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관광상품의 개념과 특성 및 분류, 상품의 구성요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목차

*상품의 개념 및 구성요소

Ⅰ. 상품의 개념 및 분류

1. 상품의 개념
2. 상품의 분류
1) 내구성에 의한 분류
2) 유형성에 의한 분류
3) 구매자의 용도에 의한 분류
가) 편의품
나) 기호품
다) 선매품
라) 전문품

Ⅱ. 관광상품의 특성 및 분류

1. 관광상품의 특성
2. 관광상품의 분류
1) 숙박상품
2) 식음료상품
3) 교통상품
4) 관광편의품
5) 쇼핑상품
6) 관광명소상품
7) 관광활동상품
8) 관광이벤트상품
9) 기타

Ⅲ. 상품의 구성요소

1. 상품기능
2. 상품 디자인
3. 상표
4. 포장


*참고문헌

본문내용
*참고문헌
* 상품의 개념 및 구성요소

1. 상품의 개념 및 분류

1) 상품의 개념

상품(Product)이란 좁은 의미로 보면 구매자에게 제공되는 물리적이
고 기능적인 실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법은 의미의 상품이란 고객이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필요로 하는 대상으로, 물리적 재화뿐만 아니라
서비스 ․사람 ․장소 ․아이디어 등도 포함되는 개념이다.
또한 상품은 속성의 묶음(bundle of attributes)이라 할 수 있다. 속성
에는 탐색속성과 경험속성 및 신뢰속성 세 가지가 있다.
탐색속성(search attribute)은 가시적이고 실체적인 속성으로, 예를 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개발론] 관광공급과 요소
  • 관광공급과 요소관광공급과 요소매력물의 개념 및 분류매력물 요소관광목적지에 있어서 관광객에게 구경거리와 참여할 것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여행을 하도록 유혹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어떤 지역이든 관광객을 유인하는 데는 독특한 매력요인이 있기 마련인데, 이러한 매력 요소는 주로 자원적 특성에 바탕을 두고 있다. 2. 매력물 요소의 분류자연적자연자원의 특이한 지형, 희귀한 동․식물군 등이 될 수 있다. 인공적유서 깊은

  • 의료관광의 분류와 현황
  • 분류와 현황■ 목차1. 의료관광이란?2. 의료관광 배경3. 의료관광상품 분류4. 의료관광상품의 특성1) 비시험성/불가촉성(Intangible nature of services)2) 다양성(Variability)3) 소멸성(Perishability)4) 동시성, 비분리성(Inseparability)5) 가격 결정의 복잡성(Cost determination)5. 의료관광의 구성요소1)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와 인프라 시설2) 관광자원3) 저렴한 비용6. 해외 의료관광 현황1) 태국의 의료관광2) 싱가포르의 의료관광3) 인도의 의료관광 사례 및 정책4)

  • 정보사회와 문화산업간의 관계
  • Ⅰ. 문화산업의 개관Ⅰ. 문화산업의 개관 / 1. 문화산업의 개념과 특성1) 문화산업에 대한 개념과 범위(1) 일반적 개념문화는 일반적으로 지적(intellectual)인 것이며 ‘총체적인 삶의 양식’을 의미한다. 문화는 또한 ‘사회 구성원인 인간에 의해 습득된 지식, 신념, 기술, 도구, 도덕, 법, 관습 및 그 밖의 능력과 습관 등을 포함하는 총합체’이기도 하다. 문화산업(cultural industry)이라는 용어가 학술적인 개념으로 사용되기 시작한 것은 1940년대부터이

  • [항공관광교통사업] 항공운송사업의 본질(개념,구성요소,분류), 항공운송사업서비스 현황(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운송서비스), 항공운송 마케팅전략
  • 관광교통사업Ⅰ. 항공운송사업의 본질1. 항공운송사업의 개념2. 항공운송사업의 구성요소1) 항공기2) 공항3) 항공노선3. 항공운송사업의 분류1) 항공운송사업(가) 정기항공운송사업(나) 부정기항공운송사업(다) 항공기사용사업(라) 기타 항공기이용사업4. 항공운송사업의 특성1) 서비스성2) 안전성 유지3) 고속성4) 정시성5) 쾌적성과 편리성 확보6) 노선개설의 용이성7) 경제성8) 공공성9) 자본집약성5. 항공운송 서비스상품의 본질Ⅱ. 항공

  • [인터넷 소매와 중간상] 인터넷쇼핑몰, 인터넷경매, 비교구매 에이전트의 개념과 형태
  • 인터넷 소매와 중간상 인터넷쇼핑몰, 인터넷경매, 비교구매 에이전트의 개념과 형태목차인터넷 소매 및 중간상Ⅰ. 소매의 변화 및 인터넷 소매의 등장Ⅱ. 인터넷 쇼핑몰1. 인터넷 쇼핑몰의 등장배경2. 인터넷 쇼핑몰의 구매과정3. 인터넷 쇼핑몰의 특성4. 인터넷 쇼핑몰의 분류1) 목적에 따른 분류2) 판매형태에 따른 분류5. 인터넷 쇼핑몰 구성요소1) 상품전시2) 고객주문3) 상품대금의 처리4) 상품배송6. 대표적인 인터넷 전문몰: 인터넷 서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