내외 호텔, 관광 기업체의 마케팅 활동 중 괄목할 만한 주제가 있는지 알아본 후 조원 각자의 의견을 교환 후 주제를 선정하였다.(2) 자료수집 : 주로 교내 중앙도서관 학위논문실의 학위논문들과, 인터넷의 자료를 검색, 수집하였다.(3) 목차설정 : 리포트 및 조별 발표의 목적에 알맞은 목차를 선정하여 리포트 작성의 기초를 완성하였다.(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