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과 브랜드 이미지 및 소비자행동과 브랜드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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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과 브랜드 이미지

1. 기업이미지
1) 기업이미지의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1) 기업 행동
(2) 사회적 행동
(3) 기부적 요소
2) 기업이미지의 형성요인에 대한 분류
(1) 제품
(2) 기업선도성
(3) 고객관계
(4) 윤리
(5) 사회적 책임
(6) 종업원 관계
(7) 기타
(8) 부정적 항목
2. 제품이미지
3. 매장이미지

Ⅱ. 소비자행동과 브랜드 이미지

본문내용
I. 기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과 브랜드 이미지

이미지의 종류는 주체적(개인적)관점과 객체적(대상적)관점에 따라 분류될 수 있
다. 주체적 측면에서는 독자적 이미지(individual image), 공통적 이미지(common
image), 사회적 이미지(social image)로 구분되며 객체적 측면으로는 기업이미지
(corporate image), 브랜드이미지(brand image), 제품이미지(pr여uct image) 및 매장이
미지(store image) 등으로 나누어진다. 기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관점에서 볼 때 제
품이미지 및 매장이미지를 형성하는 브랜드이미지와 기업이미지와의 관계는 매우 밀
접한 관계를 갖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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